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강수환. 디지털 기호학으로의 이행에 관한 매체 철학적 연구 .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
미소장 |
2 |
강수환. 박승보, 김영훈, 유은순. 영화 서사 속 갈등의 정량화 연구: 등장인물의얼굴면적 비교를 중심으로 . 『방송공학회논문지』 24.1 (2019): 153-63. |
미소장 |
3 |
강찬석. 『키넥트 개발 입문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실감교류로보틱스연구센터, 2012. |
미소장 |
4 |
그레마스, A. J.(Greimas, A. J.), 자크 퐁타뉴(Jacques Fontanille). 『정념의 기호학』. 유기환, 최용호, 신정아 역. 강, 2014. |
미소장 |
5 |
김미경, 차의영. 스켈레톤 벡터 정보와 RNN 학습을 이용한 행동인식 알고리즘 . 『방송공학회논문지』 23.5 (2018): 598-605. |
미소장 |
6 |
데리다, 자크(Derrida, Jaques), 베르나르 스티글러(Bernard Stiegler). 『에코그라피』. 김재희, 진태희 역. 민음사, 2014(제2판). |
미소장 |
7 |
메츠, 크리스티앙(Metz, Christian). 『영화의 의미작용에 관한 에세이 1』. 이수진 역. 문학과지성사, 2011. |
미소장 |
8 |
메츠, 크리스티앙(Metz, Christian). 『영화의 의미작용에 관한 에세이 2』. 이수진 역. 문학과지성사, 2011. |
미소장 |
9 |
박일우. 영화기호학을 향한 일반기호학의 제언 . 『기호학연구』 26 (2009): 9-34. |
미소장 |
10 |
소쉬르, 페르디낭 드(Saussure, Ferdinand de). 『일반언어학 강의』. 최승언 역. 민음사, 1990. |
미소장 |
11 |
심형근. 영화 <로얄 테넌바움> 미장센에 나타난 감성색채 이미지 분석 . 『한국콘텐츠학회지』 20.5 (2020): 261-70. |
미소장 |
12 |
이현석, 김승필, 정완영. 키넥트의 모션 인식 기능을 이용한 수화번역 시스템 개발 . 『한국융합신호처리학회 논문지』 14.4 (2013): 235-42. |
미소장 |
13 |
최승원. 시대 변화에 따른 영화영상의 페이스에 대한 고찰: 영상편집을 중심으로 . 『애니메이션연구』 15.2 (2019): 104-21. |
미소장 |
14 |
키틀러, 프리드리히(Kittler, Friedrich). 『기록시스템 1800 1900』. 윤원화 역. 문학동네, 2015. |
미소장 |
15 |
히데타카, 이시다(石田英敬). 『디지털 미디어의 이해』. 윤대석 역. 사회평론, 2017. |
미소장 |
16 |
히데타카, 이시다(石田英敬). “Body and Letters in the Age of New Media: How can we reformulate the Semiotic Project in the context of East Asia?,” 『기호학 연구』 35 (2013): 33-49. |
미소장 |
17 |
히데타카, 이시다(石田英敬). “Technological Grammatization and psychic apparatus: On Sigmund Freud’s «Note on the ‘magic block’»(1925).” 『영상문화』 27 (2015): 41-55. |
미소장 |
18 |
히데타카, 이시다(石田英敬). (ed) 『メ予ア表象』. 東京大学出版会, 2015. |
미소장 |
19 |
히데타카, 이시다(石田英敬). 東浩紀. 『新記号論: 脳とメディアが出会うとき』. ゲンロン, 2019. |
미소장 |
20 |
Aberman, Kfir, Rundi Wu, Dani Lischinski, Baoquan Chen, and Daniel Cohen-Or. “Learning Character-Agnostic Motion for Motion Retargeting in 2D”, SIGGRAPH 2019. |
미소장 |
21 |
Citizen Kane. Dir. Orson Welles. Mercury Productions, 1941. |
미소장 |
22 |
Deleuze, Gill. Cinema 1: The Movement-Image, trans. Hugh Tomlinson and Barbara Hammerjam. Minnesota UP, 1986. |
미소장 |
23 |
Deleuze, Gill. Cinema 2: The Time-Image, trans. Hugh Tomlinson and Barbara Hammerjam. Minnesota UP, 1986. |
미소장 |
24 |
Freud, Sigmund. General Psychological Theory: Papers on Metapsychology. Simon & Schuster, 2008. |
미소장 |
25 |
Freud, Sigmund.The Interpretation of Dreams, trans. A. A. Brill, Wordsworth Editions Ltd, 1997. |
미소장 |
26 |
Gardiner, Eileen, and Ronald G. Musto. The Digital Humanities. Cambridge UP, 2015. |
미소장 |
27 |
Lacan, Jacques. Écrits, trans. Bruce Fink. W. W. Norton & Company, 2006. |
미소장 |
28 |
Manovich, Lev. “Cultural Analytics: Visualizing Cultural Patterns in the Era of ‘More Media’.” Domus 923. Mar. 2009. |
미소장 |
29 |
Manovich, Lev.Cultural Analytics. The MIT P, 2020. |
미소장 |
30 |
Mitry, Jean. The Aesthetics and Psychology of the Cinema, trans. Christopher King. Indiana UP, 1997. |
미소장 |
31 |
Pasolini, Pier Paolo. interviewed by Michel Random, Pier Paolo Pasolini: vivre et encore plus. Institut culturel de l’audiovisuel. |
미소장 |
32 |
Serrancolí, Gil, Peter Bogatikov, Joana P. Huix, Ainoa F. Barberà, AJ. Sánchez Egea, Jordi T. Ribé, Samir Kanaan-Izquierdo, and Antoni Susín. “Marker-less monitoring protocol to analyze biomechanical joint metrics during pedaling,” IEEE Access, 8(2020): 122782-122790. |
미소장 |
33 |
Stiegler, Bernard. Technics and Time, 2: Disorientation, trans. Stephen Barker. Stanford UP, 2009. |
미소장 |
34 |
Stiegler, Bernard. What Makes Life Worth Living: On Pharmacology. Polity, 2010.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