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학습장애 학생의 재개념화 = Reconceptualizing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who are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학습장애 학생’ 누구를 말하는가? 최승숙, 강은영, 고혜정, 서선진, 양민화, 이예다나, 허유성, 홍성두, 나경은 p. 1-21
CHC 이론에 근거한 비언어성 학습장애(NVLD) 아동의 특성 및 진단 기준 고찰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and diagnostic criteria of children with nonverbal learning disability(NVLD) based on CHC theory 정민우, 이대식 p. 23-47
초등학교 학년별 글씨쓰기 유창성 발달 패턴 연구 = A study on writing fluency patterns by elementary school grade 강은영, 엄선민, 김명곤 p. 49-70
그래픽 조직자 앱을 활용한 읽기 중재가 경계선 지능 학생의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reading intervention using graphic organizers application on the reading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borderline intellectual functioning 장진경, 손승현 p. 71-96
학습장애 선별검사(LDST-S)의 타당성 탐색 = The validity of LDST-S : exploring the usefulness of discriminating students of learning support : 학습지원대상학생 판별을 중심으로 김동일, 박우람, 박예신 p. 97-124
수학 학습장애 위험군 초등학생의 수학기초학습능력, 읽기와 언어능력, 인지처리능력 프로파일 분석 = Analysis of mathematics, reading and language skills, and cognitive profiles for students at risk for learning disabilities on arithmetic performance 이은주, 김수정 p. 125-153
고등학교 저성취 학생의 정서·행동문제에 따른 진로적응력 차이 및 영향 요인 = Differences in career adaptability and influencing factors based on emotional and behavioral problems of low-achieving high school students 허유성, 김민성 p. 155-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