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초등수학수업에서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자율적 선택의 의미와 활용 = The meaning and utilization of autonomous choices given to students in Korean elementary math classes 김수미 p. 439-457
제수가 자연수인 분수의 나눗셈 계산 방법의 교육에 대한 논의 = On teaching calculation methods for (fractions)÷(whole numbers) 임재훈 p. 459-479
예비교사들의 ChatGPT를 활용한 교수·학습 과정안 설계 과정 분석 = An analysis of pre-service teachers' lesson planning process using ChatGPT : focusing on activity theory : 활동 이론을 중심으로 황성환 p. 481-503
시간 계산의 문제해결을 위한 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빈 수직선 활용 분석 = An analysis of third-grade students' using empty number lines in problem solving of time calculation 임동환, 장혜원 p. 505-528
초등 수학에서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역량 구현을 위한 교과서 분석 = Analysis of textbooks for effective communication competency in elementary mathematics 강윤지 p. 529-550
역사발생적 원리에 따른 피타고라스 정리의 발견적 지도 방안 = A teaching design of Pythagorean theorem based on re-invention method and historico-genetic principle 강흥규 p. 551-571
동적 기하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심미적 실천을 통한 수학적 탐구 = Mathematical inquiry through aesthetic practice in a dynamic geometry software environment : focusing on the case of two elementary school students' exploration on various types of quadrilaterals : 두 초등학생의 여러 가지 사각형에 관한 탐구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노정원, 이경화 p. 573-589
6학년 학생들의 대수 추론 문제해결 전략 및 오류 분석 = An analysis on the problem-solving strategies and errors for algebraic reasoning problems of sixth graders 이상희, 임미인 p. 591-616
초등 예비교사의 문화적으로 반응하는 수학 수업 실태 분석 = Analysis of culturally responsive mathematics teaching by pre-service elementary school teachers 손태권, 강다혜 p. 617-640
곱셈 개념 이해 정도에 따른 초등학생들의 시각적 모델 해석 양상 = Elementary school students' patterns of visual model interpretation based on their level of understanding of multiplication concepts 김다희, 김수미 p. 641-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