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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머리말=0,3,1
차례=0,4,5
제1장 총칙=1,9,1
1-1 목적=1,9,2
1-2 적용기준=2,10,2
1-3 용어의 정의=3,11,10
1-4 설계기준 자동차=12,20,1
1-4-1 설계기준 자동차의 종류=13,21,1
1-4-2 설계기준 자동차의 치수=14,22,2
1-4-3 설계기준 자동차의 최소 회전반경=15,23,1
1-4-4 설계기준 자동차의 적용=15,23,2
제2장 도로의 구분과 출입제한=17,25,1
2-1 도로의 구분=17,25,3
2-2 지방지역 도로의 구분=20,28,3
2-3 도시지역 도로의 구분=22,30,4
2-4 출입제한=25,33,2
2-4-1 출입제한의 정의와 종류=26,34,3
2-4-2 출입제한의 채택기준=28,36,1
2-4-3 도로에의 직접출입=28,36,2
2-5 보행자 및 자전거의 분리=29,37,1
2-5-1 개요=29,37,2
2-5-2 보행자 및 자전거의 분리=30,38,3
제3장 계획교통량 및 설계속도=33,41,1
3-1 도로계획의 목표연도=33,41,1
3-1-1 목표연도의 정의=33,41,1
3-1-2 목표연도 설정기준=33,41,2
3-1-3 목표연도 기준=35,43,1
3-2 설계서비스 수준=35,43,1
3-2-1 설계시간교통량(Design Hourly Volume)=36,44,4
3-2-2 도로용량 산정절차=39,47,5
3-2-3 서비스 수준(LOS:Level of Service)=44,52,1
3-2-4 설계서비스교통량=45,53,1
3-3 설계속도=46,54,1
3-3-1 설계속도의 정의=46,54,1
3-3-2 설계속도의 적용=47,55,2
3-3-3 속도의 종류=48,56,1
3-4 설계구간=49,57,1
3-4-1 설계구간의 정의=49,57,1
3-4-2 설계구간의 길이=49,57,2
3-4-3 설계속도가 다른 설계구간 상호간의 접속=50,58,1
3-4-4 설계구간의 변경점=50,58,1
제4장 횡단구성=51,59,1
4-1 총칙=51,59,1
4-1-1 적용범위=51,59,1
4-1-2 기본사항=51,59,2
4-1-3 횡단구성 요소와 그 조합=53,61,1
4-2 차로=54,62,1
4-2-1 차도의 구성=54,62,2
4-2-2 차로수 결정요령=55,63,3
4-2-3 전용차로=57,65,12
4-2-4 차로폭=69,77,2
4-3 중앙분리대 설치=70,78,2
4-3-1 중앙분리대의 구성=71,79,2
4-3-2 중앙분리대의 폭=72,80,2
4-3-3 중앙분리대 폭의 접속설치=73,81,1
4-3-4 중앙분리대 형식과 구조=73,81,4
4-4 길어깨=77,85,1
4-4-1 개요=78,86,1
4-4-2 길어깨의 기능과 형식 분류=78,86,2
4-4-3 길어깨의 폭=79,87,2
4-4-4 좌측 길어깨=81,89,1
4-4-5 길어깨의 확폭=81,89,2
4-4-6 길어깨 폭의 접속설치=82,90,1
4-4-7 길어깨의 생략 또는 축소=82,90,1
4-4-8 길어깨의 구조=82,90,2
4-4-9 길어깨의 측대=83,91,2
4-4-10 보호 길어깨=84,92,1
4-5 적설지역에 있는 도로의 중앙분리대 및 길어깨폭=84,92,5
4-6 주ㆍ정차대=88,96,1
4-6-1 주ㆍ정차대의 설치=88,96,2
4-6-2 주ㆍ정차대 폭과 구조=89,97,1
4-6-3 주ㆍ정차대 운용=90,98,1
4-7 자전거도로=90,98,1
4-7-1 개요=90,98,2
4-7-2 자전거도로 등의 설치기준=91,99,2
4-7-3 자전거도로 등의 시설기준=92,100,1
4-8 보도=93,101,1
4-8-1 개요=93,101,2
4-8-2 보도의 폭=94,102,2
4-8-3 보도의 횡단구성=95,103,2
4-8-4 횡단보도 및 육교=96,104,1
4-8-5 연석=96,104,2
4-9 환경시설대 등=98,106,1
4-9-1 환경시설대의 설치=98,106,2
4-9-2 식수대의 설치=99,107,3
