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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서(번역서 발간에 즈음하여)=ⅰ,3,2

「리니어 중앙신간선」(백택조웅 저, 교육사 간)의 한국어판 간행에 즈음하여=ⅲ,5,2

평성시대에는 빛같이 빠르게-추천의 말=ⅴ,7,2

머리말=ⅶ,9,2

목차=1,11,6

표목차=7,17,1

도목차=8,18,1

제1장 갑부부근에 영업용 신실험선=9,19,1

1. 현실화하는 꿈의 초특급=9,19,1

석원신태랑씨가 돌파구를 열다=9,19,2

운수성은 중장거리 Linear에 역점=10,20,2

열차는 14량 편성, 정원 950인=11,21,2

개량형 신실험차는 3량, 5량 편성=12,22,3

Synchronous Motor의 원리=14,24,4

2. 신실험선의 구성과 실용화기술의 개발=17,27,1

본격적인 Layout=17,27,2

Linear의 심장부는 초전도자석=18,28,2

열차를 지대, 안내하는 Guideway=20,30,3

중요한 변전소경계의 「건너가는 송전기술」=22,32,3

운수성, JR총연은 4단계로 분리하여 실시=24,34,2

평성 4년에는 실험개시=25,35,2

인체에의 자기차폐책=27,37,1

주행로의 자장에서 부상력이 약해지는...=27,37,2

열차군의 진로변경에의 도전=28,38,1

지진, 태풍에 강한 시스템=29,39,1

브레이크를 2중, 3중으로=29,39,2

원경을 즐기면서 타는 기분=30,40,2

압축파, 기압변동=31,41,2

개폐식 Guideway로 제설=32,42,2

3. 전염병에 걸린 산리현=33,43,1

대월-하구호-갑부남부루트=33,43,2

지가상승의 자계현상도=34,44,2

제2장 중앙 Linear구상의 전체상=36,46,1

1. 지구 환경보존형의 초고속철도=36,46,1

진행하는 지구의 온실화현상=36,46,2

도시기후와 인공열오염=37,47,2

Linear Car가 구미를 달리까?=38,48,2

「MAGLEV」는 깨끗한 에너지 절약형=40,50,1

2. 루트, 주요역도 결정=40,50,1

본선은 동경-갑부-명고옥-대판=40,50,4

동경시발역은 석류로 확정=43,53,2

수도권루트는 대심도 방식으로=44,54,1

대심도 지하철도에 강한 무장야대지=45,55,1

JR 명고옥, 신대판에 Linear역=45,55,2

3. 건설비, 수요, 채산성=46,56,1

용지비를 포함한 총공비는 3조엔=46,56,2

설비비는 1 km당 40억엔=47,57,2

용이하지 않은 재원조달=48,58,1

정부, JR, 민간의 분담방식 유력=49,59,1

건설비 부족분 1조엔은 공적 보조로=49,59,2

Linear는 직행형, 재래신간선은 도시간 수송=50,60,3

수송밀도는 1일 평균 10만인=52,62,3

4조 3,000억엔의 흑자=55,65,1

소극적인 여객수요예측=56,66,2

동경-대판의 여객유동은 549억인=57,67,2

제3장 움직이기 시작한 관민 대형 프로젝트=59,69,1

1. 과제는 구상실현에의 정책입안=59,69,1

오십보백보(닭장이냐? 돼지우리냐?)발언=59,69,2

Linear 실현에 특별입법=60,70,1

「철도국」 신설로 체제강화=61,71,2

돈줄이 단단한 대장성=62,72,1

산이실험선의 필요성 인식=63,73,1

재원조달에 세수를 늘리는 「따라오는 바람」=63,73,2

실용화에의 시책추진을 제언=64,74,2

경기청 틀을 제작조정=65,75,2

4전총에도 Linear가 불가결=67,77,1

2. JR 3사, Linear에 대한 태도=68,78,1

적극적인 정보 공개를=68,78,1

신실험선은 공채로 건설=68,78,2

5,000억엔의 Linear기금을=69,79,2

JR동해는 신실험선에 1,000억엔 예정=70,80,2

Linear 신간선에는 경영안정이=71,81,2

서일본은 「동경-명고옥-동도-대판」 주장=72,82,2

JR 3사간의 경영격차=73,83,1

일본항공의 Linear 도입에 위기감=74,84,1

자민당에도 Linear 열기가=75,85,2

제4장 LINEAR에 기능분산은 가능한가?=77,87,1

1. 일본회랑형의 교통, 통신망=77,87,1

상호통근이 인구분산으로=77,87,1

1,000 km권내에 묶는다=78,88,1

Linear, 고속도로, 공항을 일체화=78,88,2

완결형통신망에 기능분담=79,89,3

2. 21세기 동경, 명고옥, 대판권=81,91,1

세계가 '동경정보'에 주목=81,91,2

용이하지 않은 '동경 Problem'=82,92,3

