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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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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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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강성용(2015). 인도철학에서의 ‘진리’ 개념에 대하여 I: Tattva의 두 의미. 철학논집, 43, 195-229. | 미소장 |
2 | 고준석・조동열(2008). 예이츠와 우파니샤드. 한국 예이츠저널, 30, 5-25. | 미소장 |
3 | 길희성 역주(2014). 바가바드 기타. 서울: 서울대학교 춢판문화원. | 미소장 |
4 | 김성근(2013). '철학'이라는 일본어 어휘의 조선 전래와 정착. 동서철학연구, 69, 1-18. | 미소장 |
5 | 김아영(2020). 이슬람의 신비적 측면: 수피즘의 현대적 이해. Muslim-Christian Encounter, 13(1), 7-51. | 미소장 |
6 | 김용선(1986). 아랍 문화사. 서울: 한국외국어대학교 출판부. | 미소장 |
7 | 김자중(2022). 경성제국대학 교육학 교수 마쓰즈키 히데오(松月秀雄)의 개성교육론: 그 형성과 전개를 중심으로. 교육사상연구, 36(1), 1-32. | 미소장 |
8 | 김재현(2016). 중국에서의 ‘哲學’ 개념의 번역과 수용. 시대와 철학, 27(2), 39-68. | 미소장 |
9 | 김정명(2005). 이븐 루쉬드의 해석학과 알 가잘리 비판. 한국이슬람학회논총, 15(1). 107-132. | 미소장 |
10 | 신규섭(2013). 중세 종교용어의 한국어 번역과 분석: 『신비의 혀』 읽기. 세계문학비교연구, 43, 5-30. | 미소장 |
11 | 우정길(2021). 한국의 교육철학 연구 동향(2011-2020): 『교육철학연구』, 『교육사상연구』, 『교육철학』을 중심으로. 교육사상연구, 35(4), 147-170. | 미소장 |
12 | 윤성우・이향(2018). 번역윤리 담론의 패러다임 변화. 번역학연구, 19(5), 77-95. | 미소장 |
13 | 장지원(2014). 개념사와 형태론을 통해 본 교육적의 의미 분석. 교육사상연구, 28(1). 277-298. | 미소장 |
14 | 전광식(2008). Φιλοσοφία Arabica: 초기 아랍철학의 발전과 철학의 정의: 신플라톤주의의 영향을 중심으로. 대동철학, 45, 317-340. | 미소장 |
15 | 정병윤(2021). 『복락지혜』에 나타난 수피즘(Sufism)의 수용 연구. 중국연구, 89, 87-112. | 미소장 |
16 | 정승현・이승현(2016). 수피즘의 동향연구: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복음과 설교, 33, 213-245. | 미소장 |
17 | 조동일(1996). 우리 학문의 길. 서울: 지식산업사. | 미소장 |
18 | 조동일(1999). 공동문어문학과 민족어문학. 서울: 지식산업사. | 미소장 |
19 | 조동일(2008). 세계, 지방화시대의 한국학 9: 학자의 생애. 대구: 계명대학교 출판부. | 미소장 |
20 | 조동일(2021). 우리 옛글의 놀라움. 서울: 지식산업사. | 미소장 |
21 | 한국가톨릭대사전 편찬위원회 편(2005). 가톨릭대사전. 서울; 한국교회사연구소. | 미소장 |
22 | 황호덕・이상현(2012). 개념과 역사, 근대 한국의 이중어사전 1. 서울: 박문사. | 미소장 |
23 | 황희정(2017). 실크로드 문화권에서 회전춤의 역사와 발전: 호선무(胡旋舞), 수피춤(sufi dance), 사마춤(sama). 우리춤과 과학기술, 13(1), 41-66. | 미소장 |
24 | 柳父章(1980). 飜譯語成立事情. 김옥희 역(2003). 번역어의 성립. 서울: 마음산책. | 미소장 |
25 | Benveniste, É.(1969). Le Vocabulaire des Institutions Indo-Europeens. 김현권 역(2016). 인도유럽사회의 제도・문화・어휘 연구. 서울: 그린비. | 미소장 |
26 | Daneshfard, B., Naseri, M. & Ghaffari, F.(2022). Medical education in the first university of the world, the Jundishapur Academy. Journal of Family Medicine and Primary Care, 11(8), 4267-4272. | 미소장 |
27 | Lapidus. I. M.(2002). A History of Islamic Societies. 신연성 역(2008). 이슬람의 세계사. 서울: 이산. | 미소장 |
28 | Plato. Epistolai . 김주일 역주(2010). 편지들. 서울: 이제이북스. | 미소장 |
29 | Platon. Nomoi. 박종현 역주(2009). 법률. 경기: 서광사. | 미소장 |
30 | Platon. Politeia. 천병희 역주(2010). 국가. 서울: 숲. | 미소장 |
31 | Pluquet. M.(1784), 김경용 역주(2018). 계몽시대 유럽사회 개혁론과 유교. 서울: 박영스토리. | 미소장 |
32 | Radhakrishnan. S.(1923). Indian Philosophy 1. 이거룡 역주(1999). 인도철학사 1. 서울:한길사. | 미소장 |
33 | Strauss. L.(1987). What is Political Philosophy. 양승태 역(2002). 정치철학이란 무엇인가. 서울: 아카넷. | 미소장 |
34 | Zuber. H. Martin. C. H. 유소연 역(2010). 프랑스 군인 쥐베르가 기록한 병인양요. 서울:살림. | 미소장 |
35 | 동경대 문학부 대학원 홈페이지https://www.l.u-tokyo.ac.jp/korean/graduate/overview.html | 미소장 |
36 | 알 가잘리 아카이브 http://ghazali.org/ihya/english/ihya-vol1-sl.html | 미소장 |
37 | http://ghazali.org/ihya/english/ihya-vol1-sl.html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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