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목차
제1부 자료 개발의 방향 6
Ⅰ.자료 개발의 필요성 및 목적 7
1. 자료 개발의 필요성 8
2. 자료개발의 목적 11
Ⅱ. 자료의 개발 방법 12
1. 문헌연구 13
2. 조사연구 13
3. 자료개발 13
4. 전문가 협의회 14
5. 현장 적용 및 수정 14
6. 최종 자료 개발 14
Ⅲ.자료의 구성 및 활용방법 15
제2부 유아사회교육의 기초 이론 18
Ⅰ.사회적 탐구능력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 19
1. 유아사회교육이란? 19
2. 유아사회교육의 목표와 내용 21
Ⅱ.사회적 탐구능력 향상을 위한 유아사회교육과정의 운영 25
1. 효과적인 사회교육과정의 특징 25
2. 유아사회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 26
3. 유아사회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유능한 교사의 조건 29
제3부 유아사회교육의 실제 30
Ⅰ.유아교사를 위한 사회교육 활동 31
1. 유아 교사를 위한 지리 교육 31
2. 유아 교사를 위한 역사 교육 43
3. 유아 교사를 위한 민주시민 교육 52
4. 유아 교사를 위한 다문화 교육 62
5. 유아 교사를 위한 경제 교육 74
6. 유아 교사를 위한 환경 교육 82
7. 유아 교사를 위한 사회적 시사 교육 90
Ⅱ.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활동 108
[참고문헌] 195
판권기 198
[그림 1] 자료개발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7
[그림 2] 유아 사회교육 지도자료 개발 절차 12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T000027816 |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 이용불가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