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1 | 강정·이문향·공상호·조현정·장세정·최수아 (2022). 행복나눔학교 교육과정 일반화 방안 연구. 경상남도교육청. | 미소장 |
2 | 곽영순(2015). 교사 학습공동체의 발달 단계 탐색. 교육과정평가연구, 18(2), 83-104. | 미소장 |
3 | 경기도교육청(2012). 혁신학교 기본문서. 경기도교육청. | 미소장 |
4 | 경상남도교육청(2021a). 2021 행복학교 선정 교원 직무 연수. 경상남도교육청. | 미소장 |
5 | 경상남도교육청(2021b). 경남 초등 미래형 혁신학교 성장지원연구. 경상남도교육청. | 미소장 |
6 | 경상남도교육청(2022a). 행복학교[3.0] 운영 기본 계획. 경상남도교육청. | 미소장 |
7 | 경상남도교육청(2022b). 행복학교운영사례집: 배움과 협력이 있는 미래형 학교. 경상남도교육청. | 미소장 |
8 | 경상남도교육청(2022c). 경남 초등 미래형 혁신학교 교육과정 연구 및 일반화. 경상남도교육청. | 미소장 |
9 | 김경남, 김신주, 임희숙, 김민호(2023). 초등 초임교사의 수석교사와 함께 한 전문적학습공동체 참여경험. 한국교원교육연구, 40(2), 217-243. | 미소장 |
10 | 김도헌 (2008). 교사들의 지식공유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한 네트워크 기반 실천공동체의 발달과정: 인디스쿨 사례연구. 교육공학연구, 24(2), 1-30. | 미소장 |
11 | 김동원, 이정표(2022).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원 요구분석: 충북교원을 대상으로. 교원교육, 38(2), 111-133. | 미소장 |
12 | 김병수(2014).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학습공동체 사례 연구: 초등학교 국어수업을 중심으로. 청람어문교육, 50, 7-35. | 미소장 |
13 | 김영환(2019). 국내 혁신학교 관련 연구주제분석: 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교육문화연구, 25(6), 113-132. | 미소장 |
14 | 김지현, 정재범, 김준희(2023). 전문적학습공동체의 효과성평가: 전산화 신경 인지검사를 활용하여. 평생교육·HRD연구, 19(1), 1-28. | 미소장 |
15 | 김효정, 한재범(2021).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교사리더십 관계에 대한 탐색적 사례 연구. 문화와 융합, 43(4), 981-1001. | 미소장 |
16 | 박민선, 최성욱(2017). 단위학교 교사학습공동 내 초등교사의 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관한 근거이론 연구. 교원교육, 33(2), 171-203. | 미소장 |
17 | 박종필, 이세정(2021). 초등학교 교사들의 학교 밖 전문적 학습공동체 참여 경험에 관한 연구: 전라북도교육청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학연구, 27(4), 1-26. | 미소장 |
18 | 박희진, 고영규, 권동택(2018).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한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저해요인에 대한 개념도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16), 651-674. | 미소장 |
19 | 배정현, 박미희(2020). 교사학습공동체 효과 분석: 경기도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37(1), 309-308. | 미소장 |
20 | 백병부(2019).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 정책의 성과와 과제: 2009년 이후 학교변화에 대한 인식을 중심으로. 교육문화연구, 25(2), 121-148. | 미소장 |
21 | 백병부, 성열관, 양성관(2015). 혁신학교 지속가능성 제고 방안. 경기도교육연구원 기본연구 2015-04. | 미소장 |
22 | 류영철(2019). 혁신학교 교직원 회의 문화특질에 대한 해석적 분석. 교육과학연구 21(1), 81-112. | 미소장 |
23 | 서경혜(2009). 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대안적 접근으로서 교사학습공동체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교원교육연구, 26(2), 243-276. | 미소장 |
24 | 서경혜(2015). 교사학습공동체. 학지사. | 미소장 |
25 | 서경혜(2019). 학교중심 교사 전문성 개발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교원교육연구, 36(2), 105-130. | 미소장 |
26 | 오영범(2021).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통한 성찰적 글쓰기의 수업개선 가능성. 초등교육연구, 34(4), 55-81. | 미소장 |
27 | 오영범, 정영애(2016). 한 소규모 초등학교 교사들의 혁신학교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한국교육 43(1), 123-154. | 미소장 |
28 | 유기웅, 정종원, 김영석, 김한별(2012). 질적 연구방법의 이해. 박영사. | 미소장 |
29 | 유하원, 김수연, 장재홍(2022). 학교풍토, 교사 전문적 학습공동체, 교사 전문성 개발, 학생 학업 성취도의 구조관계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39(4), 175-199. | 미소장 |
30 | 윤정, 강에스더, 조영하(2016).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과정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경험분석, 교육행정학연구, 34(4), 155-185. | 미소장 |
31 | 이세미, 김기영, 김해련, 김영식, 김이경(2020). 학교의 전문적 학습공동체가 역량함양 교육활동에 미치는 영향: 과정중심평가 연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37(4), 435-455. | 미소장 |
32 | 이수민, 김경식(2020). 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실천에 관한 질적 메타분석, 교육사회학연구, 30(1), 143-177. | 미소장 |
33 | 이주연, 이경언, 정영근, 이민형, 임유나(2019). 혁신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19-6. | 미소장 |
34 | 정찬빈, 김회용(2022). 비자발적 혁신학교의 학교단위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동 사례 연구. 교육혁신연구, 32(2), 173-197. | 미소장 |
35 | 최종진, 박균달(2018).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학습조직화가 학교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12(3), 209-233. | 미소장 |
36 | 최정안(2019). 전문적 학습공동체 학점화 정책집행의 영향요인에 관한 혼합연구. 석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 미소장 |
37 | 한재범, 김효정(2020). 경력교사의 전문적학습공동체 경험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현주소와 시사점. 인문사회21, 11(6), 1469-1482. | 미소장 |
38 | 허주, 최원석(2019). 교사전문성 개발 활동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교원교육, 35(2), 147-169. | 미소장 |
39 | Andrews, D. & Lewis, M. (2002). “The experience of a professional community: Teachers developing a new image of themselves and their workplace”. Educational Research 44(3), 237-254. | 미소장 |
40 | Cresswell, J. W. (2002). Educational research: Planning, conducting, and evaluating quantitatve and qualitative research. Upper Saddle River, NJ: Pearson Education. | 미소장 |
41 | DuFour, R.(2004). What is a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y? Educational Leadership, 61(8). 6-11. | 미소장 |
42 | Hord, S. M. (1997).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communities of continuous inquiry and improvement. ERIC Document. | 미소장 |
43 | Hord, S. M. (2004). Learning together, leading together: Changing schools through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Teacher College Press. | 미소장 |
44 | Reeves, T. C. (2000). Enhancing the worth of instructional technology research through "design experiments" and other development research strategies. Paper presented on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New Orleans. | 미소장 |
45 | Strauss, A. L. & Cobin, J. M. (1998) Basics of Qualitative Research: Grounded Theory Procedures and Techniques. Newbury Park, CA: Sage. | 미소장 |
46 | Wenger, E. (1998). Communities of Practice: Learning, meaning, and identity. England: Cambridge University Press. | 미소장 |
47 | Wenger, E., McDermott, R. & Snyder, W. M. (2002). Cultivating communities of practice. Boston, MA: Havard business school press. | 미소장 |
48 | Wenger, E. & Snyder, W. M. (2000). Communities of practice: The organizational frontier. Harvard Business Review.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2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