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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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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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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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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김현주(2022). 프랑스의 이민자 통합을 위한 정책의 변화와 흐름. 한국프랑스학논집, 119, 51-78. | 미소장 |
| 2 | 심성보(2017).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현황과 과제. 한국학논집, 67, 93-122. | 미소장 |
| 3 | 이기라(2015). 프랑스 교양교육의 역사와 이념: 인문교양에서 시민교육으로. 한국교육, 42(4), 5-28. | 미소장 |
| 4 | 이기라(2017). 프랑스 민중교육 전통과 ‘학교 밖’시민교육: 정치적 이념과 제도화 과정을 중심으로. 교육사상연구, 31(2), 29-47. | 미소장 |
| 5 | 이기라(2021). 프랑스 시민교육의 탐색을 통한 한국 민주시민교육의 함의에 대한 고찰. 초등도덕교육, 75, 265-297. | 미소장 |
| 6 | 이범웅(2015). 한국에서의 민주시민교육의 발전 방향 모색. 초등도덕교육, 49, 33-65. | 미소장 |
| 7 | 한승준(2008). 프랑스 동화주의 다문화정책의 위기와 재편에 관한 연구. 한국행정학보, 42(3), 463-486. | 미소장 |
| 8 | Abdallah-Pretceille, M. (2011). L'éducation interculturelle:«Que sais-je?» n° 3487. Presses Universitaires de France. | 미소장 |
| 9 | Akkari, A. (2001). Pedagogy of the oppressed and the challenge of multicultural education. Interchange, 32(3), 271-293. | 미소장 |
| 10 | Akkari, A. & Radhouane, M. (2019). Les approches interculturelles en education : entre theorie et pratique. Presses universitaires de l’Universite Laval. | 미소장 |
| 11 | Audigier, F. (2000), « Concepts de base et compétences-clés pour l'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démocratique. Conseil de l'Europe », DGIV/EDU/CIT (2000) 23, Scuola & città, 2002, 3, pp. 156-183. | 미소장 |
| 12 | Audigier, F. (2004). Quelques étudiants genevois et le concept de citoyenneté. Spirale-Revue de recherches en éducation, 34(1), 127-140. | 미소장 |
| 13 | Audigier, F. (2007), L'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dans ses contradictions, Revue internationale d'éducation, n° 44, pp. 25-34. | 미소장 |
| 14 | Becquet, V. (2009). Se saisir du conseil de la vie lycéenne: des principes à l’exer-cice de la fonction de délégué. Carrefours de l'éducation, (2), 65-80. | 미소장 |
| 15 | Bergamaschi, A., Blaya, C., Stef, J., & Arcidiacono, F. (2021). Prevention of blatant and subtle prejudices as perceived by students: when teachers have their say. Swiss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3(2), 297-310. | 미소장 |
| 16 | Camilleri, C., Cohen-Emerique, M., & Abdallah-Pretceille, M. (1996). Chocs de cultures: concepts et enjeux pratiques de l'interculturel. L'Harmattan. | 미소장 |
| 17 | Cicchelli, V. (2012). L'esprit cosmopolite: Voyages de formation des jeunes en Europe. Presses de Sciences Po. | 미소장 |
| 18 | Coignard, T., & Lerenard, M. (2022). L’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hier et aujourd’hui. Lumières, (9), 5-14. | 미소장 |
| 19 | Deardorff, D. K. (2020). Manual for developing intercultural competencies: Story circles (p. 116). Taylor & Francis. | 미소장 |
| 20 | Dubet, F. (1999). Pourquoi changer l'école?. Paris, Textuel. | 미소장 |
| 21 | Dubet, F. (2020). Enseigner la citoyenneté. Les Grands Dossiers des Sciences Humaines, (58), 50-53. | 미소장 |
| 22 | Éducation et Sociétés-42. (2018). Presentation: Le retour de l’education morale. Nouvelles perspectives de bien commun, rearmement de la critique. Education et societes, 42, 5-12. | 미소장 |
| 23 | Galichet, F. (2005). L’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dans les programmes d’enseigne-ment français nécessairement laïcs et leur mise en œuvre. In Colloque international salésien de Lyon. | 미소장 |
| 24 | Gouaich, K., & Chnane-Davin, F. (2022). Decrire les plurilinguismes en France. Les pratiques langagieres familiales des eleves alloglottes et allophones. Travaux neuchatelois de linguistique, 77, 67-82. | 미소장 |
