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구성주의 철학에 기반한 유치원의 방과후과정 운영에 대한 질적 연구 = A qualitative study on the after-school curriculum course in a constructivist kindergarten 허미화, 최성운 p. 61-96
영유아 교육과정에 내포된 돌봄과 교육의 통합에 대한 탐구 = Exploring the integration of care and education inherent in early childhood curriculum 권혜진 p. 121-147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주요 성과와 개선 방안 분석 = Analysis of the major achievements and improvement strategies of the 2019 revised Nuri curriculum : utilizing LDA topic modeling and qualitative meta-analysis : LDA 토픽 모델링과 질적 메타분석의 활용 김윤희, 박건령 p. 5-29
유아교사의 자아존중감, 놀이성, 교사-유아상호작용 간의 구조적 관계 =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early childhood teachers’ self-esteem, playfulness, and teacher-child interaction 박진송, 이성희 p. 201-224
존재론적 관점에서 본 예비유아교사 ‘교사 되어가기’의 의미 탐색 = Exploring the meaning of “becoming a teacher” for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from an ontological perspective 난난, 조부경 p. 225-244
영아 자연미술 실외놀이 실행의 실제 = Actual practice of outdooor natural art play for toddlers 이미영, 김정준 p. 97-120
공립병설유치원 원감이 이해하는 원감의 일 탐색 = Vice-principals’ understandings of their work in public affiliated kindergartens 신은희, 김미애, 심지경 p. 31-59
영유아 자녀의 미디어 사용 및 지도 경험에 따른 미디어 리터러시 부모교육 요구 = Young children’s media use experiences and media literacy needs for parent education 진혜숙, 성소영 p. 149-172
예비유아교사가 인식한 교육실습에 대한 은유 분석 = Metaphor analysis of educational practicum as perceived by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 focusing on prior practicum and regular practicum : 사전실습과 정규실습을 중심으로 신현정 p. 173-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