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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서언=1,3,2
목차=3,5,3
표목차=6,8,2
그림목차=8,10,3
요약문=11,13,8
제1장 서론=19,21,1
제1절 디지털 콘텐츠와 뉴미디어=19,21,1
제2절 디지털 컨버전스와 시장의 변화=20,22,2
제3절 디지털 콘텐츠시장의 공정경쟁 이슈=21,23,2
제2장 시장봉쇄이론=23,25,1
제1절 시장봉쇄이론 개관=24,26,1
1. 시장봉쇄=24,26,2
2. 시장봉쇄 수단=25,27,3
3. 시장봉쇄 치유수단=28,30,3
4. 필수설비원칙(Essential Facilities Doctrine)=31,33,6
제2절 콘텐츠시장의 시장봉쇄(Market Foreclosure)=36,38,13
제3절 네트웍 차별과 콘텐츠 차별=48,50,1
1. 미국 브로드밴드 시장의 수직결합과 시장봉쇄=49,51,5
2. 시장지배력의 확장과 보존=53,55,4
3. 시장봉쇄이론의 브로드밴드 시장에의 적용 가능성=56,58,4
4. 시장봉쇄와 이윤증가=59,61,7
5. 결론=65,67,3
제3장 뉴미디어와 방송콘텐츠 개방=68,70,1
제1절 방송산업 현황=68,70,1
1. 방송산업의 구조=68,70,4
2. 방송산업의 변화=72,74,10
3. 국내 방송프로그램 유통구조의 현황=81,83,5
제2절 방송콘텐츠 개방=85,87,1
1. 뉴미디어의 진츨과 방송콘텐츠 제공거부=85,87,5
2. 미국의 방송콘텐츠 제공거부 판례=89,91,3
3. 다채널방송시장과 방송콘텐츠의 다양성=91,93,4
4. 프로그램 접근규칙(Program Access Rule)=94,96,4
5. 결론=97,99,4
제4장 무선포털과 무선인터넷 망개방=101,103,1
제1절 무선인터넷 시장구조 및 현황=101,103,1
1. 무선인터넷 산업의 시장구조=101,103,2
2. 한국의 무선데이터 시장현황=102,104,4
제2절 무선인터넷 망개방=106,108,1
1. 무선인터넷 망개방의 의의=106,108,2
2. 무선인터넷 개방의 유형=107,109,4
3. 한국의 망개방 진행과정=111,113,4
4. 무선인터넷 망개방의 세부 이슈들=114,116,7
5. 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콘텐츠 차별=120,122,6
6. 무선인터넷과 필수설비원리=125,127,6
7. 결론=130,132,4
제5장 음악포털과 DRM 표준화=134,136,1
제1절 음악산업 현황=134,136,1
1. 국내 음악산업의 규모=134,136,7
2. 국내 음악산업의 구조변화 분석=140,142,11
제2절 DRM 표준화=150,152,1
1. 온라인 음악시장의 환경변화=150,152,13
2. 이동통신사들의 온라인 음악산업 진출 전략=162,164,4
3. DRM 호환 거부와 시장봉쇄=165,167,7
4. 결론=171,173,1
제6장 결론=172,174,6
참고문헌=178,180,16
저자소개=194,196,1
[판권지]=194,196,1
[그림 2-1] 비통합구조(Non-Integration)=43,45,1
[그림 2-2] 부분통합구조(Partial Integration): 시장봉쇄=44,46,1
[그림 2-3] 부분통합구조(Partial Integration): 시장봉쇄 없음=45,47,1
[그림 2-4] 브로드밴드 시장의 수직결합=50,52,1
[그림 2-5] 브로드밴드 시장의 네트웍 차별=51,53,1
[그림 2-6] 브로드밴드 시장의 콘텐츠 차별=52,54,1
[그림 2-7] 시장지배력 확장=54,56,1
[그림 2-8] 시장지배력 보존=55,57,1
[그림 3-1] 방송산업의 가치사슬=69,71,1
[그림 3-2] 지상파방송과 다채널방송의 시장점유율 추이=73,75,1
[그림 3-3] SO의 매출액 구성내역 변화(2000년, 2004년)=74,76,1
[그림 3-4] 디지털케이블TV 플랫폼의 진화=77,79,1
[그림 3-5] 종합유선방송 시청점유율=80,82,1
[그림 3-6] CJ와 오리온의 E&M 수적계열화 현황=80,82,1
[그림 3-7] 지상파방송과 다채널유료방송 매출 비중 추이=81,83,1
[그림 3-8] 채널상품(티어별) 가입 현황=84,86,1
[그림 3-9] 다채널방송 프로그램 제공 거부=92,94,1
[그림 3-10] 미국 방송정책의 기본 원칙=96,98,1
[그림 4-1] 무선인터넷 산업의 Value Chain=101,103,1
[그림 4-2] 이동통신사업자 ARPU 추이=105,107,1
[그림 4-3] 무선인터넷 망개방 유형: WAP Gateway개방 및 IWF개방=109,111,1
[그림 4-4] 무선인터넷 망개방: 주요기관별 역할=114,116,1
[그림 4-5] 무선인터넷망 제공거부: 시장지배력 확장=122,124,1
[그림 4-6] 무선인터넷망 제공거부: 시장지배력 보존=123,125,1
[그림 4-7] KT WiBro 콘텐츠 수급 전략=132,134,1
[그림 5-1] 국내 음악산업의 규모=135,137,1
[그림 5-2] 국내음반산업의 매출규모=136,138,1
[그림 5-3] 국내 온라인 음악시장의 매출규모=139,141,1
[그림 5-4] 세계 온라인 음악시장의 매출규모=140,142,1
[그림 5-5] 국내 음악산업의 구조=142,144,1
[그림 5-6] 국내 온라인 음악산업의 구조=148,150,1
[그림 5-7] 2005년 멜론(MelOn) 가입자 실적=154,156,1
[그림 5-8] MF3폰 예상보급수=157,159,1
[그림 5-9] MP3폰과 Digital Audio Player 판매대수 규모 전망=158,160,1
[그림 5-10] SKT 멜론 서비스 제공 개념도=163,165,1
[그림 5-11] DRM 호환 거부=169,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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