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표제지

목차

제1부 자료 개발의 방향 6

Ⅰ.자료 개발의 필요성 및 목적 7

1. 자료 개발의 필요성 8

2. 자료개발의 목적 11

Ⅱ. 자료의 개발 방법 12

1. 문헌연구 13

2. 조사연구 13

3. 자료개발 13

4. 전문가 협의회 14

5. 현장 적용 및 수정 14

6. 최종 자료 개발 14

Ⅲ.자료의 구성 및 활용방법 15

제2부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이론 18

Ⅰ.사회적 탐구능력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19

1. 유아사회교육이란? 19

2. 유아사회교육의 목표와 내용 21

Ⅱ.사회적 탐구능력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과정의 운영 25

1. 효과적인 사회교육과정의 특징 25

2. 유아사회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 26

3. 유아사회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유능한 교사의 조건 29

제3부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30

Ⅰ.유아교사를 위한 사회교육 활동 31

1. 유아 교사를 위한 지리 교육 31

2. 유아 교사를 위한 역사 교육 43

3. 유아 교사를 위한 민주시민 교육 52

4. 유아 교사를 위한 다문화 교육 62

5. 유아 교사를 위한 경제 교육 74

6. 유아 교사를 위한 환경 교육 82

7. 유아 교사를 위한 사회적 시사 교육 90

Ⅱ.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활동 108

[참고문헌] 195

판권기 198

표목차

[표 1] 유아교사를 위한 사회교육 활동 16

[표 2]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활동 16

그림목차

[그림 1] 자료개발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7

[그림 2] 유아 사회교육 지도자료 개발 절차 12

이용현황보기

(교사와 유아를 위한)유아사회교육 활동자료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T000027816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이용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