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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influence factors of influencer shopping mall purchase / 김현경 ; 하승재 ; 이재은 ; 한용희 1

요약 1

ABSTRACT 1

I. 서론 1

II. 이론적 배경 2

2.1.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 2

2.2.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만족 2

2.3.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신뢰 3

2.4.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몰입 3

5. 인플루언서 쇼핑몰 구매에 대한 구매의도 3

III. 가설설정 및 연구모형 3

3.1. 가설설정 3

3.2. 연구모형의 설정 4

IV. 연구조사의 설계 4

4.1. 변수의 조작적 정의 4

4.2. 설문지 구성 및 분석방법 4

4.3. 표본선정 및 자료수집 5

V. 실증분석 5

5.1. 인구 통계적인 특성 분석 5

5.2. 연구 가설의 검증 5

VI. 결론 6

6.1. 연구결과 6

6.2. 연구의 시사점 및 한계점 6

참고문헌 6

저자소개 7

권호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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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한국대학 연구비관리시스템이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research cost management system on the intention of use in Korea university 김도연, 이소희, 최중영, 한경석 p. 2441-2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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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2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김성섭, 서정모, 김미주, “한류스타의 광고모델 속성이기업이미지, 신뢰, 그리고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통한 한류스타 마케팅 필요성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제18권, 제4호, pp.217-243, 2009. 미소장
2 박경숙, 양회창, “소비자의 가치인식이 쇼핑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가정간편식에 대한 조절초점의매개효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3권, 3호, pp.23-36, 2017. 미소장
3 박혜수, 이영환, 송영화, “롱테일 마케팅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의 인플루언서 연구:한국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건국대학교, 제2014권, 1호, pp.774-787, 2014. 미소장
4 신영웅, 조창환, “페이스북 정보원의 전문성과 사회적거리감에 따른 광고효과연구: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광고학연구, 제25권, 제1호, pp.343-366, 2014. 미소장
5 이경렬, 최윤슬, “SNS 진정성의 속성과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을중심으로”, 광고학연구, 제24권, 제5호, pp.157-179, 2013. 미소장
6 이용균, 이민우, “웹 사이트의 정보품질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 있어서 만족, 신뢰, 몰입의 역할”, 산업경제연구, 제19권, 제6호, pp.2367-2386, 2006. 미소장
7 이제홍, 이정우, “한국과 중국의 쇼핑몰 이용과 만족도의 차이 분석”, e-비즈니스연구, 제18권, 제6호, pp.61-74, 2017. 미소장
8 Blattberg, R.C., Deighton, J, Manage Marketing by the Customer Equity Test, Harvard Business Review, pp.136-144, 1996. 미소장
9 Csikszentmihalyi, Mihaly, Play and intrinsic rewards, Journal of Humanistic Psychology, Vol. 15, No. 3, pp. 41-63, 1975. 미소장
10 Davis, F. D.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 13, pp.319-340, 1989. 미소장
11 Dow Scott, K., Reilly, Nora P., An Examination of Confliction Finding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Jo b Satisfaction and Absenteeism, Academy of Management, Vol. 28, No. 3, 599-612, 1985. 미소장
12 Engel, J. F., Blackwell, R. E., Miniard, P. W, Consumer Behavior, 4th ed. Hinsdale: The Dryden Press, 2007. 미소장
13 Goldsmith, R. E., Lafferty, B. A., Newell, S. J. “The impact of corporate credibility and celebrity credibility on consumer reaction to advertisements and brands”. Journal of Advertising, Vol. 29, No. 3, pp.43-54, 2000. 미소장
14 Hovland, C. I., Janis, I. L., Kelley, H. H,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psychological studies of opinion change”, New Haven, Yale University Press, 1953. 미소장
15 Kelman, H. C, Process of Opinion Change, Public Opinion Quarterly, Vol. 25, Spring, pp.55-78, 1961. 미소장
16 Kotze, H., Lombard, K, “Revising the Value Shift Hypothesis: A Descriptive Analysis of South Africa's Value Priorities between 1990 and 2001”, International Studies in Sociology and Social Anthropology, Vol. 2003, No. 29, 183-208, 2003. 미소장
17 Liu, M. Y., Jeong, Y. S., Jeong, D. Y, “Influence of Website Service Quality on Site Trust and Repurchasing Intention in Overseas Direct Purchase”, The Journal of Internet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Vol. 15, No. 3, PP.189-208, 2015. 미소장
18 McCracken, G, “Who is the celebrity endorser? Cultural foundations of the endorsement proces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16, No. 3, pp.310-321, 1989. 미소장
19 Morgan, R. M. & Hunt, S. D,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The Journal of Marketing. pp.20-38, 1994. 미소장
20 Oliver, R. L, “Measurement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Journal of Retailing, Vol. 57, Fall, pp.89-96, 1981. 미소장
21 Venkatesh, V, “Determinants of Perceived ease of use: Integrating control, Intrinsic Motivation, and Emotion in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Information System Research, Vol. 11, No. 4, pp.342-365, 2000. 미소장
22 Zeithaml, V. A,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Vol. 52, July, pp.2-22, 1988.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