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대학생의 진로정체감과 진로준비행동의 관계에서 계획된 우연 기술의 매개효과 = Mediating effect of planned coincidence on the relationship between career identity and career preparation behavior of college students 김준성, 이정아 p. 5-20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아빠들의 자세 = A dad's attitude to coping with COVID-19 : becoming a playful dad through strengths-based play evaluation : 강점기반놀이평가를 통한 놀이하는 아빠되기 이강훈 p. 21-42
중학생이 지각한 부모의 학습관여와 안녕감 간의 관계에서 기본심리욕구 만족의 매개효과 = The mediating effect of basic psychological need satisfaction on the relationship between parental academic involvement and well-being perceived by middle school students 이향선, 조규판 p. 43-63
보육교사의 그릿과 조직문화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grit and organizational culture on job satisfaction in daycare teachers 윤말연, 임원신 p. 64-79
캡스톤 디자인 기반 교재교구 제작과정에서 나타난 예비유아교사의 경험 탐구 = Exploring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experiences in creating capstone design-based teaching materials 배구택, 박순선 p. 80-99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역량 기반 유아수학교육 수업모형 개발 = Development of education lecture model of competency-based early childhood math education for prospective early childhood teachers 이순복 p. 100-118
마오리 와카파파(whakapapa)를 통한 세대 간 유대 강화 = Fostering intergenerational connectedness through Māori Whakapapa : implications for character education : 인성 교육에 주는 시사점 Hong-Jae Park, 윤정진, 정수정 p. 119-140

영화 '캡틴 판타스틱'에 나타난 교육적 함의 탐색 = Exploring the educational implications of the Movie 'Captain Fantastic' : focusing on the narrative of researchers in the field of education : 교육 분야 연구자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임홍남, 김은주, 신승희, 김정미 p. 141-166

참고문헌 (2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교육과학기술부 (2010), 창의·인성교육 기본방안.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미소장
2 권순희 (2013). 영화 <세 얼간이>를 통해 살펴본 바람직한 교사 화법: 학교 폭력 해결책에 대한 논의를 위하여. 화법연구, 0(22), 285-327. https://www.doi.or.kr/10.18625/jsc.2013.22.285. 미소장
3 김미경 (2021). 영화 <리바이어던〉에 합의된 권력의 의미와 시민교육적 해석: 윤리적 성찰을 중심으로. 사고와표현, 14(2), 253-287. https://www.doi.or.kr/10.19042/kstc.2021.14.2.253. 미소장
4 김영천 (2016). 질적연구방법론 1: Bricoleur.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미소장
5 김은주 (2011). 한국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에서 찾은 생태적 인식 및 유아교육적 의미 탐색.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2), 183-199. 미소장
6 김은주, 김민경 (2020). 애니메이션 <언더독>에 나타탄 자연-인간 관계에 대한 유아교육적 의미 탐색. 생태유아교육연구, 19(3), 89-114. https://www.doi.or.kr/10.30761/ecoece.2020.19.3.89. 미소장
7 김은주, 김정미 (2019). 그룬트비 교육사상의 유아교육적 함의: '살아있는 말'을 중심으로. 어린이문학교육연구, 20(3), 153-173. https://www.doi.or.kr/10.22154/JCLE.20.3.6. 미소장
8 김선요 (2005). 홈스쿨운동의 전개와 시사. 사회과학논총, 12, 101-121. 미소장
9 김정래 (2020).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의 교육적 고찰. 교육연극학, 12(1), 1-24. https://www.doi.or.kr/10.31342/JKADTE.2020.12.1.01. 미소장
10 더쿱 (2020). 오늘 개봉! 당신을 위한 굿라이프 안내서! 판타스틱 관람 포인트 TOP3 전격 공개!.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132862&memberNo=33294539&vT ype=VERTICAL에서 2021년 1월 21일 인출 미소장
11 여태철 (2006). 전생애발달이론의 관점에서의 아동발달과 교육. 교육논총, 26(2), 157-178. 미소장
12 윤정진, 정수정, 임홍남 (2021). 은유분석을 통해 본 창의·인성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 탐색. 인문사회21, 12(4), 923-938. http://dx.doi.org/10.22143/HSS21.12.4.66. 미소장
13 이병환 (2008a). 미국 대안교육의 다양화 경향 분석과 정책적 시사. 교육행정학연구, 26(1), 163-188. 미소장
14 이병환 (2008b). 서구 대안학교의 동향과 특성 비교, 교육실천연구, 7(1), 121-140. 미소장
15 이지은 (2014). 레비나스의 '타자철학' 관점에서 본 교육적 관계맺음의 의미: 영화 <프리덤 라이터스(Freedom Writers)>에 나타난 교사와 학생 관계를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6 이코노믹리뷰 (2013.08.26). 한국 홈스쿨링 어디까지 왔나. http://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115462에서 2022년 2월 7일 인출. 미소장
17 임홍남 (2018). 리오타르의 서사적 지식을 통해 본 유아교육의 방향.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9(3), 207-235. http://dx.doi.org/10.22154/JCLE.19.3.9. 미소장
18 장은주, 홍석노, 김상무, 이경옥, 정경수 (2014). 왜, 그리고 어떤 민주시민교육인가? 한국형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이론적 기초에 관한 연구. 경기: 경기도 교육연구원. 미소장
19 전은희 (2003). 영화읽기의 교육적 의미: 『집으로』를 중심으로. 교육인류학연구, 6(2), 165-204. 미소장
20 조희연 (2018). Rousseau Dolto를 통해 본 아동기 자녀양육법 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17(1), 153-174. https://www.doi.or.kr/10.30761/ecoece.2018.17.1.153. 미소장
21 최관경, 최두진, 황시오 (2015). 무엇을 위한 교육인가: 교육목적관을 중심으로. 교육혁신연구, 25(3), 129-149. 미소장
22 하일선 (2018). 다문화사회에서 인간다움과 나다움 - 보편성과 개별성 논쟁을 중심으로. 교육사상연구, 32(3), 187-205. https://www.doi.or.kr/10.17283/jkedi.2018.32.3.187. 미소장
23 한혜영, 이성엽 (2017). 영화 “히든피겨스”에 나타난 '흑인여성' 이미지 전환과 홀리스틱 교육적 접급.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1(3), 117-134. 미소장
24 Eisner, E. (2013). 교육평설 : 엘리어트 아이즈너의 질적연구방법론. (박승배 역). [Educational criticism : Elliot Eisner's tool to inquire educational practice qualitatively]. 파주: 교육과학사. 미소장
25 Lenz Taguchi, H. (2018). 들뢰즈와 내부작용 유아교육: 이론과 실제 구분 넘어서기. (신은미 외 역). [Going beyond the theory/practice divid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introducing an intra-active pedagogy] 서울: 창지사. 미소장
26 Montgomery, Linda R. (1989). The effect of home schooling on the leadership skills of home schooled students. Home School Researcher, 5(1), 1-10.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