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호텔 이용객의 소비가치가 친환경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hotel consumers' consumption value on pro-environmental behavioral intention : focusing on the mediating role of environmental self-efficacy / 환경 효능감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서예정, 김화진, 한진수 p. 1-16
호텔기업 구성원의 사내기업가정신, 자기효능감, 혁신행동 및 인지적 성과의 구조적 관계 =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corporate entrepreneurship, self-efficacy, innovation behavior and cognitive performance among hotel employees 박종철, 최현정 p. 17-31
디저트와의 조화를 위한 와인선택속성이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Wine selection attributes for the harmony between desserts and the effects on consumer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 moderating effects of wine consumer types / 와인 소비자 유형에 따른 조절효과 장은유, 조미희 p. 33-49
COVID-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소비자의 레스토랑 방문행태에 관한 연구 : Restaurant visiting behavior during the COVID-19 pandemic : an applicat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 계획행동모델 적용 문혜영, 서보원, 강신영 p. 51-70
사회연결망 분석 기법을 활용한 중국인과 일본인 개별 식도락 관광객의 공간 행동 연구 =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spatial behavior patterns of FIT gourmet tourists from China and Japan using social network analysis 박득희 p. 71-84
음식점의 SNS후기 글의 동의성이 동질성 및 오프라인 재 구전의도와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 of consensus of SNS review about restaurants on homogeneity, off-line Re-WOM and visit intention 김기진, 윤미정 p. 85-101
항공객실승무원의 안전문화 인식이 심리적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impact of safety culture perceptions of flight attendants on the psychological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 moderating effect of vocational calling / 직업소명의식의 조절효과 검증 홍순남, 최정길 p. 103-122
저비용항공 객실승무원의 직무불안정성과 친사회적 서비스 행동의 영향 관계 및 직무스트레스와 AB성격 유형에 따른 효과 = The relationship between job insecurity and pro-social service behavior of LCC flight attendants, and the effect of jobstress and AB personality type 박효선, 김하니 p. 123-145
프렌드십이 직무만족과 심리적 행복감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friendship on job satisfaction and psychological happiness and customer orientation : focus on hotel workers / 호텔근로자들을 중심으로 양재영, 박영진 p. 147-164
코로나19 발생 이후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직무환경에 대한 인식과 이직 의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airline cabin crews' perception of workplace environment and turnover intention after the COVID-19 outbreak 홍나영, 윤아영, 윤지환 p. 165-180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활용하여 사회적 재난에 따른 관광산업 이슈 분석 : Comparative analysis on tourism issue in accordance with pandemic influenza using text mining method : focusing on the comparison of SARS, H1N1 influenza, MERS, and Covid-19 / 사스, 신종플루, 메르스, 코로나19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혜미 p. 181-200

Abusive supervision and proactive customer service performance : 비인격적 감독이 조직동일시를 매개로 하여 주도적 고객 서비스 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mediator role of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Min, Sewon, Cho, Yong-Hyun p. 201-216

참고문헌 (43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민희(2005), 웰빙트렌드 신제품 개발을 위한 소비자 가치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 고은희(2019), 호텔 이용 고객의 친환경 행동의도결정과정 연구: 규범 활성화 모델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28(7), 37-56. 미소장
3 권영국⋅김영중⋅윤혜현(2012), 리조트의 소비가치와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1(3), 69-85. 미소장
4 김건휘(2013), 호텔 종사자의 친환경 사명가마에 미치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가천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미소장
5 김병수(2016), 커피 전문점의 인지된 가치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실용적, 유희적, 사회적가치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4), 195-203. 미소장
6 김연신(2004), 친환경 행동과 친환경 소비주의의 결정요인들, 한국광고홍보학보, 6(4), 7-49. 미소장
7 김윤서⋅신형철(2020), 친환경 의식과 소비가치, 친환경 브랜드 인지도,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외식경영연구, 23, 7-28. 미소장
8 김주현(2018), 친환경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의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확장된 계획행동 이론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42(2), 29-46. 미소장
9 김희주(2015), 호텔 베이커리 이용객의 소비가치가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7(11), 155-174. 미소장
10 동아닷컷(2020. 10. 30), 윤리적 소비 가치 중시 MZ 세대와 함께 가치소비 이끌어가는 브랜드는?, https://www.donga.com/news/article/all/20201029/103703930/2 미소장
11 류은정(2002), 의복소비가치가 인터넷 의류쇼핑몰의 서비스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52(3), 61-169. 미소장