4-10 측도 (Frontage Road)=101,109,1
4-10-1 개요=101,109,2
4-10-2 측도의 설치=102,110,1
4-10-3 측도의 구조=102,110,2
4-11 도로 표준폭=103,111,1
4-11-1 표준폭의 취지=103,111,1
4-11-2 도로 표준폭=104,112,1
4-12 시설한계=104,112,5
제5장 도로의 선형=109,117,1
5-1 평면선형=109,117,1
5-1-1 평면선형의 구성요소=109,117,1
5-1-2 평면곡선반경=109,117,9
5-1-3 평면곡선의 길이=118,126,5
5-1-4 평면곡선부의 편경사=122,130,27
5-1-5 평면곡선부의 확폭=148,156,12
5-1-6 완화곡선 및 완화구간=159,167,7
5-2 시거=165,173,2
5-2-1 정지시거=166,174,5
5-2-2 앞지르기시거=170,178,5
5-2-3 시거의 확보=174,182,4
5-3 종단선형=177,185,1
5-3-1 종단경사=178,186,7
5-3-2 오르막차로=184,192,7
5-3-3 종단곡선=190,198,11
5-4 선형설계의 운용=200,208,1
5-4-1 개설=200,208,3
5-4-2 선형설계의 기본방침=202,210,2
5-4-3 도시지역 도로의 선형설계=203,211,2
5-4-4 평면선형의 설계=204,212,9
5-4-5 종단선형의 설계=212,220,5
5-4-6 평면선형과 종단선형과의 조합=217,225,10
제6장 평면교차=227,235,1
6-1 개요=227,235,2
6-1-1 기본요소=228,236,1
6-1-2 교차로의 상충=229,237,3
6-1-3 평면교차의 구분=232,240,1
6-1-4 평면교차의 형태=233,241,1
6-2 평면교차로의 계획 기준=234,242,1
6-2-1 기본적 고려사항=234,242,2
6-2-2 교통관제=235,243,3
6-2-3 교차로 간의 설치간격=237,245,4
6-2-4 단순 접속도로의 설치=240,248,4
6-2-5 설치위치=243,251,2
6-2-6 차로계획=244,252,2
6-3 설계절차 및 기하구조 기준=246,254,1
6-3-1 설계절차=246,254,7
6-3-2 설계의 기본원칙=252,260,3
6-3-3 평면교차로의 형상=254,262,4
6-3-4 설계속도 및 선형=257,265,2
6-3-5 평면교차로의 시거=259,267,5
6-4 세부설계기법=264,272,1
6-4-1 도류화=264,272,2
6-4-2 세부 시행방법=266,274,9
6-4-3 좌회전 차로=274,282,8
6-4-4 도류로 및 변속차로=281,289,7
6-4-5 교차로 가각부의 처리=287,295,3
6-4-6 도류 시설물의 설치=289,297,7
6-5 안전시설 및 운영=295,303,1
6-5-1 교통안전시설=295,303,4
6-5-2 정지선, 횡단보도 등=298,306,5
6-5-3 교통운영=302,310,3
6-6 신호설계=304,312,1
6-6-1 신호등 운영의 특성 및 용어=304,312,2
6-6-2 신호등 설치기준=305,313,2
6-6-3 신호시간 산정절차=306,314,8
6-6-4 신호시간 산정예=313,321,4
6-7 다른 도로와의 연결=317,325,6
6-8 교차로 개선의 예=323,331,1
6-8-1 세 갈래 교차로의 개선=323,331,3
6-8-2 엇갈림 교차로의 개선=326,334,1
6-8-3 여러 갈래 교차로의 개선=326,334,5
제7장 입제교차=331,339,1
7-1 개요=331,339,2
7-2 입체교차 계획기준=332,340,1
7-2-1 기본적인 고려사항=332,340,2
7-2-2 입체교차의 계획기준=333,341,4
7-3 단순입체교차=336,344,1
7-3-1 단순입체교차의 형식 및 계획=336,344,4
7-3-2 단순입체교차의 설계=339,347,4
7-4 인터체인지의 계획=342,350,1
7-4-1 인터체인지의 배치=342,350,4
7-4-2 인터체인지의 위치선정=345,353,4
7-5 인터체인지의 형식=348,356,1
7-5-1 인터체인지의 구성=348,356,8
