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온라인 호텔 가격에 대한 소비자 회의주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효과 : The impact of customer skepticism about hotel price on willingness to buy online : moderating role of review volume / 리뷰 숫자의 조절효과 김도경, 김인신 p. 3-16
인플루언서 제공 콘텐츠의 몰입과 제품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mmersion and product purchase intention of the contents provided by influencers 이제홍 p. 17-33
개인화 서비스와 개인화 광고가 광고 인게이지먼트를 통한 광고반응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ersonalized service and personalized advertising on advertising responses through advertising engagement 김윤정 p. 35-54
물류기업, 화주기업, 물류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비교 분석을 통한 디지털 기술이 물류기업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digital technology on logistics companies through comparative analysis of business models of logistics companies, shippers, and logistics startups 박기화 p. 57-79
럭셔리 브랜드와 e스포츠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 : A study on consumer response to luxury brand and eSports collaboration : from the perspective of O4O(online for offline) of eSports collaboration products / e스포츠 콜라보레이션 제품의 O4O(Online for Offline) 관점에서 김재훈 p. 81-100

(The) relationship between carbon emissions and seaborne export volume in Korea : VAR을 이용한 한국의 탄소배출과 해상 수출물동량의 관계 / evidence from VAR approach Soon Tae Park, Soo Won Mo, Hong Gyun Park, Kwang Bae Lee p. 103-115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산업단지 연계분석 = Analysis of the linkage of cluster for the creation of an innovative ecosystem in the Gwanyang Bay area free economic zone 김량우, 이수현 p. 117-133
비대면 수업 하에서 대학생들의 학습몰입 및 학습지속의도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effect of academic self-efficacy on learning commitment and intention to continue learning in non-face-to-face online classes : the mediating effect of self-regulated learning / 자기조절학습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혜영 p. 137-152
사이버대학생의 마인드셋, 그릿과 학업지속의도간의 관계 = Relationship between mindset, grit, and academic persistence intention of cyber university students 고윤승 p. 153-169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유통 플랫폼의 진화 : Evolution of distribution platforms through live commerce : focused on agricultural products distribution channel / 농산물 유통단계별 프로세스와 과제 전민형, 박수경, 이봉규 p. 173-190
재한 외국인을 활용한 경북 지역 K-콘텐츠 활성화 전략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K-content promotion strategy using foreigners living in South-Korea : focusing on the image and satisfaction of Gyeongsangbuk-do tourist destination / 경북 관광지 이미지와 만족을 중심으로 이건형 p. 191-211
국경 간 전자상거래 사이트 특성과 결제·물류 특성이 대만 소비자의 고객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cross-border e-commerce site, payment and logistics characteristics on Taiwanese customers'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 the moderating effect of product involvement /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 동신이, 안태식, 문희철 p. 213-231

중국 상장 제조기업의 내부통제 특성이 기업가치와 회계투명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internal control characteristics of Chinese listed manufacturing companies on corporate value and accounting transparency 신춘우, 조유근 p. 235-251
국내 물류기업의 재무제약과 사회적 책임활동으로써 기부금 지출에 관한 연구 = The impact of financial constraints on corporate donations activities : evidence from Korean logistics industry 이성윤, 김현덕 p. 253-269
현물시장과 선물시장에 관한 연구 :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spot and futures markets : focusing on stock index and stock index futures in Korea, China, and the United States / 한 중 미의 주가지수 현물과 주가지수 선물을 중심으로 이몽화, 김석태 p. 271-286
불변시장점유율모형을 이용한 미국과 중국간 무역성장요인 연구 : A study on the factors of trade growth between the U.S.A. and China using the constant market shares model : focus on transport machinery parts / 수송기계부품을 중심으로 손용정 p. 289-302

디지털 정보 활용 역량과 기업가정신이 전자상거래 무역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digital information utilization capabilities and entrepreneurship on E-commerce trade start-up intention : verification of mediating effect of global mind / 글로벌 마인드의 매개효과 검정 권혁 p. 303-315
한국과 중국의 대미국 수출경쟁력 분석 : A study on Korea and China's competitive power of export to the U.S.A. : focus on automobile industry / 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 심재희 p. 317-328