| 25 | Joliat, F., & Terrien, P. (2021). Musique à l’ecole: des projets affiliatifs et interculturels au service du Projet Education 2030 de l’OCDE. Questions Vives. Recherches en education, (35), 55-84. | 미소장 |
| 26 | Lauwerier, T., & Akkari, A. (2020). Modeles nationaux d’integration de migrant·e·s et resultats PISA: elements pour un debat. Revue Suisse Des Sciences De l’education, 42(1), 84-107. | 미소장 |
| 27 | Mougniotte, A. (1991). Les débuts de l'instruction civique en France. Presses universitaires de Lyon. | 미소장 |
| 28 | Ogbu, J. U. (1987). Variability in minority school performance: A problem in search of an explanation. Anthropology & Education Quarterly, 18(4), 312-334. | 미소장 |
| 29 | Ogbu, J. U. (1991). Minority coping responses and school experience. The Journal of Psychohistory, 18(4), 433. | 미소장 |
| 30 | Ouellet, F. (2002). L’éducation interculturelle et l’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Quelques pistes pour s’ orienter dans la diversité des conceptions. Diversité, 129(1), 146-167. | 미소장 |
| 31 | Pagé, M. (1996). Citoyenneté et pluralisme des valeurs. In F. Gagnon, M. McAndrew & M. Pagé (dir.), Pluralisme, citoyenneté et éducation (pp. 165-188). Paris-Montréal, L’Harmattan. | 미소장 |
| 32 | Pagé, M. (2001). L’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devant la diversité des conceptions de la citoyenneté. In M. PAGÉ, F. OUELLET & L. CORTESAO (dir.), L’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pp. 41-54). Sherbrooke, éditions du CRP. | 미소장 |
| 33 | Pagoni, M. (2009). Rencontre avec François Audigier : 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et participation. Carrefours de l'éducation, (28), 150-156. | 미소장 |
| 34 | Pagoni, M., Haeberli, P., & Poucet, B. (2009). Participation et éducation à la citoyenneté. Carrefours de l'éducation, (2), 3-8. | 미소장 |
| 35 | 세계시민교육 범유럽회의. (2022). https://www.coe.int/fr/web/north-south-centre/pan-european-congress-2022 (검색일: 2024. 3. 10.) | 미소장 |
| 36 | 시민권·국제연대 교육위원회. (2020). https://www.agenda-2030.fr/IMG/pdf/role-essentiel-education-citoyennete-et-solidarite-internationale-argumentaire.pdf (검색일: 2024. 3. 10.) | 미소장 |
| 37 | 프랑스 국회 홈페이지. (n.d.). Condorcet (20 et 21 avril 1792). https://www2.assemblee-nationale.fr/decouvrir-l-assemblee/histoire/grands-discours-parlementaires/condorcet-20-et-21-avril-1792 (검색일: 2023. 12. 1.) | 미소장 |
| 38 | 프랑스 상원 법령정보센터. (n.d.a). Loi du 16 juin 1881 établissant la gratuité absolue de l'enseignement primaire dans les écoles publiques. https://www.senat.fr/connaitre-le-senat/lhistoire-du-senat/dossiers-dhistoire/les-lois-scolaires-de-jules-ferry/les-lois-scolaires-de-jules-ferry-loi-du-16-juin-1881-etablissant-la-gratuite-absolue-de-lenseignement-primaire-dans-les-ecoles-publiques.html (검색일: 2023. 11. 26.) | 미소장 |
| 39 | 프랑스 상원 법령정보센터. (n.d.b). Loi du 28 mars 1882 sur l'enseignement primaire obligatoire. https://www.senat.fr/connaitre-le-senat/lhistoire-du-senat/dossiers-dhistoire/les-lois-scolaires-de-jules-ferry/les-lois-scolaires-de-jules-ferry-loi-du-28-mars-1882-sur-lenseignement-primaire-obligatoire.html (검색일: 2023. 11. 26.) | 미소장 |
| 40 | 프랑스 교육부. (2023. 8.). Le parcours citoyen. https://www.education.gouv.fr/le-parcours-citoyen-5993 (검색일: 2023. 12. 21.) | 미소장 |
| 41 | 프랑스 교육부 교육자료센터. (2023. 5). Le parcours citoyen de l'élève. https://eduscol.education.fr/1558/le-parcours-citoyen-de-l-eleve (검색일: 2023. 12. 21.) | 미소장 |
| 42 | 푸와티에 교육청 웹페이지. (2016. 10. 12). Construction et suivi du parcours citoyen de l'élève. https://ww2.ac-poitiers.fr/dsden79-pedagogie/spip.php?article623 (검색일: 2023. 12. 28.) | 미소장 |
| 43 | 르몽드. (2023. 12. 20.). Loi sur l’immigration: une rupture politique et morale. https://www.lemonde.fr/idees/article/2023/12/20/loi-sur-l-immigration-une-rupture-politique-et-morale_6206843_3232.html (검색일: 2024. 2. 5.)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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