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공간을 넘어 공감으로' 모두의 배움이 살아나는 통합학급 운영하기 / 감소영 1

1. 통합학급 교사의 마음가짐 1

'우리 반' 학생으로 바라보기 1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능력 인정하기 1

특수교사와 함께하기 1

2. 통합학급에서의 생활지도 2

학급규칙 정하기 2

효과적으로 자리 배치하기 3

사회성 및 의사소통 능력 증진시키기 3

3. 개별화교육지원 3

개별화교육지원팀 운영 3

개별화교육지원팀에서 결정해야 할 사항 3

통합학급 담임교사가 준비해야 하는 사항 4

4. 모두의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는 수업 운영 4

다양한 교수학습 참여 옵션 제공 4

학습 활동 참여 촉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표현 방식 제공 4

평가조정 5

5. 학부모가 공감하는 통합학급 운영 5

학부모 상담의 목적 5

통합교육에 대한 학부모 상담의 내용(예) 5

6. 통합교육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 6

서울특수교육지원센터 6

특수교육학습공유공간(SELC) 6

서울특별시교육청 긍정적 행동지원(PBS) 6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세계시민으로 사는 길 김애경 p. 4-6

보기
공존과 상생을 위한 세계시민교육의 전망과 과제 박환보 p. 8-15

보기
세계시민교육, 거대 담론을 넘어 교육자의 일상 속 실천으로 김진희 p. 16-22

보기
나를 열어 배우며 너를 담아 채워 함께 가다 : 서울문성초등학교 오현정 p. 23-30

보기
세계시민으로 첫걸음을 내딛다 : 염광중학교 이경민 p. 31-38

보기
세계시민의 목소리를 담아 마을에 스며들다 : 경문고등학교 박거성 p. 39-46

보기
<문화 다양성 교육> 달라서 좋아, 달라도 좋아 김유진 p. 48-53

보기
<난민 수업> 타자의 얼굴과 이름을 찾아주는 세계시민교육 : 보이텔스바흐 합의를 적용한 난민 수업 이지혜 p. 54-62

보기
<사회현안 프로젝트 수업> 함께 만들어가는 나비 효과, 사회현안 프로젝트를 통해 멋진 지구인 되기 박윤경 p. 63-69

보기
<독서기반 프로젝트 수업> '같이'의 가치 : 서로를 돌보는 수업을 위하여 김도연 p. 70-77

보기
<국제 공동 수업> 한문 시간에 일본어로 소통하다! 신미경 p. 78-84

보기
<회복적 생활교육> 공동체성이 살아나는 회복적 생활교육 : 서클 활동을 중심으로 양미정 p. 86-92

보기
<인권교육> 차별 없는 행복한 삶을 꿈꾸며, 함께 배우고 연구하다! 김수기 p. 93-99

보기
국제교육협력 프로그램 운영 사례 임현빈 p. 100-107

보기
프랑스, 왜 다시 시민교육 강화에 나서는가? 진숙경, 심성은 p. 115-122

보기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 방안 : 확장된 학습 공간으로서의 가능성과 한계 계보경 p. 124-131

보기
교사가 인식하는 자율성과 학교 문화 : 『서울교원종단연구 2020』을 중심으로 정송 p. 132-139

보기
'공간을 넘어 공감으로' 모두의 배움이 살아나는 통합학급 운영하기 감소영 p. 141-146

보기
신나는 메타버스 수학여행, '서울 수학학습 메타버스(SEMM)'를 소개합니다 우미령 p. 147-152

보기
학교혁신의 어깨동무, 학교혁신지원센터 이금희 p. 153-157

보기
건강 불평등의 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서평] 남선진 [평] p. 162-165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