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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그린워싱 위기에서 기업명성, 그린워싱 차원과 유형이 소비자의 모호혼란, 그린신뢰, 그린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greenwashing dimensions and types, corporate reputation on consumers' ambiguity confusion, green trust, and green purchase intention 최연우, 김수연 p. 5-47
디인플루언서에 대한 Z세대의 인식 및 이용 유형 연구 = A study on the types of perception of the Z generation on de-influencer 김은진, 박재진 p. 48-82
메시지 대상에 따른 사회적 거리감이 전립선암 조기검진 촉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social distance on men's prostate cancer early detection behavior the mediating roles of health beliefs : 건강신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민주, 김자림 p. 83-139
참여형 CSR과 소비자 인식 = Participatory CSR and consumer perception : focusing on the roles of participation level, CSR fit, and self-construal : 참여 수준과 CSR 적합성, 자아해석의 역할을 중심으로 유동호 p. 140-170

디지털 시대의 광고산업 생태계를 고려한 광고의 새로운 정의 = A new definition of advertising considering the advertising industry ecosystem in the digital age 김병희, 손영곤 p. 171-211
(The) effect of participating in a #CarbonNeutrality TikTok challenge on perception of environmental issues = 탄소 중립 틱톡 챌린지 참여가 환경 문제 인식에 미치는 영향 : 환경 관여도와 정부 신뢰의 상호작용 효과 : the interaction effect of environmental involvement and trust in government Taejun (David) Lee, Hwan-Ho Noh, Eun Hee Lee p. 212-245
펨버타이징 메시지 전략에 관한 연구 = Message strategy for femvertising : the effects of regulatory focus and self-construal : 조절초점 메시지와 자기해석 성향을 중심으로 유정아, 조창환 p. 246-276

참고문헌 (5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김나경, 김예솔란, 이세진 (2020).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BJ)의 광고모델 속성 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PR실학연구, 13(4), 7~32. 미소장
2 김민정 (2022). 가상 인플루언서의 지각된 매력과 사회적 거리가 정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8(2), 309~314. 미소장
3 김소영, 조창환 (2016). 광고 정보원의 진정성의 효과 연구. 광고연구, 110, 84~119. 미소장
4 김우빈, 추호정 (2019). SNS 패션 인플루언서 진정성이 팔로워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팬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43(1), 17~32. 미소장
5 김윤화 (2022). 세대별 SNS 이용 현황. KISDI STAT Report. 미소장
6 김은재, 황상재 (2019).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정보원 유형과 경제적 대가 표시에 따른 광고 효과 연구: 유튜브(YouTube) 플랫폼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 297~306. 미소장
7 김은진, 박재진 (2022). 인플루언서를 팔로우하는 동기 유형 연구. 주관성연구, 58, 67~88. 미소장
8 김은진, 박재진 (2023). 가상 인플루언서에 대한 MZ 세대의 인식유형 연구. 광고연구, 136, 75~109. 미소장
9 김흥규 (2009). Q 방법론: 과학철학, 이론, 분석 그리고 적용.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미소장
10 김흥규, 박주형 (2009). 기업 블로그 이용에 대한 공중 유형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11(4), 208~239. 미소장
11 남연주, 김용호 (2021).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팔로워 지각 효과에 관한 연구: 코어 팔로워 규모 지각에 따른 동조성과 인플루언서 이미지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36(1), 275~324. 미소장
12 류은아 (2021). 뷰티 인플루언서의 진정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3(2), 77~112. 미소장
13 박예랑, 신다지, 권지민, 박지영, 윤재영 (2022).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에 따른 사용자 호감도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 21(2), 1~16. 미소장
14 박예빈, 김은실 (2022). 가상 인플루언서의 상호작용성과 스폰서 유형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4(2), 5~42. 미소장
15 박재진, 김은진, 김유미, 이상엽 (2008). 유명 연예인과 제품과의 관련 형태에 따른 구매 의도 효과 차이. 언론과학연구, 8(2), 177~206. 미소장
