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스포츠, 나는 마케팅 : 스포츠 속에 숨겨진 마케팅 이야기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058546
796.0698 ㅇ247ㅅ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0001058547
796.0698 ㅇ247ㅅ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불가
출판사 책소개
오늘날 “스포츠”는 단순한 오락의 차원을 넘어서서 거대 비즈니스로 천문학적인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즉, 전 세계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21세기의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가치가 높아가고 있는 것이다. ‘스포츠 마케팅’이 최근 주목받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라 그 즉각적이고 가시적인 성과에 있다. 냉철한 판단과 과감한 투자에 따라 잘 맞은 홈런공처럼 뻗어나가 폭발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성공만 하면 투자액의 수십, 수백배에 달하는 효과를 가져다주기 때문에 기업들에게 스포츠 마케팅은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최근 스포츠 마케팅 관련서적을 출간한 휘닉스커뮤케이션즈 마케팅플래닝본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우리나라의 스포츠 마케팅은 1980년대 프로스포츠 출범 이후 아시안 게임, 올림픽을 거쳐 2002년 한일 월드컵까지 양적으로 급속한 성장을 보였으나 아직 체계 잡힌 서비스 분야로까지 정착되지는 못한 상태”라고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의 글로벌 네트워크 협력사 덴츠 사에서 2004년 개정 발간된《뛰는 스포츠, 나는 마케팅》(원제:스포츠마케팅의 세기)는 그동안 실전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에 목말라 했던 우리에게 풍부한 사례를 통해 어떻게 스포츠 마케팅이 성장해 왔는지 체계적으로 짚어준다. 이 책은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자 하는 실무자들에게 실무지침서로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