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곽약허(郭若虛) 저, 박은화 역, 도화견문지(圖畫見聞誌), 서울: 시공아트, 2005. |
미소장 |
2 |
김도희, 「1929년 중화민국 교육부 제 1차 전국미술전람회 연구」, 석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대학원, 2013. |
미소장 |
3 |
낭소군 저, 김상철 역, 전통을 딛고 새로운 지평을 열다-중국 근현대 미술, 서울: 시공아트, 2005. |
미소장 |
4 |
로라 커밍 저, 김진실 역, 자화상의 비밀, 파주: 아트북스, 2012. |
미소장 |
5 |
뤼펑 저, 이보연 역, 20세기 중국미술사, 파주: 한길아트, 2013. |
미소장 |
6 |
스난 지음, 김윤진 역, 화혼 판위량, 서울: 북폴리오, 2004. |
미소장 |
7 |
심괄(沈括) 저, 최병규 역, 몽계필담(夢溪筆談), 파주: 범우사, 2002. |
미소장 |
8 |
안영은, 「판위량(潘玉良) 자화상(自畵像) 일고찰」, 中國學論叢 69, 고려대학교 중국학연구소(2020), pp. 163-187. |
미소장 |
9 |
이조(李肇) 저, 이상천 역, 당국사보(唐國史補), 고양: 학고방, 2006. |
미소장 |
10 |
이주현 등, 근대를 만난 동아시아 회화, 서울: 사회평론, 2011. |
미소장 |
11 |
전규태, 박희숙, 세계의 누드화, 고양: 서문당, 2010. |
미소장 |
12 |
조성숙, 「나혜석과 판위량의 작품에 나타난 여성주의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 한국기초조형학회, (2020). pp. 299-310. |
미소장 |
13 |
郭有守, 「流法女畫家潘張玉良夫人」, 潘張玉良夫人畫刊特輯, 1959. |
미소장 |
14 |
董松, 潘玉良藝術年譜, 合肥: 安徽美術出版社, 2013. |
미소장 |
15 |
董松, 「潘玉良年譜後編(1937-1977)」, 書畫世界 9, 精英論壇(2014), pp. 25-28. |
미소장 |
16 |
董松, 「尋找失落的_中國留法藝術學會」, 美術研究 3, 近現代美術史 (2019), pp. 46-54. |
미소장 |
17 |
潘玉良, 潘玉良油畫集, 上海: 上海中華書局, 1934. |
미소장 |
18 |
範迪安, 潘玉良全集 1-8, 合肥: 安徽美術出版社, 2015. |
미소장 |
19 |
徐曉晨, 「潘玉良人體畫研究」, 碩士學位論文, 上海師範大學, 2016. |
미소장 |
20 |
蘇雪林, 靑鳥集, 北京: 商務印書館, 1938. |
미소장 |
21 |
孫妮娜, 「潘玉良彩墨畫藝術研究」, 書畫藝術 5, 江蘇省美術家協會 (2008), pp.72-76. |
미소장 |
22 |
沈暉, 「姊妹之情同窗之誼」, 明道文藝 (2006), pp. 36-48. |
미소장 |
23 |
楊麗娟, 「潘玉良油畫藝術“女性意識”研究」, 碩士學位論文, 山東工藝美術學院, 2016. |
미소장 |
24 |
王健, 「20世紀前期(1912-1937)上海美專留法西畫家研究」, 碩士學位論文, 江西師範大學, 2015. |
미소장 |
25 |
李京, 「論潘玉良繪畫風格的演變」, 淮南師範學院學報 3, 淮南師範學院 美術系(2008), pp. 65-68. |
미소장 |
26 |
伊戈, 潘玉良傳, 成都: 成都時代出版社, 2003. |
미소장 |
27 |
李晗, 「對20世紀三十年代 “中國留法藝術學會” 藝術家學群的初步考察」, 南京藝術學院學報 3, 藝術史與藝術考古(2018), pp. 35-41. |
미소장 |
28 |
李華, 「“鏡子” 與女性藝術——二十世紀中國女性藝術中的自我凝視」,碩士學文論文, 山東師範大學, 2006. |
미소장 |
29 |
朱伯雄, 曹成章, 中國書畫名家精品大典, 杭州: 浙江敎育出版社, 1997. |
미소장 |
30 |
周昭坎, 「潘玉良作品的藝術風格特點」, 美術博覽, 2007. |
미소장 |
31 |
朱良劍, 潘玉良藝術作品題跋考述, 北京: 文化藝術出版社, 2012. |
미소장 |
32 |
陳明園, 「民國時期留歐女性藝術家西畫創作研究」, 博士學位論文, 上海大學美術學, 2016. |
미소장 |
33 |
陳天白, 「潘玉良繪畫研究」, 博士學位論文, 南京藝術學院, 2016. |
미소장 |
34 |
陳青, 「潘玉良自畫像研究」, 碩士學位論文, 青島大學, 2018. |
미소장 |
35 |
湯璐, 「潘玉良油畫研究」, 碩士學位論文, 青島大學, 2018. |
미소장 |
36 |
郝顏飛, 「潘玉良“中西融合技法”的演變曆程」, 文物鑒定與鑒賞 9, 安徽博物院(2018), pp. 61-65. |
미소장 |
37 |
Phyllis Teo, REWRITING MODERNISM, Leiden: Leiden University Press, 2016. |
미소장 |
38 |
Musée Cernuschi, Artistes Chinois à Paris, Paris: Éditions des musées de la Ville de Paris, 2011. |
미소장 |
39 |
Musée Cernuschi, Quatre Artistes Chinoises Contemporaines : Pan Yu-lin, Lam Oi, Ou Seu-tan, Shing Wai, Paris: Éditions des Musées de la Ville de Paris, 1977. |
미소장 |
40 |
婦女雜志 |
미소장 |
41 |
申報 |
미소장 |
42 |
中央日報 |
미소장 |
43 |
雄獅美術 |
미소장 |
44 |
華美日報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