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목차 1
교육과정 실행에서 개념적 접근을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주제 탐색 연구 = Exploratory study on teacher education program topics for a conceptual approach in curriculum implementation / 한진호 ; 임유나 ; 최한올 1
요약 1
Ⅰ. 서론 2
Ⅱ. 이론적 배경 4
1. 개념적 접근의 동향 4
2. 개념적 접근의 주요 이론 9
Ⅲ. 연구 방법 13
1. 연구 참여자 13
2. 연구 절차 14
3. 연구 자료 분석 및 활용 15
Ⅳ. 연구 결과 16
1. 개념적 접근의 등장 배경에 대한 이해 16
2. 개념(concept)과 일반화(generalization)에 대한 이해 17
3. 지식의 구조를 바탕으로 개념적 접근의 핵심적인 아이디어 이해 19
4. 지식의 구조와의 상보적 관계 속에서 '과정의 구조'를 이해 20
5. 3차원적 교육과정 모델의 이해와 3차원적 교육목표 개발 21
6. 개념적 접근에 따른 단원 설계 실습 22
7. 종합 : 개념적 접근의 이해를 위한 교사교육 프로그램 주제(안) 23
Ⅴ. 결론 24
참고문헌 28
ABSTRACT 31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1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