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이용현황보기

대박맛집 : 창업에서 성공까지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404043 647.95068 -9-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1404044 647.95068 -9-4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누구나 대박을 꿈꿀 수는 있다. 하지만 누구나 대박을 손에 거머쥐는 것은 아니다. 이 책은 음식 장사로 ‘대박 맛집’을 만들기 원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성공 비법이 담겨 있다. 7천만 원으로 시작하여 70억의 매출을 올린 닭갈비집 사장의 경험담을 통해 창업에서부터 성공까지 따라해 보자. 충실히 따라하면 성공이 눈앞에 보일 것이다.

매출액 100배의 신화,
닭갈비 사장의 도전과 성공!


24년간 경찰 공무원을 하던 저자는 어느 날 직장을 그만두고, 음식 장사에 뛰어들었다. ‘음식 장사로 체임점 100개를 가진 사업가가 되겠다.’는 오랜 꿈을 이루기 위해서였다. 그는 수중에 갖고 있는 돈 7천만 원을 탈탈 털어 닭갈비집을 개업했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했다. 적자만 계속됐고, ‘음식 장사를 포기할 것인가’, ‘포기하지 않을 것인가’ 선택의 순간이 왔다. 그는 포기하지 않는 길을 선택했다. 가장 큰 실패의 원인으로 생각한 ‘맛’을 개발하기 위해 전국 방방곡곡 맛집이란 맛집은 다 찾아다녔다. 이때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6개월 동안 매일 고춧가루 범벅이 되도록 소스 개발에 돌입, 결국 가장 맛있는 ‘맛’을 찾았다.
맛을 찾자 손님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는 맛에만 만족하지 않았다. 운영, 홍보, 서비스 모든 면에서 완벽한 ‘성공’을 꿈꿨다.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제 영업에 적용해 보기를 4년, 결국 50여 개의 체인점과 70억 매출의 쾌거를 달성했다. 그리고 그는 이제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다지고 있다.

‘대박 맛집’,
나도 할 수 있다!


아무리 준비를 철저히 해도 처음 해 보는 일에는 누구나 시행착오를 겪는다. 하지만 시행착오를 어떻게 극복하느냐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 저자가 실패를 딛고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밑천이 튼튼해서도, 운이 좋아서도 아니었다. 포기하지 않고, 끈기를 갖고 노력했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이 책에는 저자의 경험담뿐 아니라 메뉴 선정법, 사업 계획서 작성, 원가 관리, 매출 관리, 서비스 전략, 홍보 전략, 가격 전략 등 실제 음식 장사를 할 때 꼭 필요한 요소들이 상세하게 나와 있다.
음식 장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이미 음식 장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저자의 경험담을 ‘타산지석’으로 삼자. 저자의 실패담을 통해 음식 장사를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성공담을 통해 음식 장사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다. 또한 책에 담겨 있는 상세한 요소들을 실제 음식점 운영에 적용해 봄으로써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