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ChatGPT 기반 개인화된 맞춤형 건강식단 정보에 대한 사용자의 인지적 평가가 사용에 대한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ognitive assessment of personalized health diet information based on ChatGPT on behavioral intention to use 김나형 p. 5-32
3D 프린팅 음식모형 속성이 푸드코트 이미지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3D printed food model properties on food court image and purchasing behavior :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value : 지각된 가치를 조절효과로 김건휘 p. 33-58

외식업 컨설턴트 핵심역량요소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key competency factors of foodservice consultants 김삼희, 최지원 p. 59-79
레스토랑 예약 앱 품질이 지각된 가치 및 고객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restaurant reservation app quality on perceived value, customer satisfaction and intention of continuous use : the moderating effect of food literacy : 푸드 리터러시의 조절효과 이연승, 정효선, 윤혜현 p. 81-109
외식 시니어 고객 셀프서비스기술 수용행동에 관한 연구 = Restaurant senior diners' self-service technology adoption : applying technology acceptance model(TAM) and senior technology exploration, learning and acceptance model(STELA) : 기술수용모델(TAM)과 시니어 기술탐색, 학습 및 수용모델(STELA)을 기반으로 장은유, 조미희 p. 111-133

건강다이어트 헬스참가자의 건강식생활이 음식선택속성, 로하스, 건강증진행동에 미치는 영향 = Health diet health participants' effects of healthy eating on food choice attributes, LOHAS, and health promotion behavior 최용석, 이선경 p. 135-159

무한리필 돼지고기 전문점의 메뉴품질이 만족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menu quality at unlimited refill pork specialty restaurants on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continue the relationship : focusing on franchise companies : 프랜차이즈 업체를 중심으로 김경태, 김도훈 p. 161-180
베이커리카페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bakery cafe selection attributes Kano model and PCSI index : Kano모델 및 PCSI지수이용 김경자 p. 181-202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추구편익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roastery coffee shop's pursuit of convenience on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quality perception : 품질 인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유현, 이선경 p. 203-226
레스토랑 간편식(RMR)의 제품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product attributes of restaurant meal replacement on perceived value,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이화선, 최용석 p. 227-250
전통시장 분석과 활성화 방안 연구 = A study on the analysis and activation of traditional markets : focusing on the shopping district of Gimcheon : 김천시 상점가를 중심으로 이진화, 박윤주 p. 251-269
소비자 기대가 구매 후 인지부조화,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Effects of consumer expectation on cognitive dissonance,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afention : focusing on the case of shrinkflation when purchasing snack : 과자 구매 시 슈링크플레이션 사례를 중심으로 전도현, 전현모 p. 271-291
외식기업 관리자의 포용적 리더십이 지식공유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The impact of inclusive leadership by restaurant managers on knowledge sharing and customer orientation 김윤서, 김용겸 p. 293-312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메뉴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menu quality on perceived value and recommendation intention at takeout coffee specialty restaurants 김용겸 p. 313-331
베이커리 교육서비스품질이 전공만족과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관계 = A study on the effect of educational service quality on major satisfaction, career preparation behavior : 대구·경북 지역 베이커리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강윤정, 이지연, 임현철 p. 333-351