7-5-2 인터체인지의 형식과 적용=356,364,20
7-5-3 인터체인지의 기본형식 모음=375,383,32
7-6 인터체인지의 설계=406,414,1
7-6-1 개요=406,414,3
7-6-2 본선과의 관계=409,417,3
7-6-3 연결로의 기하구조=411,419,19
7-6-4 연결로 접속부 설계=429,437,6
7-6-5 변속차로의 설계=435,443,17
7-6-6 분기점의 설계=451,459,4
7-7 철도와의 교차=454,462,1
7-7-1 교차의 기준=454,462,2
7-7-2 교차부의 구조상 유의사항=455,463,4
7-7-3 교차각=458,466,1
7-7-4 접속구간의 평면선형 및 종단선형=458,466,1
7-7-5 시거의 확보=458,466,3
7-7-6 건널목의 폭=460,468,1
제8장 포장 및 교량 등=461,469,1
8-1 포장=461,469,1
8-1-1 개설=461,469,2
8-1-2 포장설계=462,470,4
8-2 횡단경사=465,473,1
8-2-1 차도부의 횡단경사=465,473,3
8-2-2 길어깨의 횡단경사=467,475,3
8-2-3 보도 및 기타=469,477,1
8-3 배수시설=469,477,1
8-3-1 개설=469,477,2
8-3-2 표면 배수시설의 집수범위=470,478,1
8-3-3 노면형상=470,478,1
8-3-4 배수시설 구조기준=470,478,2
8-4 교량=471,479,1
8-4-1 구조 및 설계하중=472,480,1
8-4-2 교량계획시 고려사항=472,480,1
제9장 도로의 부속시설=473,481,1
9-1 양보차로=473,481,3
9-1-1 추월 요구횟수의 산정방법=476,484,1
9-1-2 추월 기회의 산정=476,484,2
9-1-3 양보차로 설치구간에서의 설계=477,485,4
9-1-4 양보차로가 설치된 구간의 통행방법=480,488,1
9-1-5 양보차로가 설치된 구간의 표지판 설치=480,488,1
9-2 교통안전시설=480,488,2
9-2-1 횡단보도육교(지하횡단보도 포함)=481,489,6
9-2-2 방호울타리=486,494,2
9-2-3 조명시설=487,495,2
9-2-4 시선유도시설=488,496,5
9-2-5 도로반사경=492,500,1
9-2-6 충격흡수시설=492,500,2
9-2-7 과속방지시설=493,501,2
9-3 교통관리시설=494,502,2
9-3-1 안전표지=495,503,3
9-3-2 노면표시(Road Marking)=497,505,2
9-3-3 긴급연락시설(긴급전화)=498,506,2
9-3-4 도로교통정보안내시설=499,507,2
9-3-5 교통감지시설=500,508,2
9-3-6 교통신호기=501,509,6
9-4 주차장 등=507,515,2
9-4-1 주차장=508,516,7
9-4-2 버스정류장=514,522,5
9-4-3 비상주차대=518,526,5
9-4-4 휴게시설=523,531,2
9-4-5 긴급제동시설(Emergency Escape Ramp)=525,533,4
9-5 방호시설=528,536,1
9-5-1 낙석붕괴 방지시설=528,536,2
9-5-2 방파시설(防波施設)=529,537,2
9-5-3 체인탈착장=530,538,4
9-6 공동구(共同溝)=534,542,2
9-7 터널의 부속시설=535,543,1
9-7-1 환기시설=535,543,3
9-7-2 조명시설=537,545,1
9-7-3 비상시설=537,545,5
9-8 방음시설=541,549,3
9-9 동물이동통로=543,551,2
부록=545,553,2
부록1 '65 도로 구조령=547,555,19
부록2 '79 도로 구조령=566,574,22
부록3 '90 도로의 구조ㆍ시설 기준에 관한 규정=588,596,15
부록4 '99 도로의 구조ㆍ시설 기준에 관한 규칙=603,611,21
부록5 도로법=624,632,31
부록6 도로법 시행령=655,663,24
참여진=679,687,1
판권지=680,6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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