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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부모 협력과 교사-영아 상호작용 간의 관계에서 영아반 교사의 민감성의 매개효과 = The mediating effect of child care teacher's sensitivity in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er-parent partnership and teacher-infant interactions / 박보경 ; 박선영 ; 이시은 1

ABSTRACT 1

I. 서론 1

II. 연구방법 4

1. 연구대상 4

2. 연구도구 5

3. 연구절차 6

4. 자료분석 6

III. 결과 및 해석 7

1. 예비분석 7

2. 교사-부모 협력과 영아반 교사의 민감성이 교사-영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8

IV. 논의 및 결론 10

참고문헌 14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유아교사의 놀이중심교육과정 실행역량과 디지털 역량의 관계에서 반성적 사고의 매개효과 = The mediating effect of reflective thinking in the relationship between early childhood teachers' play-based curriculum implementation competences and their digital competences 박진희, 손원경 p. 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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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교사의 성인애착이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childcare teachers' adult attachment on teacher efficacy : the mediating effect of empathy : 공감의 매개효과 이진숙, 김태연 p.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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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세 유아의 정서성 기질과 학령 초기 아동의 미디어 과몰입 간 종단적 관계 = The longitudinal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ity at age three and media overdependence in early school age : the mediating role of internalizing behavior problems : 내재화 문제행동의 매개역할 김다혜, 김연하 p. 3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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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교사의 전문성인식이 영유아권리존중 보육실행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teacher's perception of professionalism on child-care practice in respect for child's rights : the mediating effects of teacher-parent co-operation : 교사-부모 협력 관계의 매개 효과 이수영, 김수정 p. 55-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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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부모 협력과 교사-영아 상호작용 간의 관계에서 영아반 교사의 민감성의 매개효과 = The mediating effect of child care teacher's sensitivity in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er-parent partnership and teacher-infant interactions 박보경, 박선영, 이시은 p. 7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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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영유아교육기관 평가 연구동향 분석 = Analyzing trends in early childhood evaluation research using keyword network analysis 홍성희, 이경화 p. 9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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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0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경화 (2013). 부모-영아 애착, 부모-교사 협력, 그리고 교사-영아 관계가 영아의 어린이집 적응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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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김기철, 신애선 (2016). 영아교사의 전문성, 민감성, 행복감과 영아-교사 상호작용의 관계 및 영향력. 한국보육학회지, 16(2), 57-82. http://doi.org/10.21213/kjcec.2016.16.2.57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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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김유정, 박지혜, 안선희 (2012). 보육교사의 의사소통 능력, 대인관계 유능성, 그리고 가정연계 효능감이 부모-교사 협력에 미치는 영향. 아동학회지, 33(5), 71-89. https://doi.org/10.5723/KJCS.2012.33.5.71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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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김지원, 안선희, 이슬기 (2022). 아버지 양육참여와 부모-교사 협력이 어머니 양육행동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2(12), 15-27. https://doi.org/10.22251/jlcci.2022.22.12.15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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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민광미, 이지현 (2015). 영아반 교사 민감성척도 개발 연구.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6(1), 229-249. 미소장
13 박경애, 도미향 (2022). 어린이집 원장의 코칭리더십과 교사-부모 파트너십이 교사-영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 교사의 심리적 안녕감의 매개효과 -. 부모교육연구, 19(2), 31-58. https://doi.org/10.61400/JPE.2022.19.2.31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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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장혜인, 박주희 (2019, 11). 어린이집 부모-교사 협력이 유아의 친사회성에 미치는 영향에서 어머니-유아 관계, 교사-유아 관계의 다중매개효과. 한국아동학회 40주년 기념 추계학술대회 포스터발표 논문, 서울. 미소장
33 정계숙, 노진형 (2017). 어머니의 유아교육공동체 구축 태도, 부모교육 참여도 인식 및 자녀와의 대화 시간이 교사와의 협력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7(12), 685-708.https://doi.org/10.22251/jlcci.2017.17.12.685 미소장
34 정유정, 김진욱 (2017). 영아반 보육교사의 교사민감성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정서안정성, 대인관계 스트레스, 근무환경을 중심으로. 아동학회지, 38(2), 205-218. https://doi.org/10.5723/kjcs.2017.38.2.205 미소장
35 최해주, 문수백 (2013). 보육교사의 직무만족도, 원장의 변혁적 지도성, 그리고 부모-교사 협력관계와 교사-유아 상호작용간의 관계구조분석.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3), 69-88.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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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 Rimm-Kaufman, S. E., Early, D. M., Cox, M. J., Saluja, G., Pianta, R. C., Bradley, R. H. et al. (2002). Early behavioral attributes and teachers’ sensitivity as predictors of competent behavior in the kindergarten classroom.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23(4), 451-470. https://doi.org/10.1016/S0193-3973(02)00128-4 미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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