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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팬데믹 시대 호텔 경험 속성이 고객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hotel experiential attribute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revisit intention in the pandemic era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MZ generation lifestyle / 정혜란 1
요약 1
ABSTRACT 1
I. 서론 2
II. 이론적 배경 3
1. 호텔 경험 속성 3
2. 고객 만족 3
3. 재방문의도 4
4. MZ 라이프스타일 4
5. 가설 및 연구모형 5
III. 연구 방법 7
1. 측정 도구 7
2. 표본추출 및 분석 방법 7
IV. 실증 분석 8
1. 표본의 특성 8
2.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9
3. 주요 변인의 기술통계 및 상관관계 분석 10
4. 연구 가설의 검증 10
V. 결론 12
참고문헌 13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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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강한고든 (2019). 관광객의 라이프스타일이 여행상품선택속성 및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석사학위 논문, 호남대학교 대학원]. RISS.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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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김인수 & 한승엽 (2011). 호텔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품질위계모형 중심으로. 호텔관광연구, 13(2), 151-165.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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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 서동환 & 유영진 (2017). 한식당 이용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관광연구, 19(1), 101-122. | 미소장 |
16 | 우경원 (2008). 호텔선택속성의 불만족요인이 고객 컴플레인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상해 5성급 호텔을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배제대학교 일반대학원]. RISS. | 미소장 |
17 | 윤보영 (2020).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방문 동기, 관광지 선택속성, 만족도 차이 : 제주도 관광객을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RISS. | 미소장 |
18 | 이순구 & 양성윤 (2018). 호텔 서비스교육훈련이 내부고객만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30(6), 203-218. | 미소장 |
19 | 이승훈 (2022). OTA(online travel agency)의 선택속성과 특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관광연구저널, 36(8), 101-121. | 미소장 |
20 | 이은지 (2022. 12. 28). 2023-2025년 엔데믹 시대의 여행 트렌드는? 여행신문. https://www.travel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3678 | 미소장 |
21 | 이현종 (2020). 수정된 중요도-실행도 분석을 이용한 관광목적지 선택속성 연구. 관광연구저널, 34(12), 17-28. | 미소장 |
22 | 정경호 & 황조혜 (2022). 코로나 19 상황에서 소비자의 보상소비성향이 특급 호텔레스토랑 선택속성과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31(6), 45-64. | 미소장 |
23 | 정고은 (2018). 영·유아식품의 선택속성 중요도가 상품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식품인증마크 중요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RISS. | 미소장 |
24 | 정현아 (2017). 관광호텔 연회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내 관광특구를 중심으로 [석사학위 논문,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RISS.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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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 한국관광공사 (2022). 2022년 관광 트랜드는 나의 특별한 순간. https://kto.visitkorea.or.kr/kor/notice/ne ws/press/board/view.kto?id=444634&isNotice=false &instanceId=42&rnum=12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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