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A대학 늘봄학교사업단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사례를 살펴보고, 추후 늘봄학교에서의 심리·사회·정서지원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있다. 김창대 외(2022)의 프로그램 개발 절차에 따라 A대학 늘봄학교사업단의 3종 교육모듈, 표현치료연속체(ETC)이론,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총 3회기의 프로그램 4종을 개발하였으며, 사이코사이버네틱(PMAT) 4단계에 맞춰 구조화하였다. 프로그램은 2022년 12월 20일부터 2023년 2월 27일까지 경기·인천 12개교에서 운영되었으며, 현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수정 및 보완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를 기반으로 늘봄학교 미술치료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운영하는 데 있어 갖추어야 하는 프로그램의 질적인 측면, 강사의 전문성, 학교 현장과의 소통 및 협력, 환경적 측면을 중심으로 논의하였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9
2021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