중부를 산업, 기술수도권에=84,94,2

"3점 SET"의 신교통기관으로 기능강화=85,95,1

Linear로 대판확도를=85,95,2

관서부권에 기대가 크다=86,96,2

제5장 대혁명을 일으킨 「중앙 LINEAR」=88,98,1

1. 경제효과 10조 5,000억엔=88,98,1

최대의 이점은 고속성=88,98,1

큰 경제파급효과=88,98,2

건설비는 세 분야에 투하=89,99,1

건설, 금융, 부동산에의 파급효과는 크다.=90,100,1

7,400억엔 세수증대=90,100,3

2. 이용자의 시간단축, 정보효과=92,102,1

편익은 연간 3,000억엔=92,102,3

정보 억세스 기회의 창출=94,104,2

1일 교류권의 확대=95,105,1

3. Linear Car의 제작과 관련기업=96,106,1

JR 방식에 필요한 재료, 기기=96,106,3

Linear Car 관련기업=98,108,2

JTEC의 발족=99,109,2

4. 초전도기술의 응용분야=100,110,1

초전도 자석의 특징=100,110,1

에너지 분야의 응용예=100,110,3

의료 선박분야의 응용예=102,112,2

초전도기술의 해외이전으로 국제협력=103,113,2

제6장 Life Style과 LINEAR 통근=105,115,1

1. Life Style의 변모=105,115,1

여유있는 사회의 실현=105,115,2

Linear로 마린 스포츠를=106,116,3

New Silver와 Linear=108,118,3

2. 노동시간단축과 Linear통근=111,121,1

1,600시간과 Linear=111,121,3

통근 리조트 타운=113,123,3

제7장 일본과 서독의 Linear 개발현황=116,126,1

1. JR형 MAGLEV의 계획선=116,126,1

일본ㆍ서독이 실용화 경쟁=116,126,1

무인주행으로 시속 517km를 달성=116,126,2

ZERO에서 출발한 미지의 기술=117,127,2

신천세공항-찰황역간 루트=119,129,1

5개의 루트가 있는 대궁-성전선계획=119,129,3

수도권 환상 Linear계획=121,131,4

지하철 Linear 산수선계획=124,134,1

상반 Linear신간선구상=125,135,1

2. 상전도방식의 Linear=125,135,1

일항이 개발한 HSST=125,135,4

서독의 「TRANS RAPID」=128,138,4

참고문헌=132,142,1

판권지=133,143,1

표목차

표1-1. JR형 초전도 자기부상방식의 주요 제원=21,31,1

표1-2. 신실험선의 항목=26,36,1

표4-1. 삼대 도시권의 인구·제기능의 집적상황=83,93,1

표5-1. 중앙 Linear건설에 의한 경제파급효과=91,101,1

표5-2. 세수증대효과=92,102,1

표5-3. 동경-주요도시간의 시간단축효과=93,103,1

표5-4. Linear Motor Car 관련기업 일람=99,109,1

표6-1. 동경 산리의 주택조건=113,123,1

표7-1. JR형 초전도자기부상식 철도의 개발사=118,128,1

표7-2. 찰황-신천세공항간 루트의 공사비=120,130,1

표7-3. 대궁-성전 Linear선의 건설비=123,133,1

표7-4. HSST의 주요제원=127,137,1

표7-5. 서독 Trans Rapid의 주요 제원=131,141,1

그림목차

도1-1. 영업선용 차량의 Image도=13,23,1

도1-2. Linear Synchronous Motor의 추진 원리=16,26,1

도1-3. 반발형 자기부상의 원리=17,27,1

도1-4. 신실험선의 Image=19,29,1

도1-5. JR 「MLU002」차량과 Guide Way의 단면구조=20,30,1

도1-6. 열차제어 시스팀=23,33,1

도2-1. Linear 중앙신간선(동경-대판간) 루트=42,52,1

도2-2. 일본의 GNP와 신간선의 수송량 추이=51,61,1

도2-3. Linear 중앙신간선의 수송수요예측=53,63,1

도2-4. 동해도신간선의 수송량=54,64,1

도4-1. 일본의 삼대 수도권 구상=80,90,1

도5-1. MLU002의 초전도자석=97,107,1

도7-1. JR 대궁역-성전 Linear 계획 루트=122,132,1

도7-2. HSST의 차량과 Guide Way 단면구조=126,136,1

도7-3. Trans Rapid의 차량과 Guide Way 단면구조=130,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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