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 번호 | 참고문헌 |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
|---|---|---|
| 1 | 강영돈, 「영상기술기법을 접목한 인문학 교육의 컨버전스 모델 구현」, 『영상영어교육』17(1), 2016, 23-38. | 미소장 |
| 2 | 기초교양교육원, 『대학 교양기초교육의 표준 모델』, 2022, https://konige.kr/data/general_edu.php, 검색일자 2024.07.04. | 미소장 |
| 3 | 김용환⋅이종하, 「교양철학 교육의 현실과 학습자중심 교양철학교육 -한남대 교양철학 교육을 중심으로-」, 『동서철학연구』 60, 2011, 347-368. | 미소장 |
| 4 | 김종규, 「통합교육으로서의 미래 인문학」, 『인문학과 인문 교육』, 에디투스, 2019. | 미소장 |
| 5 | 김진균, 「인문학의 위기와 위기의 글쓰기」, 『인문학과 인문 교육』, 에디투스, 2019. | 미소장 |
| 6 | 마희정⋅박권수⋅박기순⋅박정미⋅원용준⋅한상원, 『비판적 사고, 어떻게 다르게 생각할 것인가?』, 이음, 2020. | 미소장 |
| 7 | 박형빈, 「인공지능 시대 비판적 반성 사고를 위한 P4C와 미디어 리터러시 융합 통일교육 방안」, 『도덕윤리과교육』 68, 2020, 57-81. | 미소장 |
| 8 | 송대현, 「창의적 지성을 위한 중학교 철학 교육방법」, 『동서철학연구』 61, 2011, 489-514. | 미소장 |
| 9 | 안명근, 「영상자료를 활용한 토론수업이 도덕적 판단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윤리철학교육』 3, 2003, 88-108. | 미소장 |
| 10 | 양희진, 「칸트 미학에 대한 철학상담의 방법론적 접근: 불쾌한 미적 가상에서의 심성 놀이」, 『철학연구』 135, 2015, 31-52. | 미소장 |
| 11 | 양희진, 「철학적 사고실험의 방법으로서 이름짓기: 미학강의 수강생들의 발표 사례를 중심으로」, 『칸트연구』 45, 2020, 171-204. | 미소장 |
| 12 | 양희진, 「창의적 판단력의 반성 방식과 실제: ≪철학상담 애플리케이션 설계하기≫ 취업프로그램 사례를 토대로」, 『동서철학연구』 101, 2021, 605-632. | 미소장 |
| 13 | 최고은, 「영상을 활용한 도덕과 탐구공동체 수업방안 연구」, 『윤리철학교육』 11, 2009, 79-106. | 미소장 |
| 14 | 최승현⋅서범종, 「가상사회에서 대학 인문학교육의 가치」, 『교육연구논총』 43(2), 2002, 159-179. | 미소장 |
| 15 | 최진아, 「뉴미디어 시대의 융합 인문학 교육방안 -고전(古典) 기반의 인문교육 기회」, 『문화와 융합』 41(3), 2019, 49-72. | 미소장 |
| 16 | 피용호⋅이준서, 『영상문화시대에 따른 인문학적 대응전략으로서의 이미지 연구』, 인문사회연구회 교육개발원, 2002. | 미소장 |
| 17 | Bohlmann, M., Lanius, D., Maisenhölder, P., Moser, T., Noller, J. & Schwartz, M., “On the use YouTube, digital game, argument maps, and digital feedback in teaching philosophy”. Journal of Didactics of Philosophy, 7, 2023, 1-20. | 미소장 |
| 18 | Dewey, J., 『경험으로서의 예술』, 박철홍 옮김, 나남, 2017. | 미소장 |
| 19 | Dewey, J., 『존 듀이의 경험과 교육』, 엄태동 옮김, 피와메이트, 2020. | 미소장 |
| 20 | Evans, B., “Foundation of Visual Music”. Computer Music Journal, 29(4), 2005, 11-24. | 미소장 |
| 21 | Fairfield, P., 『듀이와 인문학교육』, 김찬미 옮김, 씨아이알, 2019. | 미소장 |
| 22 | Hall, T., Tracy, D. & Lamey, A., “Exploring video feedback in philosophy: Benefits for instructors and students”. Teaching Philosophy, 39(2), 2016, 137-162. | 미소장 |
| 23 | Heidegger, M., Sein und Zeit, Tübingen: Max Niemeyer Verlag, 1972. | 미소장 |
| 24 | Heidegger, M., Der Ursprung des Kunstwerk, Holzweg, Frankfurt am Main: Verlag Vittorio Klastermann GmbH, 2003. | 미소장 |
| 25 | Kant, I., Kritik der Urteilskraft (1790), Hamburg: Felix Meiner, 2001. | 미소장 |
| 26 | Parkes, G., “Thinking images: Doing philosophy in film and video”. Educational Perspectives, 42(1-2), 2009, 36-46. | 미소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 전화번호 |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대학01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