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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머리말 / 곽덕훈
요약
목차
I. 서론 1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3
2. 연구 과제 17
II. 이론적 배경 19
1. 증강현실의 개념 19
2. 증강현실 기반 학습 콘텐츠 적용 사례 25
3. 수업 질적 분석 방법 28
4. 선행 연구 분석 39
III. 현장 적용 방향 및 수업 전략 구안 45
1. 증강현실 기반 학습 콘텐츠 현장 적용 방향 45
2. 수업 전략 구안 46
3. 증강현실 기반 학습 콘텐츠 수정·보완 50
IV. 증강현실 기반 체험형 학습 콘텐츠 적용 56
1. 양적 연구 56
가. 연구 대상 56
나. 연구 설계 및 도구 57
다. 연구 결과 61
2. 질적 연구 74
가. 연구 대상 74
나. 연구 설계 74
다. 연구 절차 76
라. 연구 도구 및 측정 절차 83
마. 연구 결과 91
V. 결론 및 시사점 105
1. 학생의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105
2. 학생의 교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105
3. 학생의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106
4. 학생의 학습 활동에 미치는 효과 106
5.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109
참고문헌 114
부록 116
【부록1】 학습시간 소요변인 분석법 소개 116
【부록2】 수업분위기 분석 문항 121
【부록3】 증강현실 기반 체험형 콘텐츠 교수학습 지도안 124
【부록4】 학습 몰입 및 교과 학습 태도 사전, 사후 검사지 141
【부록5】 학업 성취도 평가지 147
판권기 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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