12 박종철⋅최현정(2019), 호텔기업의 소비가치,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의 사회적 가치 및 구매의도간의 구조적관계, 호텔경영학연구, 28(7), 57-70. 미소장
13 서예정⋅한진수(2020), 친환경 호텔 투숙객의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영향 연구, 관광레저연구, 32(3), 235-252. 미소장
14 성영애(2005), 인천지역 성인소비자의 환경의식과환경의식적 행동에 관한 연구, 가정과삶의질연구, 23(3), 35-51. 미소장
15 세계일보(2020. 12. 06), 2020년 지구 가장 열받았던해 ‘Top3’ 든다, http://www.segye.com/newsView/20201206513310?OutUrl=naver 미소장
16 안소영⋅한진수(2017), 호텔의 친환경 경영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6(2), 1-18. 미소장
17 이성각⋅조현진⋅박정수(2015), 특급호텔의 친환경 경영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4(7), 19-34. 미소장
18 이유경(2015), 중국 소비자의 신생태적 패러다임과환경지식이 친환경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환경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무역통상학회지, 15(3), 251-270. 미소장
19 이윤희(2011), 개인소비가치에 따른 베이커리 유기농제품의 태도 및 관심도가 구매 후 만족도에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20 이종호⋅노정구⋅김인숙(2000), 환경의식적 소비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29(2), 171-195. 미소장
21 이충기(2017), 관광조사통계분석, 서울, 대왕사. 미소장
22 이현주(2015), 소비자의 가치가 친환경 구매행동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환경태도와 관여도의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23 조민호⋅문승일(2008), 환경 친화적인 호텔 객실 속성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17(1), 1-16. 미소장
24 허경석(2019), 호텔 그린마케팅에 대한 소비자 행동요인에 관한 연구: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31(4), 271-290. 미소장
25 현재천⋅김성섭⋅오문향(2011), 친환경 호텔 속성 지각 차이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6(1), 435-457. 미소장
26 현재천⋅오문향(2012), 호텔직원의 친환경 호텔 환경속성 지각 차이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7(1), 513-534. 미소장
27 홍정화(2020), MZ세대의 가치가 식품 친환경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19(4), 201-220. 미소장
28 환경부(2020), 환경보전에 관한 국민의식조사, http://www.index.go.kr/potal/main/EachDtlPageDetail.do?idx_cd=1456 미소장
29 Abraham, J., Pane, M., & Chairiyani, R.(2015), An investigation on cynicism and environmental self-efficacy as predictors of pro-environmental behavior, Psychology, 6, 234-242. 미소장
30 Bandura, A.(1997),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New York, W. H. Freeman and Company. 미소장
31 Baron, R. M., & Kenny, D. A.(1986),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6), 1173. 미소장
32 Chen, A., & Peng, N.(2012), Green hotel knowledge and tourists' staying behavior, Annals of Tourism Research, 39(4), 2211-2219. 미소장
33 Han, H.(2015), Travelers' pro-environmental behavior in a green lodging context: Converging valuebelief-norm theory and the theory of planned bahavior, Tourism Management, 47, 164-177. 미소장
34 Holbrook, M. B.(2006), Consumption experience, customer value, and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An illustrative photographic essa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9(6), 714-725. 미소장
35 Huang, H.(2016), Media use, environmental beliefs, self-efficacy, and pro-environmental behavior,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9(6), 2206-2212. 미소장
36 Hungerford, H. R., & Volk, T. L.(1990), Changing learner behavior through environmental education, The Journal of Environmental Education, 21(3), 8-21. 미소장
37 Kaiser, F. G., & Gutshcer, H.(2003), The proposition of a general version of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Predicting ecological behavior,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3(3), 586-603. 미소장
38 Kinnear, T. C., & Taylor, J. R.(1973), The effect of ecological concern on brand perception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0(2), 191-197. 미소장
39 Kollmuss, A., & Agyeman, J.(2002), Mind the gap:Why do people act environmentally and what are the barriers to pro-environmental behavior?, Environmental Education Research, 8(3), 239-260. 미소장
40 Peattie, K.(2001), Golden goose or wild goose? The hunt for the green consumer, Business Strategy and the Environment, 10(4), 187-199. 미소장
41 Rice, G., Wongtada, N., & Leelakulthanit, O.(1996), An investigation of self-efficacy and environmentally concerned behavior of Thai consumers,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9(2), 1-19. 미소장
42 Sheth, J. N., Newman, B. I., & Gross, B. L.(1991), Consumption values and market choices: Theory and applications, Cincinnati, OH, South-Western Pub. 미소장
43 Webster, F. E.(1975), Determining the characteristics of the socially conscious consume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3), 188-196.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