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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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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김태원(1992). 『후기 현대 춤의 미학과 동향』. 서울: 현대미학사. | 미소장 |
2 | 아카세가와 겐페이(1984). 『일본의 실험미술』. 김미경(역). 서울: 시공사. 2001. | 미소장 |
3 | 오카모코 타로(1954). 『오늘의 예술』. 김영주(역). 서울: 눌와. 2005. | 미소장 |
4 | 장인성(2010). 『전후 일본의 보수와 표상』. 서울: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 미소장 |
5 | 폴 발레리 외(1997). 『신체의 미학』. 심우성(편역). 서울: 현대미학사. | 미소장 |
6 | Viala, Jean & Masson-Sekine(1988). Butoh: Shades of Darkness. Tokyo: Shufunotomo Co. | 미소장 |
7 | 城戶朱理(1992). 『大野一雄舞踏譜』. 東京: 思潮社. | 미소장 |
8 | 三上貿代(1993). 『器としての身體-土方巽·暗黑舞踏技法へのァプロ-チ』. 東京: ANZ堂. | 미소장 |
9 | 고은숙, 김경자(2015). 초기 부토의 반 예술적 특징. 『한국무용학회지』, 15(2): 47-58. | 미소장 |
10 | 김영옥(2000). 부토의 육체성과 그 미학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미소장 |
11 | 김용철(2008). 일본 부토를 통해 본 한국창작무용의 과제. 『한국무용연구』, 26(2): 143-165. | 미소장 |
12 | 이명진(1997). 부토와 비교를 통한한국창작무용의 정체성 연구. 『대한무용학회지』, 22: 105-116. | 미소장 |
13 | 이재인(2018). 부토부 분석을 통한 히치카타 타츠미 암흑부토연구. 『무용역사기록학』, 51: 149-169. | 미소장 |
14 | 이재인(2019). 히치카타 타츠미의 암흑부토와 일본인의 신체. 『한국연극학회지』, 69: 101-123. | 미소장 |
15 | 한명옥(1992). Hijikata의 부토댄스. 『한국무용교육학회지』, 12: 21-35. | 미소장 |
16 | Laage, Joan Elizabeth(1993). Embodying the Spirit: The significance of the body in the contemporary Japanese dance movement of Butoh. Ph.D. Texas Woman’s University. | 미소장 |
17 | Brunel, Lise(1991). “Kazuo Ohno au Théátre du Lierre Iles de Danse-Simplicité GénérositéHumanité”. Les Saison de Danse, Janvier. 28-42. | 미소장 |
18 | Oosuka Isamu, Daniel De Bruycker(1985). “Danser les vagues de jadis aucoeur de la forȇt”. Alternatives théâtrales 22-23: 79. | 미소장 |
19 | 김태원(2005). 어느 (부토) 댄서의 고민. 『공연과 리뷰』, 50(2005년 가을호): 147. | 미소장 |
20 | 심정민(2005). 부토를 통한 아시아 현대 춤의 세계화 가능성. 『공연과 리뷰』, 50(2005년 가을호):46-53. | 미소장 |
21 | 古澤俊美(1970). 「石井滿隆-狂氣·快樂·死を化術として」. 『美術手帖』6: 80. | 미소장 |
22 | 郡司正勝(1977). 「破戒のなかの婚儀-舞踏への行衛につぃて」. 『現代詩手帖』4: 44. | 미소장 |
23 | 合田成男(1977). 「手の變幻」, 『新劇』8: 34. | 미소장 |
24 | 大野一雄, 大野慶人, 中村文昭(1992). 「舞踏とぃぅ表現方法」, 『現代時手帖』6: 55.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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