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2022 개정 기술과 교육과정 개발과 주요 특징 = Development and feature analysis of 2022 revised technology subject curriculum 임윤진, 최유현, 김성일, 권석영, 함형인 p. 1-21
생성형 인공지능 활용 기술교과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디지털 시민성 함양에 미치는 효과 = Exploring the impact of a generative AI program on digital citizenship in middle school technology education 금지혜, 임윤진, 최유현 p. 23-48
2015 개정 실과 교육과정 기반 실과 교과서의 발명교육 단원에 반영된 메이커 역량 분석 = Analysis of maker competencies in invention education units of practical arts textbook under the 2015 revised practical arts curriculum in South Korea 윤주혁 p. 49-76
2022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기술·가정과 ‘구조물과 건설’ 핵심개념에서 빛 환경 설계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건설기술 체험활동 과제 개발 = Development of sustainable construction technology Hands-on activities using light environment design for 'Structures and Construction'core concept in the 2022 revised curriculum for middle school technology and home economics 김광호, 유현석 p. 77-107
중학교 기술교육을 위한 인공지능 학습과정 시각화 중심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 개발 = Development of an AI education program centered on AI learning process visualization for middle school technology education 박지영, 이경택 p. 109-130
AI를 활용한 중학교 발명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분석 = Development and effectiveness analysis of middle school invention education program using AI : focusing on Chat GPT : Chat GPT를 중심으로 김현정, 김영민 p. 131-151
중등 교과 인공지능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메타분석 = Meta-analysis on artificial intelligence education programs in secondary schools 오한길, 허혜연, 김기수 p. 153-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