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교육과정' 박사학위 논문의 연구 동향 분석 : 2000년 이후를 중심으로 = Research trends in 'curriculum' doctoral dissertations from 2000 to 2023 / 이길용 ; 김현수 1

Abstract 1

요약 2

Ⅰ. 서론 3

Ⅱ. 분석 방법 및 절차 4

1. 분석 대상 5

2. 분석 유목 6

3. 분석 방법 8

Ⅳ. 연구 결과 10

1. 연구 대상별 동향 분석 결과 10

2. 연구주제별 동향 분석 결과 15

Ⅳ. 결론 20

참고문헌(References) 25

[저자소개] 27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교육과정’ 박사학위 논문의 연구 동향 분석 = Research trends in ‘curriculum’ doctoral dissertations from 2000 to 2023 : 2000년 이후를 중심으로 이길용, 김현수 p. 1-27

보기
AI 교육의 교과 교육과정 반영 양상 = AI education curriculum : focusing on the middle school curriculum of AI education leading schools : AI 교육 선도학교 중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미진, 박상우 p. 29-54

보기
교육 영역에서 이주배경 소수자 명명과 유형화 문제 = Issues in naming and categorizing school-age minority groups with a background of migration in policy and educational support : duoethnography as a dialogic methodology : 대화적 방법론으로서의 이중문화기술지(duoethnography) 양영자, 김윤영 p. 55-82

보기
수업의 문제 상황 해결을 위한 수업 실행연구의 개념 및 방법 탐색 = An instructional action research to solve the problem in the class 이형빈, 김성수 p. 83-108

보기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나타난 교사 공동체의 형성과 진화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 Formation and evolution of teacher communities in the 2022 revised curriculum : focusing on the field-centered curriculum network : 교육과정현장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김세영, 신은희, 안용순 p. 109-134

보기
브루너의 내러티브 이론은 전달 이론을 넘어설 수 있는가 = Can Bruner’s narrative theory go beyond delivery/communication theory 강현석, 노진규 p. 135-162

보기
교육실습생들이 구성한 학생 주도성의 의미와 변화양상 = Exploring the evolving meanings of student agency as constructed by student teachers 조현희 p. 163-191

보기
중학교 교사의 학습자 중심 교육과정 실행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탐색 = Multilevel analysis of middle school teachers’ learner-centered curriculum implementation 김한성, 정은진 p. 193-218

보기
초등교사의 국⋅검정 교과서 사용 경험 분석 = Comparative examination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experiences using national and authorized textbooks : elementary 3rd and 4th science curriculum : 초등 3-4학년 과학 교과를 중심으로 한수현 p. 219-242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