16 박진우 (2022). 가상 인플루언서의 속성과 모방의도, 이용의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The Journal of the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JCCT), 8(3), 245~251. 미소장
17 엄남현, 송영아 (2021). 밀레니얼 소비자들의 ‘뒷광고’및 ‘앞광고’관점에 대한 탐험적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1(10), 172~183. 미소장
18 원신, 표민찬 (2022).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중심으로. 국제지역연구, 26(4), 33~58. 미소장
19 유은아, 최지은 (2020).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의 특성과 소비자의 설득지식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유튜브의 뷰티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2(4), 36~61. 미소장
20 유현주, 김헌 (2020). 1인 미디어 콘텐츠의 인플루언서 요인이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진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 45~59. 미소장
21 이경렬 (2021). 인플루언서의 속성이 뷰티 브랜드 동영상 튜토리얼 콘텐츠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9(3), 175~192. 미소장
22 이경렬, 이철영, 이현주 (2006). 최고경영자 모델의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모델의 유형 및 제품 관여도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광고홍보학보, 8(4), 302~330. 미소장
23 이동아, 홍성철, 박유란 (2021).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사회와 미디어, 22(1), 55~79. 미소장
24 이모란, 신성빈 (2022).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실재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36(3), 77~113. 미소장
25 이수현, 조현영 (2021). 유튜버의 비윤리적 행위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뒷광고의 부작용. 광고학연구, 32(1), 91~118. 미소장
26 이신형, 김샛별 (2019).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부메랑 효과: 인플루언서 유형과 사회 적거리의 상호작용이 부정적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32(11), 2005~2028. 미소장
27 이영애, 하규수 (2020). 소셜미디어의 경험과 인플루언서가 소비자의 소셜미디어 만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벤처창업연구, 15(2), 171~181. 미소장
28 이정교 (2005). 유명 광고모델과 제품 간의 이미지 부조화의 정도가 광고와 브랜드에 대한 기억에 미치는 영향: 스키마 일치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7(4), 169~192. 미소장
29 이제영, 이완수 (2010). 대학생 소비자들의 방송광고에 대한 주관성 연구. 언론과학연구, 10(2), 430~456. 미소장
30 이지현, 김한구 (2021). 가상 인플루언서 특성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이 모방욕구와 WOM에 미치는 영향: 불편함과 신뢰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21(4), 49~75. 미소장
31 장소아, 전수성, 장형유 (2023). 광고모델에 관한 부정적 정보가 광고모델 속성, 브랜드 이미지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14(3), 3167~3181. 미소장
32 전용수, 권혁인 (2021).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경제적 대가 표시의 역할. Korea Business Review, 25(3), 181~202. 미소장
33 조단양, 한광섭 (2022). 가상 인플루언서의 특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불쾌한 골짜기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4(3), 135~169. 미소장
34 차영란 (2020). 인플루언서의 ‘뒷광고’ 논란 전,후에 대한 댓글 비교 분석: LDA와 Word2vec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0), 119~133. 미소장
35 하미연, 이연주, 권수정, 강윤선, 채지원 (2019). 보상된 추천 인지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국내 인스타그램 화장품 홍보성 포스트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1), 75~88. 미소장
36 한미숙, 송금숙, 박종우 (2023). 패션 인플루언서의 속성이 소비자의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지, 24(1), 1~25. 미소장
37 허청, 이준서 (2021). 짧은 동영상 앱 틱톡의 교육 인플루언서 특성이 온라인 지식 콘텐츠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9(2), 77~93. 미소장
38 LU QIAO, 류은아 (2021). 먹방 인플루언서 콘텐츠 협찬 고지가 기대불일치에 미치는 영향: 인플루언서 평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32(6), 119~147. 미소장
39 Arsenyan, J., & Mirowska, A. (2021). Almost human? A comparative case study on the social media presence of virtual influencers.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155, 102694. https://doi.org/10.1016/j.ijhcs.2021.102694 미소장
