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루리본 서베이: 전국의 레스토랑 2011 남부지역편>에는 전국을 대표하는 총 1,198개의 음식점이 100여 컷의 사진과 함께 해설되어 있고, 음식종류별, 가나다순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리본 두 개를 받은 곳은 39곳, 리본 한 개를 받은 곳은 353 곳으로 서울보다는 현저히 적은 숫자이지만, 내년에는 남부지역에서도 리본 세 개가 나올 것을 기대해 봅니다.
남부 지역은 맛의 본고장인 남도 지역의 풍성한 옛 맛을 즐길 수 있는 한편,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등 대도시에서는 보다 높아진 수준의 서구식 레스토랑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섬 문화와 음식문화를 갖춘 제주도를 포함한 섬 지역들이 있어 다양한 지역음식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맛과 세련된 맛이 공존하는 남부지역은 미식가 여러분이 맛집 기행을 떠나기에 좋은 곳임이 분명합니다.
전국 전 지역의 한식, 중식, 일식, 이탈리아식, 프랑스식에서부터 퓨전, 카페, 와인 바까지 총망라하고 있는 <블루리본 서베이: 전국의 레스토랑 2011 남부지역편 >의 본문은 3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는 지난 1년간의 서베이 결과로 평가된 추천 레스토랑의 리스트로 리본 2개 이상의 레스토랑들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분류해 놓았습니다. 이 리스트는 음식 종류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순서는 다시 지역별, 상호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2부는 레스토랑 디렉토리로, 모든 수록 대상 레스토랑들이 지역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시/군 단위로 가나다순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3부는 찾아보기로, 레스토랑을 찾는 두 가지 목적 별로 분류되어 있는데 음식종류별, 가나다순으로 구분되어 보다 쉽게 목적에 맞는 레스토랑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