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통계적 소양을 기르는 통계 프로젝트 운영하기 : 중등 / 정종식 1
AI 데이터 리터러시 모델학교 1
현 실태 분석을 통한 운영방안 모색 2
1기-통계를 통계답게 경험하기 3
1차시 : 일상생활 속에서 통계는 어떻게 활용될까 - 생활 속 통계 활용 수기 공모전 입상작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 후 소감문 작성하기 3
2차시 : 세상을 바꾸는 통계 이야기 - 통계와 역사에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 후 소감문 작성하기 3
3차시 : 통계로 풀어보는 남과 여의 이야기 - 국가통계포털에서 제공하는 해석남녀' 콘텐츠를 경험하며 통계와 가까워지기 4
4차시 : 통계로 떠나는 시간 여행을 통해 통계 이해하기 - 국가통계포털에서 제공하는 '통계로 시간 여행' 콘텐츠를 통한 통계 바로보기 5
5차시 : 우리나라 인구의 변화 추이를 바탕으로 산출되는 통계 이해하기 - 국가통계포털에서 제공하는 '인구로 보는 대한민국' 콘텐츠를 바탕으로 현재를 분석하여 미래를 바라볼 수 잇는 통계적 소양 기르기 5
2기 - 비판적 사고를 기반으로 통계 바로 보기 5
1~4차시 : 새빨간 거짓말, 통계 - '새빨간 거 짓말, 통계'(데럴허프)를 읽고 일상생활 속에서 통계가 잘못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한 비판적 사고 역랑을 함양하는 수업을 진행한 후 소감문 쓰기 5
5~8차시 :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통계자료 분석하기 -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된 2020년의 언론 기사 검색 및 분석 후 해당 통계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그 근거를 제시하는 보고서 및 소감문 쓰기 6
마무리 6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6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