참고문헌 (2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유림, 황혜진 (2016), “컨벤션 개최지 선택속성에 대한 참가자 만족이 관광 이미지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주화백컨벤션센터를 중심으로”, MICE관광연구, 16(4), 7-21. 미소장
2 김명희, 강인호 (2007), “한류가 한국관광지 이미지, 관광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관광객을 대상으로”, 대한관광경영학회, 22(3), 359-380. 미소장
3 김범진, 권태길, 고호석 (2018), “관광지 유형에따른 관광지 속성 및 제약요인이 관광지 선택에미치는 영향”, 지역산업연구, 37(4), 237-257. 미소장
4 김장우 (2021), 글로벌 한류 트렌드 2021,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서울. 미소장
5 김현기, 박용순 (2019), “관광지 이미지가 관광만족에 미치는 영향”, 여가관광연구, 31, 17-34. 미소장
6 고정민, 이안재, 강신겸 (2005), “韓流지속화를위한 방안”, Issue Paper , 삼성경제연구소, 1-88. 미소장
7 고정민 (2009), 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서울. 미소장
8 손은하, 이수범 (2016), “지각된 위험과 한류문화관여도가 한국 의료관광서비스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잠재소비자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18(1), 1-36. 미소장
9 송아남, 송광인 (2021), “관광지 선택속성이 관광지이미지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국인유학생을 중심으로”, 관광경영연구, 25(4), 117-135. 미소장
10 왕학 (2018), “국가이미지가 관광지 이미지와 관광 만족도에 미치”, 여가관광연구, 30, 71-110. 미소장
11 안태기 (2017), “섬 관광객의 관광동기가 섬관광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관여도를 조절효과로”, 관광경영연구, 21(6), 29-47. 미소장
12 오상운 (2002), 지역축제 이미지가 방문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귀포칠십리축제를 중심으로, 제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3 유호종 (2019), “모바일 환경 하에서 중국관광객들의 한국방문 의사결정 측정모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e-비즈니스연구, 20(1), 217-231. 미소장
14 이경숙, 하흠 (2018), “방한 중국관광객의 관광지 선택속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북아관광연구, 14(2), 173-196. 미소장
15 이익수 (2011), “한류관광객의 관광동기 및 체험성이 관광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1), 387-395. 미소장
16 이종주 (2016), “한류관여도와 국가 및 관광지이미지 그리고 방문의도와의 영향관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10), 454-466. 미소장
17 이종주, 정민의 (2014), “한류관여도의 의료관광속성에 관한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9), 463-475. 미소장
18 임화순, 남윤섭 (2016), “외국인 관광객의 관광지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산일출봉 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2), 298-307. 미소장
19 장규수 (2011), “한류의 어원과 사용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9), 166-173. 미소장
20 장동석, Suboleski, S, 이승훈 (2021), “관광목적지 선택속성이 이미지, 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미국인 쿠바 잠재관광객을 중심으로”, 지역산업연구, 40(3), 47-63. 미소장
21 정효신 (2007), 여행 목적지 이미지에 대한 동기와 가치의 동기와 가치의 역할에 관한 연구: 중국여행을 중심으로 중국여행을 중심으로,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2 지봉구 (2009), “관광목적지 선택속성이 관광만족, 재방문, 및 구전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9(6), 417-425. 미소장
23 한주형, 김진옥 (2021), “소셜미디어 여행정보공유 동기가 행동에 미치는 영향관계에서 MZ세대의 조절효과분석”, 관광레저연구, 33(7), 181-200. 미소장
24 Crompton, J. L. (1979), “Motivations of pleasure vacation”, Annals of Tourism Research, 6, 408-424. 미소장
25 Trinh Thi Hanh (2017), 방한 베트남관광객의 개인가치가 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제주도지역을 중심으로, 부경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6 Zhou Tong (2013), 한류에 대한 관여도가 관광지이미지, 방문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