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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해운 물동량 급등은 '제한적', 공급과잉 '우세' 전망 강미주 p. 34-37
"美 트럼프 관세 인상, 공급망 차질 미리 대비해야" 강미주 p. 38-40
"트럼프 2기 영향 1기보다 적을 가능성 있다" : 해사포럼 연말조찬회에서 신영증권 엄경아 위원 강연 이인애 p. 42-44
관세리스크·항만 재파업으로 1분기 운임 상승··· 수급불균형 예상 류지훈 p. 46-50
불확실성 속 기회 노리는 항만들··· '아세안' '중동' '미 동남부'로 공급망 재편 류지훈 p. 52-54
"중국경제 장기적 성장둔화 속에 진정한 G2시대 개막" : 트럼프 시대, 중국경제 전망 이인애 p. 56-57
트럼프 정부 2기에 해운시황 출렁··· 교역 위축 우려 류지훈 p. 58-59
선박조세리스, 친환경해운 전환에 기여방안 논의·공감 : 제6회 부산해양금융세미나 이인애 p. 60-63
'24년 크루즈선 기항 제주 4배 증가, 부산·인천도 증가 이인애 p. 64-65
"화주 중심의 디지털 전환으로 새 가치 창출해야" : '해양산업 디지털전환 컨퍼런스' 강미주 p. 68-71
"민영화 필요하나 국가지원은 지속돼야" 한목소리 : HMM의 진로에 대한 전문가 좌담회 김인현, 이기환, 하영석, 한종길, 권성원, 안광헌, 타쿠마 마쯔다 [좌담] ; 이인애 [정리] p. 72-80
"한국 고부가가치 항만 투자개발 사업 1% 수준··· 컨소시엄 활성화해야" : '2024년 해외항만개발 정기협의회' 류지훈 p. 81-85
늘어나는 법적분쟁, 해상법 중요성 더 커졌다 : 2024년 해상법 이슈 좌담 좌장: 김인현 ; [좌담]: 최수범, 장세호, 이종덕, 강동화, 김재희, 이현균, 안광헌 ; 취재·정리: 이인애, 강미주 p. 86-101
방산 붐으로 본 한국 조선업을 향한 경고 : 일본조선업의 전철을 밟지 말아라 한종길 p. 102-103
조선사의 전략적 재무관리 필요성 양종서 p. 104-105
한국 크루즈 산업 2024년 성과와 2025년 전망 황진회 p. 106-112
필리핀 선원 클레임의 처리와 선원기본법(일명 '마그나 카르타')의 제정 해양한국 p. 113-117
해기사를 위한 P&I보험. 1, 화물클레임 문병일 p. 118-121
무리한 운항과 조선 미숙으로 조류발전기지와 접촉 김준옥 p. 124-129
'좋은 경제학 나쁜 경제학' 강영민 p. 130-135
해수부, '45년까지 진해신항 14조원 투자··· 3만TEU급 접안 목표 해양한국 p. 148-1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