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목차 1

교실을 살아내는 사람을 다독이는 소설 : 『지켜야 할 세계』 문경민 소설가와의 만남 [인터뷰] / 문경민 ; 최문희 1

[Title] 1

가르치고 쓰는 낮밤을 지켜 온 마음 2

교사 윤옥이 살리고 싶었던 사람들 6

낮은 곳을 비추는 소설가의 책무를 위하여 8

[저자소개] 10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알파 세대, 너는 어느 별에서 왔니? 최은영 p. 46-49

보기
선생님 같은 사서가 되고 싶어요 : 사서·사서교사가 꿈인 학생을 만났을 때 진로 지도법 이덕주 p. 50-54

보기
책태기와 친구하는 법 : 우리는 즐거움을 위해 책을 읽어야 한다 김담희 p. 55-58

보기
내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내고 싶다면 : 잘 쓴 출간 기획서의 조건 정상태 p. 59-63

보기
느긋하고 안전한 독서동아리 만드는 법 김다올 p. 64-69

보기
동화와 청소년소설이 달라졌다 오세란 p. 70-76

보기
초등에서 중등, 다시 초등으로 : 학교급 넘나들기 장미연 p. 77-81

보기
사서선생님을 위한 마음 약방 임성관 p. 82-87

보기
글 없는 그림책으로 온작품 읽기, 출발! : 『이상한 화요일』을 활용하여 1학년 수업 열기 정다애 p. 88-95

보기
문해력 수업 연구회로 교육의 방법 논하기 허민영 p. 96-101

보기
일회용이 아닌 지구, 이제 행동할 시간 이민지, 박경미, 박정윤, 신동영, 조미라, 홍진희, 조소영, 남하나, 손희선 p. 102-107

보기
다시, 책으로 : 평등을 주제로 한 수업 이야기를 열기 앞서 박다솜, 정승연, 주해선, 김소연 p. 108-111

보기
우리만의 속도로 나아갑니다 : 교사와 학생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특수교육 지그재그 p. 112-117

보기
알파 세대와 나만의 북트레일러 제작하기 김주애 p. 118-123

보기
학교도서관에서 인공지능 융합교육 첫걸음 노연주 p. 124-129

보기
리모델링을 위한 사전 준비 : 공간구성 기준 확인부터 실태 파악까지 이유나 p. 134-139

보기
학교도서관을 라키비움으로! : 김수현 사서교사와의 만남 [인터뷰] [인터뷰이]: 김수현 ; 인터뷰·사진: 김상화 p. 154-161

보기
교실을 살아내는 사람을 다독이는 소설 : 『지켜야 할 세계』 문경민 소설가와의 만남 [인터뷰] [인터뷰이]: 문경민 ; 인터뷰·사진: 최문희 p. 162-171

보기
장벽을 넘어 소통하는 법 신수진 p. 186-187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