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influence factors of influencer shopping mall purchase / 김현경 ; 하승재 ; 이재은 ; 한용희 1
요약 1
ABSTRACT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2
2.1.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 2
2.2.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만족 2
2.3.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신뢰 3
2.4.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몰입 3
5.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구매의도 3
III.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 3
3.1. 가설설정 3
3.2. 연구모형의 설정 4
IV. 연구조사의 설계 4
4.1. 변수의 조작적 정의 4
4.2. 설문지 구성 및 분석방법 4
4.3. 표본선정 및 자료수집 5
V. 실증분석 5
5.1. 인구 통계적인 특성 분석 5
5.2. 연구 가설의 검증 5
VI. 결론 6
6.1. 연구결과 6
6.2.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6
참고문헌 6
저자소개 7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김성섭, 서정모, 김미주, “한류스타의 광고모델 속성이기업이미지, 신뢰, 그리고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통한 한류스타 마케팅 필요성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8권, 제4호, pp.217-243, 2009. | 미소장 |
2 | 박경숙, 양회창, “소비자의 가치인식이 쇼핑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정간편식에 대한 조절초점의매개효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3권, 3호, pp.23-36, 2017. | 미소장 |
3 | 박혜수, 이영환, 송영화, “롱테일 마케팅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의 인플루언서 연구:한국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건국대학교, 제2014권, 1호, pp.774-787, 2014. | 미소장 |
4 | 신영웅, 조창환, “페이스북 정보원의 전문성과 사회적거리감에 따른 광고효과연구: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광고학연구, 제25권, 제1호, pp.343-366, 2014. | 미소장 |
5 | 이경렬, 최윤슬, “SNS 진정성의 속성과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을중심으로”, 광고학연구, 제24권, 제5호, pp.157-179, 2013. | 미소장 |
6 | 이용균, 이민우, “웹 사이트의 정보품질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 있어서 만족, 신뢰, 몰입의 역할”, 산업경제연구, 제19권, 제6호, pp.2367-2386, 2006. | 미소장 |
7 | 이제홍, 이정우, “한국과 중국의 쇼핑몰 이용과 만족도의 차이 분석”,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6호, pp.61-74, 2017. | 미소장 |
8 | Blattberg, R.C., Deighton, J, Manage Marketing by the Customer Equity Test, Harvard Business Review, pp.136-144, 1996. | 미소장 |
9 | Csikszentmihalyi, Mihaly, Play and intrinsic rewards, Journal of Humanistic Psychology, Vol. 15, No. 3, pp. 41-63, 1975. | 미소장 |
10 | Davis, F. D.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 13, pp.319-340, 1989. | 미소장 |
11 | Dow Scott, K., Reilly, Nora P., An Examination of Confliction Finding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Jo b Satisfaction and Absenteeism, Academy of Management, Vol. 28, No. 3, 599-612, 1985. | 미소장 |
12 | Engel, J. F., Blackwell, R. E., Miniard, P. W, Consumer Behavior, 4th ed. Hinsdale: The Dryden Press, 2007. | 미소장 |
13 | Goldsmith, R. E., Lafferty, B. A., Newell, S. J. “The impact of corporate credibility and celebrity credibility on consumer reaction to advertisements and brands”. Journal of Advertising, Vol. 29, No. 3, pp.43-54, 2000. | 미소장 |
14 | Hovland, C. I., Janis, I. L., Kelley, H. H,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psychological studies of opinion change”, New Haven, Yale University Press, 1953. | 미소장 |
15 | Kelman, H. C, Process of Opinion Change, Public Opinion Quarterly, Vol. 25, Spring, pp.55-78, 1961. | 미소장 |
16 | Kotze, H., Lombard, K, “Revising the Value Shift Hypothesis: A Descriptive Analysis of South Africa's Value Priorities between 1990 and 2001”, International Studies in Sociology and Social Anthropology, Vol. 2003, No. 29, 183-208, 2003. | 미소장 |
17 | Liu, M. Y., Jeong, Y. S., Jeong, D. Y, “Influence of Website Service Quality on Site Trust and Repurchasing Intention in Overseas Direct Purchase”, The Journal of Interne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Vol. 15, No. 3, PP.189-208, 2015. | 미소장 |
18 | McCracken, G, “Who is the celebrity endorser? Cultural foundations of the endorsement proces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16, No. 3, pp.310-321, 1989. | 미소장 |
19 | Morgan, R. M. & Hunt, S. D,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The Journal of Marketing. pp.20-38, 1994. | 미소장 |
20 | Oliver, R. L, “Measurement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Journal of Retailing, Vol. 57, Fall, pp.89-96, 1981. | 미소장 |
21 | Venkatesh, V, “Determinants of Perceived ease of use: Integrating control, Intrinsic Motivation, and Emotion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formation System Research, Vol. 11, No. 4, pp.342-365, 2000. | 미소장 |
22 | Zeithaml, V. A,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Vol. 52, July, pp.2-22, 1988.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4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