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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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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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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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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권유선, 임신일 (2022). 학습자가 지각한 교사애착관계와 학업성취의 종단적 관계–창의적 성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창의력교육연구, 22(1), 1-20. | 미소장 |
| 2 | 김경민. (2021) 어머니의 창의성과 청소년의 창의성 관계: 긍정적 양육태도로 조절된 그릿의 매개효과. 창의력교육연구, 21(2), 47-62. | 미소장 |
| 3 | 김동일, 김경선, 이재호, 장세영, 이미지, 조영희 (2015). 잠재계층분석을 이용한 지적장애 청소년의 진로성숙도 특성 분석. 특수교육학연구, 50(2), 41-61. | 미소장 |
| 4 | 김진현, 한지나 (역) (2019). Mplus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 Geiser, C의 Datenanalyse mit Mplus Eine anwendungsorientierte Einfufrung(2011).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 5 | 김혜수, 허혜경 (2022).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청년 심리. 서울: 학지사. | 미소장 |
| 6 | 류시경, 박종석 (2007). 고등학생들의 독창적인 문제발견 능력과 학업 성취도, 과학 탐구능력, 창의적 성격과의 관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7(3), 263-271. | 미소장 |
| 7 | 서울대교육연구소 (1995). 교육학용어사전. 강원: 하우. | 미소장 |
| 8 | 성정혜 (2021). 청소년의 창의적 성격특성 관련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1(13), 335-347. | 미소장 |
| 9 | 성정혜, 김춘경 (2020). 청소년의 또래관계와 자기평가가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 부모교육지원의 조절된 매개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2), 1017-1035 | 미소장 |
| 10 | 신연지 (2020). 학교스포츠클럽 참여 여자중학생의 사회성이 창의적 성격 및 자기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29(3), 259-269. | 미소장 |
| 11 | 이경화, 최병연 (2013). 중고등학생의 창의성 발달 경향 분석. 교육방법연구, 25(1), 317-338. | 미소장 |
| 12 | 이신동, 최인혁, 김기명, 고운정, 홍종선, 김경은, 김소연 (2015). 지능과 창의성의 프레임. 서울:학지사. | 미소장 |
| 13 | 이은진 (2014). 청소년의 일탈 잠재계층성장분석을 이용한 종단연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미소장 |
| 14 | 전혜영, 박재국 (2018). 장애인의 객관적·주관적 삶의 질에 따른 잠재계층분석과 영향요인 분석.장애와 고용, 28(1), 31-56. | 미소장 |
| 15 | 정세영, 김지영, 김은지 (2022). 코로나19 상황에서 청소년의 학습시간, 창의적 성격, 학업성취도,청소년 활동, 학교생활 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교사교육연구, 61(2), 151-170. | 미소장 |
| 16 | 조수현 (2015). 창의성에 대한 인지신경과학 연구 개관. 인지과학, 26(4), 393-433. | 미소장 |
| 17 | 최인수, 표정민 (2014). 한국인의 창의성에 대한 암묵적 이론 척도 개발. 한국심리학연구: 사회 및성격, 28(1), 27-47. | 미소장 |
| 18 | 한미라, 김광수 (2023). 중학생의 그릿과 부모의 긍정적 양육태도가 창의적 성격에 미치는 영향:학업열의의 매개효과. 영재와 영재교육, 22(1), 25-48. | 미소장 |
| 19 | 한성심 (2020). 청소년의 활동참여와 자아존중감 및 창의적 성격이 학업열의에 미치는 영향요인의 구조. 아동복지연구, 18(2), 19-38. | 미소장 |
| 20 | 허영주 (2023). 부모의 비일관적 양육태도와 중학생의 창의적 성격의 종단적 관계에서 그릿의 매개효과: 성별 차이를 중심으로. 교육문화연구, 29(2), 429-451. | 미소장 |
| 21 | Camp, G. C. (1994). A longitudinal study of correlates of creativity. Creativity Research Journal, 7, 125– 144. | 미소장 |
| 22 | Charyton, C., Hutchison, S., Snow, L., Rahman, M. A., & Elliott, J. O. (2009). Creativity as an attribute of positive psychology: The impact of positive and negative affect on the creative personality. Journal of Creativity in Mental Health, 4(1), 57-66. | 미소장 |
| 23 | Chen, P., & Zhang, J. (2020). Development of Chinese junior high school students’ creative potential: Within-person and between-person effects of student–student support and need for cognition. Frontiers in Psychology, 11, https://doi.org/10.3389/fpsyg.2020.552831. | 미소장 |
| 24 | Cheung, P. C., Lau, S., Chan, D. W., & Wu, W. Y. H. (2004). Creative potential of school children in Hong Kong: norms of the Wallach-Kogan creativity test and their implications.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6, 69-78. | 미소장 |
| 25 | Erikson, E. H. (1966). Eight ages of man.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iatry, 2(3), 281-300. | 미소장 |
| 26 | Guilford, J. P. (1959). Personality. New York, NY: McGraw-Hill. | 미소장 |
| 27 | Hong, E., Peng, Y., & O’Neil Jr., H. F. (2014). Activities and accomplishments in various domains: Relationships with creative personality and creative motivation in adolescence. Roeper Review, 36(2), 92-103. | 미소장 |
| 28 | Kleibeuker, S. W., De Dreu, C. K., & Crone, E. A. (2013). The development of creative cognition across adolescence: distinct trajectories for insight and divergent thinking. Developmental science, 16(1), 2-12. | 미소장 |
| 29 | Maker, C. J., Jo, S., & Muammar, O. M. (2008). Development of creativity: The influence of varying levels of implementation of the DISCOVER curriculum model, a non-traditional pedagogical approach.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18(4), 402-417. | 미소장 |
| 30 | Mammadov, S. (2021). A comparison of creativity‐relevant personal characteristics in adolescents across personality Profiles.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55(2), 294-305. | 미소장 |
| 31 | Piaget, J. (1952).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New York, NY: International University Press (Original work published 1936). | 미소장 |
| 32 | Ruiz-Melero, M. J., Bermejo, R., Ferrando, M., & Sainz, M. (2020). Openness is not the only defining feature of students with higher creative potential. Electronic Journal of Research in Educational Psychology, 18(1), 55-76. | 미소장 |
| 33 | Torrance, E. P. (1959). Current research on the nature of creative talent.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4(4), 6-11. | 미소장 |
| 34 | Yi, X., Hu, W., Plucker, J. A., & McWilliams, J. (2013). Is there a developmental slump in creativity in China? The relationship between organizational climate and creativity development in Chinese adolescents.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47(1), 22-40.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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