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쇼핑이 제공하는 편리성과 유용성으로 인해,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그러나 모바일 쇼핑은 인터넷 기반의 쇼핑과 비교했을 때 안전성 문제로 인해 소비자 신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쇼핑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는 성별에 쇼핑 행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본 연구는 태도이론을 활용하여 모바일 쇼핑 이용자의 심리를 분석할 수 있는 이론적 프레임워크를 개발하였다. 이 프레임워크를 통해 남성과 여성 모바일 쇼핑 이용자를 대상으로 보안의 안전성, 쇼핑 신뢰, 벤더 신뢰, 쇼핑 만족, 충성도 사이의 인과관계를 분석하기 위한 연구 모델을 제시하였다.
실증 분석을 위해, 모바일 쇼핑 경험이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125개의 유효한 데이터를 수집하였고 PLS(Partial Least Squares) 구조방정식 모델을 사용하여 제시된 연구 가설을 검증하였다. 분석 결과, 안전성, 쇼핑 신뢰, 벤더 신뢰, 쇼핑 만족, 충성도 간에 유의미한 영향 관계가 확인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모바일 전자상거래 기업이 모바일 채널의 안전성과 신뢰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6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