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생성형 AI 시대 글쓰기 윤리 교육을 위한 자기평가 항목 연구 = Research on self-assessment items for teaching writing ethics in the age of generative AI 안서현, 최민지 p. 7-35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EBS 드라마 <하트가 빛나는 순간>의 재현 = The need for digital literacy education and the representation of the EBS's Take my Heart : focusing on teenagers' digital life and their literacy for online safety : 10대의 디지털 일상과 온라인 안전을 중심으로 김지연 p. 37-75
신화 교육과 대학생의 자아정체성 탐색 = Myth education and college students' quest for self-identity 윤덕규 p. 77-102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문화 교육 방법 = Teaching methods for Korean culture for international students : focusing on cases of liberal arts classes using traditional Korean folk tales : 한국 옛이야기를 활용한 교양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이은자 p. 103-132
교양철학 수업을 위한 영상 제작의 실제 = The practice of video making for the class of general philosophy : focusing on research for the cases of students' music videos : 수강생들의 뮤직비디오 사례를 중심으로 양희진 p. 133-172
살와 바크르의 『쿠쿠 수단 카바쉬』에 나타난 생태학적 상상력 = The ecological imagination on Kuku Sudan Kabashi of Salwā Bakr 김인숙 p. 175-205

1960년대 『학원』의 포스트휴먼적 상상력 = The posthuman imagination of 『Hakwon』 in the 1960s : Han Nak-won's 『Uzu Beolre Omega ho』 : 한낙원의 『우주벌레 오메가호』 이선옥 p. 207-234

영화 <시네도키, 뉴욕>에 나타나는 이중 구속의 양상 읽기 = Reading the aspect of double bind in <Synecdoche, New York> 민현주 p. 235-263
예비교사의 학교생활 소고를 통한 관계지향적 소통의 필요성 탐구 = Exploring the need for relationship-oriented communication through reflections on the school life of pre-service teachers : focusing on students of the college of education at K university in Gyeonggi Province : 경기도 소재 K 대학 사범대학생을 중심으로 엄인영 p. 265-288

참고문헌 (2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영돈, 「영상기술기법을 접목한 인문학 교육의 컨버전스 모델 구현」, 『영상영어교육』17(1), 2016, 23-38. 미소장
2 기초교양교육원, 『대학 교양기초교육의 표준 모델』, 2022, https://konige.kr/data/general_edu.php, 검색일자 2024.07.04. 미소장
3 김용환⋅이종하, 「교양철학 교육의 현실과 학습자중심 교양철학교육 -한남대 교양철학 교육을 중심으로-」, 『동서철학연구』 60, 2011, 347-368. 미소장
4 김종규, 「통합교육으로서의 미래 인문학」, 『인문학과 인문 교육』, 에디투스, 2019. 미소장
5 김진균, 「인문학의 위기와 위기의 글쓰기」, 『인문학과 인문 교육』, 에디투스, 2019. 미소장
6 마희정⋅박권수⋅박기순⋅박정미⋅원용준⋅한상원, 『비판적 사고, 어떻게 다르게 생각할 것인가?』, 이음, 2020. 미소장
7 박형빈, 「인공지능 시대 비판적 반성 사고를 위한 P4C와 미디어 리터러시 융합 통일교육 방안」, 『도덕윤리과교육』 68, 2020, 57-81. 미소장
8 송대현, 「창의적 지성을 위한 중학교 철학 교육방법」, 『동서철학연구』 61, 2011, 489-514. 미소장
9 안명근, 「영상자료를 활용한 토론수업이 도덕적 판단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윤리철학교육』 3, 2003, 88-108. 미소장
10 양희진, 「칸트 미학에 대한 철학상담의 방법론적 접근: 불쾌한 미적 가상에서의 심성 놀이」, 『철학연구』 135, 2015, 31-52. 미소장
11 양희진, 「철학적 사고실험의 방법으로서 이름짓기: 미학강의 수강생들의 발표 사례를 중심으로」, 『칸트연구』 45, 2020, 171-204. 미소장
12 양희진, 「창의적 판단력의 반성 방식과 실제: ≪철학상담 애플리케이션 설계하기≫ 취업프로그램 사례를 토대로」, 『동서철학연구』 101, 2021, 605-632. 미소장
13 최고은, 「영상을 활용한 도덕과 탐구공동체 수업방안 연구」, 『윤리철학교육』 11, 2009, 79-106. 미소장
14 최승현⋅서범종, 「가상사회에서 대학 인문학교육의 가치」, 『교육연구논총』 43(2), 2002, 159-179. 미소장
15 최진아, 「뉴미디어 시대의 융합 인문학 교육방안 -고전(古典) 기반의 인문교육 기회」, 『문화와 융합』 41(3), 2019, 49-72. 미소장
16 피용호⋅이준서, 『영상문화시대에 따른 인문학적 대응전략으로서의 이미지 연구』, 인문사회연구회 교육개발원, 2002. 미소장
17 Bohlmann, M., Lanius, D., Maisenhölder, P., Moser, T., Noller, J. & Schwartz, M., “On the use YouTube, digital game, argument maps, and digital feedback in teaching philosophy”. Journal of Didactics of Philosophy, 7, 2023, 1-20. 미소장
18 Dewey, J., 『경험으로서의 예술』, 박철홍 옮김, 나남, 2017. 미소장
19 Dewey, J., 『존 듀이의 경험과 교육』, 엄태동 옮김, 피와메이트, 2020. 미소장
20 Evans, B., “Foundation of Visual Music”. Computer Music Journal, 29(4), 2005, 11-24. 미소장
21 Fairfield, P., 『듀이와 인문학교육』, 김찬미 옮김, 씨아이알, 2019. 미소장
22 Hall, T., Tracy, D. & Lamey, A., “Exploring video feedback in philosophy: Benefits for instructors and students”. Teaching Philosophy, 39(2), 2016, 137-162. 미소장
23 Heidegger, M., Sein und Zeit, Tübingen: Max Niemeyer Verlag, 1972. 미소장
24 Heidegger, M., Der Ursprung des Kunstwerk, Holzweg, Frankfurt am Main: Verlag Vittorio Klastermann GmbH, 2003. 미소장
25 Kant, I., Kritik der Urteilskraft (1790), Hamburg: Felix Meiner, 2001. 미소장
26 Parkes, G., “Thinking images: Doing philosophy in film and video”. Educational Perspectives, 42(1-2), 2009, 36-46.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