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평화를 목적으로 갈등의 자리 마련하기 = Framing conflict for peace : a conflict-based approach to inter-Korean relations : 분쟁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남북관계 오주연 p. 7-40
‘평화 교재’로서의 전쟁사 = Can 'war history' be a 'peace teaching material'? : textbook narratives of World Wars Ⅰ and Ⅱ and alternatives : 역사 교과서 서술 검토 및 대안의 모색 : 제1·2차 세계대전 서술을 중심으로 김영주, 방지원 p. 41-100
텍스트 읽기에 기반한 역사갈등 인식 학습 = Learning historical conflict awareness through text reading : using Japanese military 'sex-slaved women' texts as a case study : 일본군 ‘위안부’ 텍스트를 사례로 김한종 p. 101-140
아동 소설을 활용한 5·18 민주화 운동의 시민 행위주체성 인식 수업구성 및 실천 = Teaching strategies to recognize the agency of citizenry during 5·18 Democratization Movement with children's novels 오소영 p. 141-192
‘이상형(Ideal type) 역사학습법’에 따른 학생의 역사 교과서 인식과 활용법 = How students recognize and use history textbooks according to the 'history learning method using ideal type' 김형록 p. 193-233
이승만 정부 시기 ‘中共 오랑캐’ 敍事와 ‘국민역사교육’ = The narrative of 'Chinese barbarians(Joonggong Orangkae)' and 'national history education' during the Syngman Rhee administrati[o]n 김태웅 p. 235-278
역사교육의 목표-내용-방법 논의, 그리고 역사교육학의 패러다임과 프레임 = About the goals, contents, and methods of history education : the paradigm and frames 양정현 p. 279-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