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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목차=i,3,3

표목차=iv,6,1

그림목차=v,7,1

I. 사업추진기구=1,8,2

1. 건설교통부 고속철도건설기획단=3,10,1

2. 철도청 고속철도본부=4,11,2

3. 한국고속철도건설공단=6,13,1

4. 사회간접자본건설추진위원회=7,14,2

5. 관련기관간 역할분담=9,16,2

II. 정부고속철도 건설사업=11,18,2

1. 추진배경=13,20,1

가. 사업필요성=13,20,2

나. 사업의 파급효과=15,22,2

2. 추진경위=17,24,6

3. 사업개요=23,30,2

4. 1단계 신선 건설사업 추진현황=25,32,1

가. 총괄=25,32,5

나. 용지매수=29,36,2

다. 노반=30,37,5

라. 궤도=35,42,1

마. 차량=36,43,14

바. 역사 및 기타 건축물=50,57,8

사. 차량기지=58,65,4

아. 전력=62,69,6

자. 통신=68,75,3

차. 신호=71,78,2

카. 시공감리=73,80,1

5. 기존철도 정비사업 추진현황=74,81,1

가. 사업추진 배경=74,81,1

나. 사업추진 경위=75,82,6

다. 사업규모 재조정=81,88,2

라. 사업추진현황=83,90,20

6. 2단계 신선 건설사업 추진현황=103,110,1

가. 사업개요=103,110,1

나. 설계 및 용지보상 추진현황=103,110,2

7.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105,112,1

가. 기본계획수립=105,112,2

나. 1차 기본계획변경=106,113,2

다. 2차 기본계획변경=108,115,14

8. 설계 및 사전조사=122,129,1

가. 설계기준 제정 추진경위=122,129,1

나. 설계기준 제정 이유=123,130,3

다. 설계기준 보완=126,133,4

라. 노반실시설계=130,137,5

마. 사전조사 및 인ㆍ허가=134,141,8

9. 사업관리=142,149,6

10. 재원조달계획 및 사업비 현황=148,155,1

가. 재원조달계획=148,155,5

나. 사업비 집행현황=153,160,4

11. 열차 시험운행 계획=157,164,1

가. 시험운행의 목적=157,164,1

나. 시험운행구간 현황=157,164,2

다. 시험운행의 종류=159,166,2

라. 시험운행 추진일정=160,167,1

12. 경부고속철도 품질 및 안전확보 대책=161,168,5

13. 경부고속철도 운영준비 현황=166,173,1

가. 운영준비 종합계획=166,173,2

나. 운영준비업무 추진과제=168,175,7

III. 호남ㆍ동서고속철도사업=175,182,2

1. 호남고속철도ㆍ전철화 사업=177,184,1

가. 호남고속철도=177,184,3

나. 호남선 전철화=180,187,3

2. 동서고속철도건설사업=183,190,4

IV. 한국형 고속열차 개발사업=187,194,2

1. 기술이전 및 국산화 추진=189,196,3

2. 고속전철 기술개발사업(G7)=192,199,3

V. 외국의 고속철도 현황=195,202,2

1. 프랑스=197,204,6

2. 일본=203,210,5

3. 독일=208,215,2

4. 스페인=210,217,2

표목차

[표 1] 사회간접자본건설추진위원회 개최 실적=8,15,1

[표 2] 각국 고속철도의 노반구성 현황=31,38,1

[표 3] 경부고속철도 건설사업 참여업체 현황=33,40,2

[표 4] 알스톰사와 지멘스사의 차량시스템 차이=40,47,1

[표 5] 알스톰사와 지멘스사의 제의조건 차이=41,48,1

[표 6] 한국 TGV 컨소시엄 구성 현황=44,51,1

[표 7] 경부고속철도 차량 제원=46,53,1

[표 8] 차량 인도 일정=48,55,1

[표 9] 역별 사업계획 변경내용=51,58,1

[표 10] 감리단 구성 현황=73,80,1

[표 11] 기존 철도시설 정비 및 전철화사업 투자비 현황=91,98,1

[표 12] 철도시설정비 및 전철화 단위사업별 추진현황=92,99,4

[표 13] '98.7. 기본계획 변경시 총사업비 조정내역=111,118,1

[표 14] 경부고속철도 1단계 사업내역=112,119,1

[표 15] 경부고속철도사업 기본계획변경 수요 내용=117,124,1

[표 16] 경부고속 철도 수송수요ㆍ운행횟수ㆍ차량편성수=118,125,1

[표 17] 경부고속철도 손익분석 결과=119,126,1

[표 18] 고속철도 소음 기준=137,144,2

[표 19] 고속철도 소음측정방법 비교=138,145,1

[표 20] 일본 신간선의 소음기준=138,145,1

[표 21] 유럽의 철도소음 규제치=139,146,1

[표 22] 우리나라의 철도소음 기준=139,146,1

[표 23] 사업 관리 용역계약 현황=147,154,1

[표 24] 사업관리자문과 사업관리 계약의 차이=147,154,1

[표 25] 2001년 예산 및 주요 사업계획=154,161,1

[표 26] 경부고속철도 2001예산 공종별 편성내역=155,162,1

[표 27] 2001년 예산 재원조달계획=156,163,1

[표 28] 동서고속철도 사업성 분석결과=185,192,1

[표 29] G7 기술개발과 경부고속철도 기본사양 비교=192,199,1

그림목차

[그림 1] 경부고속철도 노선도=24,31,1

[그럼 2] 기존 철도시설 정비사업 관련 도면=86,93,1

[그림 3] 경부고속철도 시험운행 노선도=158,165,1

[그림 4] 프랑스의 고속철도망=202,209,1

[그림 5] 일본의 고속철도망=207,214,1

[그림 6] 독일의 고속철도망=209,216,1

칼라목차

jpg

[그림 1] 경부고속철도 노선도=24,31,1

[그럼 2] 철도시설 정비사업 관련 도면=86,93,1

서울지구 철도시설정비사업 개요=87,94,1

대전지구 철도시설정비사업 개요=88,95,1

대구지구 철도시설정비사업 개요=89,96,1

부산지구 철도시설정비사업 개요=90,97,1

기본계획(기획안)=120,127,1

건설대안(1단계)=121,128,1

[그림 3] 경부고속철도 시험운행 노선도=158,165,1

[그림 4] 프랑스의 고속철도망=202,209,1

[그림 5] 일본의 고속철도망=207,214,1

[그림 6] 독일의 고속철도망=209,2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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