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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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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박정수.(2020). 4차 산업혁명 및 고령화 시대의뷰티서비스 산업의 변화추이-스마트 뷰티케어 피부미용 시장의 확장성을 중심으로. 인문사회 21, 11(1), p.206. | 미소장 |
2 | 고은지.(2015). 디지털이 뷰티산업 이끈다. LG 경제연구소, LG Business Insight, p.16. | 미소장 |
3 | 위희정, 김지원.(2019). 지방자치단체의 융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뷰티헬스 산업 육성방안. 사회적경제와 정책연구, 9(2), p.174. | 미소장 |
4 |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2009). 뷰티 산업 경쟁력 강화방안. p.2. | 미소장 |
5 | 김경희.(2020). 뷰티업계 ‘홈케어족’ 잡는 맞춤형 ‘가정용’ 미용 기기 주목. 디지틀조선일보. http://digitalchosun.dizzo.com/site/data/html_dir/2020/12/23/2020122380027.html, (자료검색일: 2020.12.25.). | 미소장 |
6 | 김도희.(2016). SNS 온라인 구전정보의 특성이 가정용 안면피부미용기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21-22. | 미소장 |
7 | 고창인, 이영석.(2017). 미용기기 분야 IP R&D 전략을 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분석.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지, 10(1), pp.117-124. | 미소장 |
8 | KIET산업연구원.(2017). 4차 산업혁명 시대의신 성장 동력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 미소장 |
9 | 육현정.(2018). 4차 산업혁명 시대의 K-beauty 서비스산업 분석 및 예측. 건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미소장 |
10 | 이향숙, 한채정.(2020). 미용기기가 피부개선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21(2), p.255. | 미소장 |
11 | 김신희, 정연자.(2018). IPA 분석을 활용한 피부미용사 직무능력수준의 비교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9(3), pp.66. | 미소장 |
12 | 홍채은, 박해련, 김기영.(2017). 가정용 피부미용기기의 홈쇼핑 구매행동, 사용행태 및 만족도-2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국미용학회지, 23(5), pp.1059-1070. | 미소장 |
13 | 지정훈.(2018). 성인여성의 미용기기 사용과선호도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4(4), pp.407-417. | 미소장 |
14 | 임지선.(2019). 안면용 뷰티디바이스 사용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뷰티융합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1-86. | 미소장 |
15 | 백현진.(2019). 셀프 뷰티족 여성의 가치의식에 따른 개인용 뷰티디바이스 구매행동 및 만족도,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1-72. | 미소장 |
16 | 김상문.(2014). 셀프 뷰티 족(族)을 위한 냉온피부마사지기 디자인개발사례-신속한 제품디자인 대응을 중심으로.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4(4), pp.381-390. | 미소장 |
17 | 신미연, 손일두, 박상용, 유창호.(2018). 지속적인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안면 피부 미용기기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재활복지공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pp.245-246. | 미소장 |
18 | 김선희, 정석길.(2016). 사용자 경험 기반 홈케어 뷰티 디바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진동클렌저 제품·서비스 디자인을 중심으로. 산업디자인학연구, 10(3), pp.23-34. | 미소장 |
19 | 이승헌, 이상주, 안성구.(2009). 메디칼스킨케어. 서울: 여문각. pp.217-228. | 미소장 |
20 | 노상우(2020). 의협 “ ‘미용업자 의료기기 사용허용’ 법안 즉각 철회하라”. 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newsView/kuk202012300320, (자료검색일: 2020.12.30.). | 미소장 |
21 | 오승호.(2014). 미용기기 법제화 추진. 메디컬투데이.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248176, (자료검색일: 2020.12.23.). | 미소장 |
22 | 이인희, 이미나.(2019). 피부미용기기와 나노화장품의 피부 유효성에 관한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8(3), p.56. | 미소장 |
23 | 산업통상자원부.(2020). 가정용 미용기기, 일반 마스크의 제품안전관리가 강화된다-산업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보도자료. pp.1-2. | 미소장 |
24 | 타카하시요시에.(2020). 일본 미용기기 시장 동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해외시장뉴스. https://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99/globalBbsDataView.do?setIdx=254&dataIdx=184990, (자료검색일: 2020.11.30.). | 미소장 |
25 | 진천천.(2020). 중국 홈케어 미용기기 시장동향.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해외시장뉴스. https://news.kotra.or.kr/user/globalBbs/kotranews/799/globalBbsDataView.do?setIdx=254&dataIdx=183648, (자료검색일: 2020.11.30.). | 미소장 |
26 | 박지훈, 최연식(2019). 미용 의료기기 기술동향과 산업전망.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KEIT PD Issue Report, p.19.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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