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디자인씽킹 기반의 초등학교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 프로토타입 개발 = Development of prototype for artificial intelligence education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s based on design thinking 김영재, 강문숙, 박수홍 p. 1-40

대학생의 ‘경제생활역량’과 영향변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 Exploratory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economic-life competence by money frame : focusing on G university : G 대학을 중심으로 김진숙, 강상희, 이수천 p. 41-67

마을학습 교육과정의 개념 및 의의 고찰 = A study on the concept and significance of village learning curriculum 권다남, 김대현 p. 69-90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 학교와 지역 간 교육협력 방향의 시론적 탐색 = A theoretical exploration of the direction of educational cooperation between schools and regions focusing on the curriculum 김필성, 유지은, 조상희 p. 91-112

혁신교육공동체 교육과정 체계화를 위한 지역사회 접근 맥락 탐색 = Exploring the community approach context to strengthen school-community linked education 김필성, 최유연, 나혜정 p. 113-133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읽기이해 예측변인에 관한 연구 = Predicting children's reading comprehension : a short-term longitudinal approach : 단기 종단적 접근 박서현, 이경진 p. 135-153

대학생을 위한 커리어앵커 창직교육프로그램 모형 설계 = A study on the design of a career anchor-based job creation education program for university students 이주영, 박수홍, 이정미 p. 155-191

장애인 평생교육 코디네이터 자격제도 도입에 관한 인식 = Perception on the lifelong education coordinator qualification system for the disabled 황순영 p. 193-210

마을교육공동체 속성에 관한 질적 메타분석 = The qualitative meta analysis of attributes in village education community 강미라, 원효헌 p. 211-234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에서의 자기조절학습 척도 개발을 위한 예비문항 연구 = A study on preliminary items for self-regulated learning scale development in digital-based learning environment : focusing on upper elementary school students :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중심으로 이승민, 전중원 p. 235-260
청소년의 창의적 성격 유형 탐색과 변화 = Exploration and change of creative personality types in adolescents : application of LCA : LCA의 적용 전혜영 p. 261-283
초등학교 운동장 개선 사례를 통해 본 유아교육기관 바깥놀이터 개선방안 탐색 = Exploring ways to improve outdoor playgrounds at early childhood education institutions through examples of elementary school playground improvement 김은주, 정보영, 이지나 p. 285-308
공학교육에서 학습 경험 설계 = Learning experience design in engineering education : an explorative case study : 탐색적 사례연구 민정욱, 정현주 p. 309-327
장애대학생이 경험한 교육복지지원 실태 및 개선 요구 = Demands for improvement and current status of educational welfare support experienced by college students with disabilities 표윤희, 고혜정, 박재국 p. 329-352
장애인 평생교육 종사자 및 보호자의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및 개선에 대한 인식 = Perception on management and improvement of lifelong education for people with disabilities from staffs and caregivers : focused on Gongju City : 공주시를 중심으로 한민경, 이미숙 p. 353-372