참고문헌 (3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상국·이재석·윤미경·김나리(2024). 전통시장 선택 속성이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강릉 전통시장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8(2), 99-109. 미소장
2 강정란(2009). 지속가능한 관광자원(SIT)으로서 전통시장의 공공디자인 연구.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3 김도훈·김경태(2023). 외식노포의 스토리텔링이 긍정적 감정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18(4), 27-42. 미소장
4 김성훈·한재환(2010). 소비자 인식분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농촌경제, 34(3), 59-77. 미소장
5 김지현·한경수(2024). 소비기한 표시제도의 인식이 소비자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27(3), 121-140. 미소장
6 김준식·김종진(2012). 전통시장 활성화 모형구축에 관한 연구. 사회과학논총, 28(1), 65-86. 미소장
7 김창환(2003). 춘천막국수 축제의 실태 분석연구. 강원문화연구, 22, 31-47. 미소장
8 김천시. https://www.gc.go.kr 미소장
9 김천시사(2022). 김천시 일자리 경제과 요구자료. 미소장
10 김천시사(2022). https://www.grandculture.net/gimcheon/toc/GC03201504. 미소장
11 김홍숙·김선정·임현철(2023). 외식 소상공인의 경영컨설팅 서비스품질이 컨설팅 활용도와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26(2), 261-286. 미소장
12 국가통계포털, 2023. 미소장
13 디지털 김천문화대전. https://gimcheon.grandculture.net/gimcheon/toc/GC03201073?requestBy=%ec%a0%84%ea%b5%ad 미소장
1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2022). 2022년 전통시장·상점가 및 점포경영 실태조사. 미소장
15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2024). 시장경영패키지 지원 안내. 미소장
16 심세훈(2017). 전통시장에서의 스토리텔링 요소가 고객 매력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정선아리랑 시장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17 양림·이석현(2024). 이용자 관점에서의 전통시장 보행환경 개선 연구:영등포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19(4), 77. 미소장
18 오문향·주지환(2021). 위드코로나 시대 글로벌 음식관광 마케팅을 위한 지역 음식관광 디지털 전환 사례 연구. 외식경영연구, 24(7), 101-124. 미소장
19 오병조·김기평(2024). 마케팅 3.0에서 전통시장 청년창업과 마케팅계획에 관한 연구. K·기업경영연구원, 8(1), 33-46. 미소장
20 이기성(2024). 단골식당 소비 경험이 장소애착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27(2), 163-184. 미소장
21 이도희·이은서(2023)., 지속 가능한 전통시장을 생각해 보다.:인터뷰기법을 활용하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4(2),253-260. 미소장
22 이상준(2016). 충남 전통시장의 또 하나의 기회, 고령자 친화형 전통시장. 충남논단, 48-55. 미소장
23 이석현·이은결·유석연(2024). COVID-19 발생 전후 청량리 종합시장 일대 전통시장들에서 나타난 영향. 한국도시설계학회지, 25(2).37-55. 미소장
24 이정훈·이규민(2022).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한 외식 소기업의 영업손실 추정 및 손실보상 지급 효과에 대한 논의. 외식 경영연구, 25(2), 275-296. 미소장
25 임상호(2023).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산업진흥연구, 8(2), 61-66. 미소장
26 윤성원(2024). 전통시장 활성화 방법에 관한 실제적 연구. 서비스 연구, 14(2), 69-81. 미소장
27 장호성(2024). 문화관광 요소를 활용한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효과 분석연구:첫걸음 시장과 문화관광형시장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38(1), 95-105. 미소장
28 조현아·이규민(2021). 외식 소상공인의 동태적 역량이 사업지 속 의지에 미치는 영향. 외식경영연구, 24(5), 105-131. 미소장
29 주하정·김혜진·정철(2024). 온라인 리뷰를 활용한 전통시장 인식 및 이미지 분석. 관광학연구, 48(5), 147-166. 미소장
30 중소벤처기업부. https://www.mss.go.kr/site/smba/main.do 미소장
31 초금지·조광수 (2024). 전통시장 평가 요소 비교 연구:시리어스 집단과 캐주얼 집단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5(2), 403-421. 미소장
32 통계청. http://kosis.kr 미소장
33 한국 산업단지 총람. https://policy.nl.go.kr 미소장
34 한국통계진흥원(2021). 경상북도 전통시장 통계 결과 보고서. 미소장
35 Life & Work(2020). 통계자료/국내 인구 통계. https://lifeandwork. tistory.com/125 미소장
36 행정안전부(2024). 지방 행정 인허가 현황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