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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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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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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언어에는 어떤 사상과 현실을 나타내기 위한 여러가지 언어적 표현수단이 있는데 말하거나 글을 쓸 때 우리들은 그 중에서 제일 적절하다고 여겨지는 표현을 선택하여 쓴다. 하지만 어떤 언어의 모어화자일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회화나 글의 문맥에 맞는 합당한 표현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모어화자가 아닐 경우에는 그러한 선택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비모어화자가 외국어를 사용할 때 왕왕 틀리거나 이상한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바로 대부분의 모어화자가 소지하고 있는 선택의 판단능력이 상대적으로 결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이 바로 본 문에서 언급하려고 하는 “표현의 일반성”이다.
본 문에서는 중국어 모어화자들이 일본어로 쓴 작문중에 나타난 “표현의 일반성”에 위배된다고 여겨지는 단어와 컬러케이션의 몇 가지 용례를 들어 “표현의 일반성” 이론에 합치되는가에 대해 분석하고 해외 일본어교육 전반에 있어서 특히는 일본어 교육과 연구에 종사하고 있는 교수들과 연구자들이 이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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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개정 『고등학교 일본어 Ⅰ』 교과서의 교실활동 분석 : 활동유형과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 김세련 | p. 7-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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外国語教育における「表現の一般性」について : 中国語母語話者の日本語作文例を中心に | 李東哲 | p. 27-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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学習者間相互交流と発言力を育む学習ゲームの事例 : アイスブレイク活動と発言ポイント制の評価による動機付けを活用して | 眞野友惠 | p. 45-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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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학부에서의 데이터분석가 양성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을 통한 일본어학부생 사회진출에 관한 사례 연구 | 조치영 | p. 65-8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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ラシイ文における推論構造 : BCCWJとCEJCを用いて | 金世利 | p. 85-1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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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さ」派生名詞の用法と非対称性 : 「強さ」と「弱さ」を事例に | 金光成 | p. 103-1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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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와 일본어의 감염증에 관한 속담의 비교고찰 | 김수진 | p. 121-1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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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고시마방언의 운각과 악센트 : 최적성이론에 의한 분석 | 이병훈 | p. 143-15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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語種の異なる日本語類義語の意味的相違について : 「健康な」「健やかな」「ヘルシーな」の用例分析を通して | 朴胤宣 | p. 161-17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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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어일문학』 게재논문 분석 : 61집~100집(2014년~2023년)의 일본어학 분야를 중심으로 | 전종미 | p. 179-1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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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 발음학습에 대한 한국인 대학생들의 인식 | 이윤아 | p. 197-2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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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조(在朝)’가 남긴 잔여, ‘트라우마’의 역사적 증언의 가능성 : 다나카 히데미쓰(田中英光)의 문학을 중심으로 | 최석열 | p. 217-2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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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의 진로교육정책 비교 | 전윤선 | p. 241-2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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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문화론’과 ‘탈문화론’의 공모로서 국제일본문화 : 범지화(汎知化)의 아티큘레이션(articulation) | 전성곤 | p. 257-2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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地域活性化における芸術祭の意義 : 瀬戸内国際芸術祭と豊島を事例に | 金昭羅 | p. 283-301 | ||
일제강점기 일본 자료의 한국어 번역어에 대하여 : 한국과 관련된 용어를 중심으로 | 한원형, 하주영 | p. 303-3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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