참고문헌 (34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권유선, 임신일 (2022). 학습자가 지각한 교사애착관계와 학업성취의 종단적 관계–창의적 성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창의력교육연구, 22(1), 1-20. 미소장
2 김경민. (2021) 어머니의 창의성과 청소년의 창의성 관계: 긍정적 양육태도로 조절된 그릿의 매개효과. 창의력교육연구, 21(2), 47-62. 미소장
3 김동일, 김경선, 이재호, 장세영, 이미지, 조영희 (2015). 잠재계층분석을 이용한 지적장애 청소년의 진로성숙도 특성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50(2), 41-61. 미소장
4 김진현, 한지나 (역) (2019). Mplus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 Geiser, C의 Datenanalyse mit Mplus Eine anwendungsorientierte Einfufrung(2011). 서울: 학지사. 미소장
5 김혜수, 허혜경 (2022).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년 심리. 서울: 학지사. 미소장
6 류시경, 박종석 (2007). 고등학생들의 독창적인 문제발견 능력과 학업 성취도, 과학 탐구능력, 창의적 성격과의 관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7(3), 263-271. 미소장
7 서울대교육연구소 (1995). 교육학용어사전. 강원: 하우. 미소장
8 성정혜 (2021). 청소년의 창의적 성격특성 관련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13), 335-347. 미소장
9 성정혜, 김춘경 (2020). 청소년의 또래관계와 자기평가가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부모교육지원의 조절된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2), 1017-1035 미소장
10 신연지 (2020). 학교스포츠클럽 참여 여자중학생의 사회성이 창의적 성격 및 자기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29(3), 259-269. 미소장
11 이경화, 최병연 (2013). 중고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 분석. 교육방법연구, 25(1), 317-338. 미소장
12 이신동, 최인혁, 김기명, 고운정, 홍종선, 김경은, 김소연 (2015). 지능과 창의성의 프레임. 서울:학지사. 미소장
13 이은진 (2014). 청소년의 일탈 잠재계층성장분석을 이용한 종단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14 전혜영, 박재국 (2018). 장애인의 객관적·주관적 삶의 질에 따른 잠재계층분석과 영향요인 분석.장애와 고용, 28(1), 31-56. 미소장
15 정세영, 김지영, 김은지 (2022). 코로나19 상황에서 청소년의 학습시간, 창의적 성격, 학업성취도,청소년 활동, 학교생활 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교사교육연구, 61(2), 151-170. 미소장
16 조수현 (2015). 창의성에 대한 인지신경과학 연구 개관. 인지과학, 26(4), 393-433. 미소장
17 최인수, 표정민 (2014). 한국인의 창의성에 대한 암묵적 이론 척도 개발. 한국심리학연구: 사회 및성격, 28(1), 27-47. 미소장
18 한미라, 김광수 (2023). 중학생의 그릿과 부모의 긍정적 양육태도가 창의적 성격에 미치는 영향:학업열의의 매개효과. 영재와 영재교육, 22(1), 25-48. 미소장
19 한성심 (2020). 청소년의 활동참여와 자아존중감 및 창의적 성격이 학업열의에 미치는 영향요인의 구조. 아동복지연구, 18(2), 19-38. 미소장
20 허영주 (2023). 부모의 비일관적 양육태도와 중학생의 창의적 성격의 종단적 관계에서 그릿의 매개효과: 성별 차이를 중심으로. 교육문화연구, 29(2), 429-451. 미소장
21 Camp, G. C. (1994). A longitudinal study of correlates of creativity. Creativity Research Journal, 7, 125– 144. 미소장
22 Charyton, C., Hutchison, S., Snow, L., Rahman, M. A., & Elliott, J. O. (2009). Creativity as an attribute of positive psychology: The impact of positive and negative affect on the creative personality. Journal of Creativity in Mental Health, 4(1), 57-66. 미소장
23 Chen, P., & Zhang, J. (2020). Development of Chinese junior high school students’ creative potential: Within-person and between-person effects of student–student support and need for cognition. Frontiers in Psychology, 11, https://doi.org/10.3389/fpsyg.2020.552831. 미소장
24 Cheung, P. C., Lau, S., Chan, D. W., & Wu, W. Y. H. (2004). Creative potential of school children in Hong Kong: norms of the Wallach-Kogan creativity test and their implications.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6, 69-78. 미소장
25 Erikson, E. H. (1966). Eight ages of man.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iatry, 2(3), 281-300. 미소장
26 Guilford, J. P. (1959). Personality. New York, NY: McGraw-Hill. 미소장
27 Hong, E., Peng, Y., & O’Neil Jr., H. F. (2014). Activities and accomplishments in various domains: Relationships with creative personality and creative motivation in adolescence. Roeper Review, 36(2), 92-103. 미소장
28 Kleibeuker, S. W., De Dreu, C. K., & Crone, E. A. (2013). The development of creative cognition across adolescence: distinct trajectories for insight and divergent thinking. Developmental science, 16(1), 2-12. 미소장
29 Maker, C. J., Jo, S., & Muammar, O. M. (2008). Development of creativity: The influence of varying levels of implementation of the DISCOVER curriculum model, a non-traditional pedagogical approach.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18(4), 402-417. 미소장
30 Mammadov, S. (2021). A comparison of creativity‐relevant personal characteristics in adolescents across personality Profiles.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55(2), 294-305. 미소장
31 Piaget, J. (1952).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New York, NY: International University Press (Original work published 1936). 미소장
32 Ruiz-Melero, M. J., Bermejo, R., Ferrando, M., & Sainz, M. (2020). Openness is not the only defining feature of students with higher creative potential. Electronic Journal of Research in Educational Psychology, 18(1), 55-76. 미소장
33 Torrance, E. P. (1959). Current research on the nature of creative talent.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4(4), 6-11. 미소장
34 Yi, X., Hu, W., Plucker, J. A., & McWilliams, J. (2013). Is there a developmental slump in creativity in China? The relationship between organizational climate and creativity development in Chinese adolescents.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47(1), 22-40.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