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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쉰의 《고향》과 모옌의 《만숙인》은 거의 100년 떨어져 있는 지식인의 두 편의 "환향" 서사 소설로, 모두 1인칭 내초점 서사시각을 사용하여 서사를 전개하고 있으며, 《고향》의 "황금빛 둥근 달"인 자연 이미지 서사는 앞뒤가 호응하여 약간 정갈한 기색을 띠며, '길'에 관한 유명한 비서사적 담화도 남겼다. 만숙인'의 '굴러진 용권'인 문화 이미지 서사는 전편을 관통하고 '조숙'과 '만숙'의 변명은 또한 반어적인 비서사적 담화를 사용하여 독자들에게 서사의 공백을 남겼다.
이 두 소설의 서사 내용에서 두 작가는 모두 비교 기법을 사용하여 고향, 고향 사람 및 고향 풍습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였다. 이 둘의 차이는 시대의 차이일 뿐만 아니라 작가의 입장에서도 나타나는데, 루쉰은 계몽자의 입장을 취하고 모옌은 관찰자의 입장을 취하였다. 100년을 뛰어넘은 두 작가, 루쉰은 고향의 쓸쓸함 속에서 희망을 보았고, 모옌은 고향의 소란스러움 속에서 문제를 보았는데, 이는 중국 지식인들에게 전해진 근심 의식을 반영하였다.
이 논문의 비교에서 100년 동안 중국 농촌 지역의 급격한 변화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옌이 루쉰 소설의 서사 예술의 계승과 발전을 볼 수 있다.*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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