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본 연구는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한 코딩프로그램을 개발하고,본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적 사고, 학습 관련 사회적 기술 및 논리 수학적 지능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데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려는 방법으로 프로그램 목표 수립, 1차 프로그램 개발 및 현장 적용 후 수정 보완 사전검사 만,5세 유아를 대상으로 누리과정 연계 언플러그드 코딩프로그램 실시, 사후검사의 단계를 거쳐 효과를 검증하였다. 개발된 프로그램은 연구대상 유아가 속한 화성시 J유치원 내 한 한급은 실험집단,다른 학급을 통제집단으로 배정하여 4 달간 진행되었다 자료분석은 SPSS 22 를 활용하여 공 변량분석 (ANCOVA)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본 연구에서 개발한 코딩프로그램은 유아의 창의적 사고, 학습 관련 사회적 기술 및 논리 수학적지능에 긍정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해 개발된 프로그램은 유아교육현장에서 코딩교육을 적용하고 실현하는 데 있어 의미있는 시사점을 제공하였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