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나인호, 「시민을 위한 역사교육으로서 독일의 공공역사(Public history)」, 『역사교육논집』, 69, 2018, 73-100쪽. |
미소장 |
| 2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중장기 발전계획 최종보고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2018. |
미소장 |
| 3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2020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연차보고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2021. |
미소장 |
| 4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2021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연차보고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2022. |
미소장 |
| 5 |
마르틴 뤼케, 이름가르트 췬도르프, 『공공역사란 무엇인가』, 정용숙 옮김, 푸른역사, 2020. |
미소장 |
| 6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기획, 『지구화 시대의 기념문화: 역사적 장소에서 만들어가는 민주, 인권의 기억』, 최호근 편,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20. |
미소장 |
| 7 |
방지원,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139, 2022, 204-227쪽. |
미소장 |
| 8 |
이동기, 「공공역사의 쟁점과 과제」, 『독일연구: 역사·사회·문화』, 52, 2023, 5-44쪽. |
미소장 |
| 9 |
이동기, 「‘민주인권기념관’ 건립 구상: 10개의 테제」, 『기억과 전망』, 40, 2019, 279-315쪽. |
미소장 |
| 10 |
이동기, 『현대사 몽타주. 발견과 전복의 역사』, 돌베개, 2018. |
미소장 |
| 11 |
이동기,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역사·사회·문화』, 31, 2016, 119-142쪽. |
미소장 |
| 12 |
이동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비판한다」, 『극우의 새로운 얼굴들』, 세르주 알리미 외 지음, 르몽드코리아, 2016, 258-266쪽. |
미소장 |
| 13 |
이동기, 「역사박물관과 역사인식: 최근 한국의 두 역사박물관에 대한 비판」,『동아시아 평화공동체를 위한 영토 인식과 역사기억』, 아시아평화와 역사연구소 엮음. 선인, 2015, 221-229쪽. |
미소장 |
| 14 |
이동기, 「역사박물관. ‘국가’만 있고 ‘역사’는 없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홍석률과공저), 『역사를 바꾸는 역사정책: 7가지 쟁점과 해법』, 역사정책기획단엮음, 역사비평사, 2013, 35-62쪽. |
미소장 |
| 15 |
이동기, 「현대사박물관, 어떻게 만들 것인가? ― ‘독일연방공화국역사의 집’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건립과정 비교」, 『역사비평』, 96, 2011, 243-279쪽. |
미소장 |
| 16 |
이동기,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136, 2021, 389-431쪽. |
미소장 |
| 17 |
임경석, 「홍범도의 독립운동을 어떻게 볼 것인가」, 『역사비평』, 145, 2023, 7-26쪽. |
미소장 |
| 18 |
정대성, 「독일 68운동의 ‘공공역사’ I」, 『독일연구: 역사·사회·문화』, 2016, 205-232쪽. |
미소장 |
| 19 |
최호근, 『기념의 미래: 기억의 정치 끝에서 기념문화를 이야기하다』, 고려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
미소장 |
| 20 |
허영란, 「공공역사로서의 구술사와 지역사」, 『역사비평』, 139, 2022, 228-251쪽. |
미소장 |
| 21 |
Gardner, James B. and Paula Hamilton ed., The Oxford Handbook of Public History, Oxford University Press, 2017. |
미소장 |
| 22 |
Saupe, Achim, “Authentizitat”, Docupedia-Zeitgeschichte, 25. 08. 2015http://docupedia.de/zg/saupe_authentizitaet_v3_de_2015. https://docupedia.de/zg/Saupe_authentizitaet_v3_de_2015. |
미소장 |
| 23 |
Sulie, Michael, “Geschichte fur alle - das inklusive Museum”, Frauke Geyken and Michael Sauer ed., Zugange zur Publi History. Formate –Orte- Inszenierungsformen, Wochenschau, 2019. |
미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