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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0,1,1
[판권지]=0,2,1
서문=0,3,1
목차=i,4,4
요약=v,8,7
1. 서론=1,15,1
1.1. 도로안전진단에 대한 철학적 사유=1,15,8
1.2. 도로안전진단 - 한국의 현황=8,22,1
1.2.1. 연구현황=9,23,6
1.2.2. 사업현황=14,28,1
1.2.2.1. 고창~담양 고속도로 안전진단=14,28,4
1.2.2.2. 중부내륙 고속도로 안전진단=17,31,3
1.2.2.3. 무안-광주 고속도로 안전진단=19,33,2
1.2.2.4. 운영 중인 남해고속도로에 대한 안전진단=20,34,6
1.3. 도로안전진단 - 교통선진국 현황=26,40,6
1.3.1. 도로안전진단 추진현황 비교=31,45,12
1.3.2. 도로안전진단 절차 및 방식 비교=42,56,8
1.3.3. 진단인력 자격요건 및 양성체제 비교=49,63,10
1.3.4. 도로안전진단 비용효과 비교=58,72,5
2. 본론=63,77,1
2.1. 연구범위=63,77,1
2.1.1. 연구배경=63,77,4
2.1.2. 추진절차 및 연구방법=67,81,3
2.1.3. 기대효과=69,83,1
2.1.4. 단계별 발전계획=70,84,1
2.2. 독일 도로안전진단시스템=70,84,5
2.2.1. 진단현황분석=74,88,7
2.2.2. 진단제도의 정착을 위한 요건=80,94,1
2.2.2.1. 관련기관=80,94,4
2.2.2.2. 법적 근거=83,97,7
2.2.2.3. 사회적 합의과정=89,103,5
2.2.2.4. 점검과 진단의 개념정리=93,107,4
2.2.2.5. 시범사업의 추진결과=96,110,6
2.2.2.6. 비용편익분석=102,116,6
2.2.2.7. 도로유형별 사고분석=107,121,8
2.2.2.8. 진단체계 및 지침=114,128,7
2.2.2.9. 진단전문가 육성=120,134,8
2.2.3. 도로관리청 모델=128,142,4
2.3. 도로안전진단 수요조사=132,146,1
2.3.1. 국도의 수요조사=132,146,2
2.3.2. 각 지방 국토관리청 국도유지사무소 발주현황=134,148,22
2.3.3. 지방도의 수요조사(2005년도 도로분야)=156,170,19
2.3.4. 국도와 지방도의 발주현황 총괄분석(2005년도)=175,189,1
2.3.5. 도로안전진단 수요분석=175,189,1
2.4. 시범사업 준비요건=175,189,2
2.4.1. 적용대상도로 및 시범진단 준비요건=176,190,3
2.4.2. 국도 적용단계=178,192,2
2.4.3. 지방도 시/군도 적용단계=179,193,1
2.4.4. 도입단계별 진단주체 및 인력구성=179,193,3
2.4.5. 도로안전진단 비용추정=181,195,2
2.4.6. 도로안전진단 소요일수 분석=182,196,3
2.4.7. 도로안전진단 총 진단금액 분석=184,198,3
3. 도로안전진단지침(안)=187,201,22
3.1. 도로안전진단 보고서(독일사례예시)=209,223,3
3.2. 보행안전진단지침(안)=212,226,4
4. 도로망 안전성 분석지침(안)=216,230,11
4.1. 도로개선시책 경제성 평가지침(안)=226,240,12
4.2. 교통사고의 Extern Factors=238,252,2
4.2.1. 편익요인 비용추정모델=239,253,2
4.2.1.1. 운영비=240,254,1
4.2.1.2. 운행시간=241,255,1
4.2.1.3. 교통사고=241,255,1
4.2.1.4. 교통소음=241,255,2
4.2.1.5. 오염물질=242,256,1
4.2.1.6. 대기오염=242,256,1
4.2.1.7. 보차도=242,256,1
4.2.1.8. 체류면적=242,256,1
4.2.2. 조사범위=242,256,4
5. 결론 및 향후계획=246,260,1
한독공동 시범사업 계획(안) - 자치단체 관할도로의 안전진단기법개발=247,261,20
[참고문헌 등]=267,281,11
표목차=278,292,2
그림목차=280,294,1
Abstract=281,295,8
(그림1-1) 품질경영시스템 "도로안전진단(Road Safety Audit)"=3,17,1
(그림1-2) 교통사고형성의 단계모델(Durth & Bald, 1987)=7,21,1
(그림2-1) 도로안전진단 단계별 법적 근거=115,129,1
(그림2-2) 도로안전진단 결과의 처리절차=117,131,1
(그림2-3/2-2) 브란덴부르크 주 도로관리청 직제(Brandenburgisches La-ndesamt Fur Bauen, Verkehr Und StraBenwesen)(이미지참조)=128,142,1
(그림2-4/2-3) 도로안전진단 프로세스=129,143,1
(그림2-5/2-4) 도로관리청의 역할=130,144,1
(그림4-1) 도로환경 개선시책의 투입을 위한 기준점=216,230,1
(그림4-2) 운영 중인 도로의 안전진단 : 교차로 개조(예)=218,232,1
(그림4-3) 도로개선시책의 투입비용 기준점을 위한 경제성 분석모델=228,2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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