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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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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일본의 학습지도요령으로 바라 본 금융교육 현황 = 日本の学習指導要領から見た金融教育の現状 / 김용민 1
요약 1
Ⅰ. 들어가는 말 2
Ⅱ. 금융교육의 흐름과 국가전략 3
1. 금융교육의 흐름 3
2. 금융교육에 대한 국가전략 4
Ⅲ. 학습지도요령 개정의 특징과 학급별 금융교육 현황 7
1. 학습지도요령 개정의 특징 7
2. 학급별 금융교육 현황 9
Ⅳ. 결론 17
참고문헌 18
[요약] 19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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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유·초(幼·初) 연계 프로그램 검토 및 요코하마시 사례 분석 = 日本における幼小連携プログラムの検討及び横浜市の事例分析 | 최순자 | p. 1-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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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학습지도요령으로 바라 본 금융교육 현황 = 日本の学習指導要領から見た金融教育の現状 | 김용민 | p. 17-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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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교원연수프로그램으로서의 지오캐퍼빌리티즈 국제프로젝트의 전개와 일본의 수용과정에서 나타난 특색 = 地理教員研修プログラムとしてのジオケーパービリテズ国際プロジェクトの展開と日本の受容過程に現れた特色 | 김현진 | p. 37-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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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사를 통한 동아시아 공생과 평화교육 = 負の歴史を通じた平和教育と東アジアの共生と平和教育:日本の小学校社会科事例研究 : 일본 초등학교 사회과교육 사례연구 | 차보은 | p. 61-9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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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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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권오현(2019). 2017년·2018년 일본 학습지도요령 개정과 사회과 교육의 주요 변화. 사회과교육연구, 26(2), 1-20 | 미소장 |
2 | 김경모(2013). 한국과 일본의 금융교육 비교연구. 시민교육연구, 45(3), 55-80. | 미소장 |
3 | 김용민(2021). 일본 소학교 학습지도요령으로 본 액티브러닝 이용의 교육연극 현황 고찰. 교육연극학, 13(1), 29-39. | 미소장 |
4 | 장지은(2014). 일본의 금전교육의 특징과 시사점-금전교육에 대한 학교 밖 지원시스템을중심으로』. 비교교육연구, 24(4), 129-156. | 미소장 |
5 | 양병일(2019). 분산과 통합의 관점에서 본 일본의 2017년 개정 소학교 사회과 학습지도요령. 한국일본교육학연구, 24(2), 1-21. | 미소장 |
6 | 佐貫浩(2017). アクティブラーニングの批判的検討. 生涯学習とキャリアデザイン, 14(2), 59-79. | 미소장 |
7 | 文部科学省(2017). 中学校学習指導要領解説社会編(平成29年告示) | 미소장 |
8 | 文部科学省(2018a). 高等学校学習指導要領解説公民編(平成30年告示) | 미소장 |
9 | 文部科学省(2018b). 高等学校学習指導要領解説家庭編(平成30年告示) | 미소장 |
10 | 文部科学省https://www.mext.go.jp/b_menu/shingi/chukyo/chukyo0/toushin/1380731.ht에서 2023. 5. 15. 인출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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