40 Choi, J., & Kang, H. K. (2017). Using Social influencer Strategies to Enter the U.S. Market. Kotra: Seoul, Global Market Report 17~033. 미소장
41 Evans, N. J., Phua, J., Lim, J., & Jun, H. (2017). Disclosing Instagram influencer advertising: The effects of disclosure language on advertising recognition, attitudes, and behavioral intent,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17(2), 138~149. 미소장
42 Hovland, C. I., Janis, I. L., & Kelly, H. H. (1953).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Psychological studies of opinion change (pp. 19∼55). New Haven, CT: Yale University Press. 미소장
43 Ohanian, R. (1991). The impact of celebrity spokespersons’ perceived image on consumers’ intention to purchas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1(1), 46–54. 미소장
44 Schlinger, M. J. (1969). Cues on Q-techniqu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9(3), 53~60. 미소장
45 Singer, M., Callendar, C., Ma, X., & Tham, S. (2023). Differences in perceived influencer authenticity: a comparison of Gen Z and Millennials’ definitions of influencer authenticity during the de-influencer movement. Online Media and Global Communication, 2(3), 351~378. Retrieved from https://doi.org/10.1515/omgc-2023-0038 미소장
46 Till, B. D., & Busler, M. (2000). The match-up hypothesis: Physical attractiveness, expertise, and the role of fit on brand attitude, purchase intent and brand beliefs. Journal of Advertising, 29(3), 1~13. 미소장
47 김상희 (2020, 4월 28일). 코로나 이후 인플루언서 경제・사회 영향력 더 커져. 머니투데이, URL: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0042614390682882 미소장
48 닥터튜브 (2022, 10월 19일). 유튜브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어떻게 변해 왔을까요? 닥터튜브, URL: https://brunch.co.kr/@doctortube/11) 미소장
49 류가영 (2021, 9월 19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슈듀 #마야 #이마가 얘기하는 몸이 없어 제일 좋은 점-버추얼 인플루언서 슈듀, 마야, 이마와의 나눈 <엘르> 단독 인터뷰. 엘르, URL: https://www.elle.co.kr/article/58673 미소장
50 마케팅레시피 (2023, 3월 16일). Recipe.6 “사지마세요!” 냉철하고 솔직한 리뷰, 디인플루언서. 마케팅레시피, URL: https://maily.so/marketingrecipe/posts/b00abdec 미소장
51 백봉삼 (2020, 8월 11일). [핫문쿨답] 유튜브 뒷광고 논란 1천명에게 물어보니. 지디넷 코리아, URL: https://zdnet.co.kr/view/?no=20200811133648 미소장
52 백봉삼 (2021, 2월 23일). 유튜브 가장 많이 보는 세대는 '50대 이상'. 지디넷코리아, URL: https://zdnet.co.kr/view/?no=20210223080412 미소장
53 안경애 (2023, 11월 27일). 가짜 범람의 시대…웹스터 2023년의 단어 ‘진짜’. 디지털타임즈, URL: https://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3112702109931650008 미소장
54 엠포스 (2023, 7월 18일). 구매하지 말라고 이야기하는 인플루언서? 신규 인플루언서 유형부터 장단점까지, 인플루언서 마케팅. 오픈애즈, URL: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1273&categoryCode=CC58 미소장
55 오지은 (2023, 1월 23일). 소비자 10명 중 7명, 인플루언서 SNS 보고 쇼핑한다. 연합뉴스, URL: https://www.yna.co.kr/view/AKR20230123001800003 미소장
56 이상호 (2020, 12월). “내돈내산”이라면서 뒤에서 돈 받았다? 뒤통수 때리지 말고 ‘앞광고’를 하라. 동아비즈니스리뷰, URL: https://dbr.donga.com/article/view/1202/article_no/9871/ac/search 미소장
57 장하나 (2023, 10월 19일). 광고주가 선호하는 매체 1위는 유튜브…2위는 인스타그램. 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31018142500003 미소장
58 진혜민 (2022, 3월 30일). [브런치 경제] “이거 사지 마세요!” 인플루언서 지고 ‘디인플루언서’ 뜬다. 여성신문, URL: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4531 미소장
59 트렌드모니터 (2021, 2월). 2021 SNS 이용 및 인플루언서 영향력 관련 인식 조사. 엠브레인,URL: https://www.trendmonitor.co.kr/tmweb/trend/allTrend/detail.do?bIdx=2075&code=0404&trendType=CKOREA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