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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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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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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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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강대현, 최승현(2007).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사회과 내용 교수 지식 (PCK)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I, 3-1. | 미소장 |
| 2 | 구정화(2015). 문, 이과 통합형 교육과정의 “통합사회” 과목 개발에 대한 성찰적 연구. 시민교육연구, 47(3), 1-29. | 미소장 |
| 3 | 김지수, 최애란, 양정은(2023). 과학 교사의 PCK 국내 연구 동향 분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3(4), 467-494. | 미소장 |
| 4 | 김한솔, 장지영, 윤혜원(2020). 통합사회 과목 운영의 어려움과 극복경험에 대한 연구. 교육문화연구, 26(2), 499-522. | 미소장 |
| 5 | 모경환, 박형준(2021). 고등학교 ‘통합사회’운영 실태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 시민교육연구, 53(4), 55-93. | 미소장 |
| 6 | 박윤경, 강병희, 김주환, 심소현(2022). 통합사회 교과서의 탐구 활동에 반영된 교과 역량 분석. 시민교육연구, 54(4), 149-175. | 미소장 |
| 7 | 박은아, 김명정(2018). <통합사회>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교사 인식과 연수 요구. 시민교육연구, 50(1), 53-78. | 미소장 |
| 8 | 이윤복, 강현석(2015). 수업 전문성의 기제로서 PCK와 내러티브의 관련성 탐구. 교육문화연구, 21(4), 85-111. | 미소장 |
| 9 | 이정우(2018). ‘통합사회’교과서의 다문화 관련 단원 비교 분석: 통합의 양상과 자료 및 학습 활동의 특징을 중심으로. 교육문화연구, 24(6), 509-531. | 미소장 |
| 10 | 이정우, 임은진(2019). 2015 개정 교육과정 통합사회 과목 운영 실태 조사 연구. 교사교육연구, 58(2), 183-194. | 미소장 |
| 11 | 이혁규, 박윤경, 길현주, 이효인(2019). 2015 개정 통합사회 교원연수 프로그램의 특징 및 적용 가능성 분석-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의 패러다임 전환. 열린교육연구, 27(3), 119-144. | 미소장 |
| 12 | 조희형, 조영신, 권석민, 박대식, 강영진, 김희경, 고영자(2006). 중등 과학교사 양성 교육과정과 교수내용지식 연구 동향의 탐색. 교과교육학연구, 10(2), 281-301. | 미소장 |
| 13 | 차조일, 안유민, 변태진(2019), 통합사회, 통합과학 교수학습 및 평가 개선 방안 모색,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I 2019-2. | 미소장 |
| 14 | Creswell, J. W., & Clark, V. L. P. (2017). Designing and conducting mixed methods research (3rd ed.). London: SAGE. | 미소장 |
| 15 | Darling-Hammond, L. (2017). Teacher education around the world: What can we learn from international practice?. European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0(3), 291-309. | 미소장 |
| 16 | Fernández-Balboa, J. M., & Stiehl, J. (1995). The generic nature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among college professors.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11(3), 293-306. | 미소장 |
| 17 | Ingersoll, R. M., & Strong, M. (2011). The impact of induction and mentoring programs for beginning teachers: A critical review of the research.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81(2), 201-233. | 미소장 |
| 18 | Loughran, J., Mulhall, P., & Berry, A. (2004). In search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science: Developing ways of articulating and documenting professional practice.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41(4), 370–391. | 미소장 |
| 19 | Osborne, H. D. (1998). Teacher as knower and learner, reflections n situated knowledge in science teachin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5, 427-439. | 미소장 |
| 20 | Park, S., & Oliver, J. S. (2008). Revisiting the conceptualisation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PCK): PCK as a conceptual tool to understand teachers as professionals.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38, 261-284. | 미소장 |
| 21 | Schön, D. A. (1987). Educating the reflective practitioner: Toward a new design for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professions. Jossey-Bass. | 미소장 |
| 22 | Shulman, L. (1987). Knowledge and teaching: Foundations of the new reform. Harvard educational review, 57(1), 1-23. | 미소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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