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딥페이크 공화국과 딥마인드 인재대국 글: 조벽 p. 4-7
교원역량개발지원제도 도입과 과제 글: 신창기 p. 8-13
교육발전특구는 성공할 수 있을까 글: 양영유 p. 14-19
소설가 '한강'을 읽다 "고통을 서로 나누는 게 사랑" 글: 권지영 p. 20-25
"보호도 존중도 받지 못한 교사들 떠날 수밖에" : 초등교사 접고 제2인생 시작한 홍지연 더나은내일교육연구소 대표 [인터뷰] [인터뷰이]: 홍지연 ; 글: 장재훈 p. 26-29
유·초·중등 교육의 젖줄, 교육교부금이 마른다 글: 오범호 p. 32-37
학생수 감소해도 교육재정 투자 늘리는 선진국, 왜? 글: 이혜진 p. 38-45
교육재정 두 얼굴, 초·중등 '넉넉' 대학은 '쩔쩔' 글: 구균철 p. 46-49
거북이 이야기 글: 이선호 p. 58-61
습관적 낙관주의자가 되라 : 긍정심리학자들이 전하는 바람직한 마음 자세 글: 안광복 p. 78-83
인공지능 활용에 대한 국가 차원의 컨설팅 시스템 구축 글: 박남기 p. 84-89
유보통합기관 명칭 왜 논란인가? 글: 김유미 p. 90-95
공교육의 틀을 깨다! 상상과 모험의 숲놀이 학교, 안성 죽화초 글: 송은주 p. 96-101
웹툰 작가에서 레드카드까지… 정서적 아동학대 판례 글: 박종민 p. 102-107
영리업무 금지 및 겸직허가 글: 한국교총 교권강화국 p. 108-110
종군기자가 되어 임진왜란을 취재하라! : 초등 역사 글: 이환규 p. 112-119
학생이 주도하는 질문 연속체 프로젝트 러닝 퍼실리테이션 수업. 上 글: 배종용 p. 120-127
생성형 AI를 활용한 서양음악가 가상 인터뷰 글: 김담희 p. 128-132
알찬 기획안 작성. 30 글: 이명호 p. 134-140
디지털 사회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독서인문교육 내실화 방안 글: 오주영 p. 141-147
교육공무원의 임용. 2 글: 유태호 p. 148-153
집단면접 실전 스킬. 2 글: 이진영 p. 154-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