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목차보기


호주 울룰루 가는 길
뉴칼레도니아 누메아
바누아투 포트빌라
뉴질랜드 오클랜드
브루나이 반다르세리베가완
홍콩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태국 치앙마이
중국 상하이 / 대련
타이완 타이페이
캄보디아 씨엠립
일본 도쿄
필리핀 바콜로드
베트남 호치민
마카오
싱가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사이판
인도 아그라 가는길
터키 이스탄불

이용현황보기

중독 : 여행에 빠지다 : 송준영 여행 에세이 이용현황 표 -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33384 811.6 -16-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33385 811.6 -16-23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출판사 책소개

알라딘제공
- 다양한 세계의 여행지를 만나다
- 생생한 경험이 녹아든 여행 에세이


20여 년간 40여 개국, 150여개 도시를 다녀오며 세계 곳곳을 방문했던 송준영 저자가 여행 에세이 『중독: 여행에 빠지다』(좋은땅 펴냄)를 출간했다.

『중독: 여행에 빠지다』는 작가가 그동안 다녀왔던 여행지 중 20곳을 골라 안내하고 있다. 이미 관광지로 유명한 대도시부터 국내 여행객들은 잘 찾지 않는 시골마을까지 다양한 도시들에 대해 저자는 자신의 체험을 토대로 소개한다.
『중독: 여행에 빠지다』는 때론 감성적으로, 때론 덤덤하게 극한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다양한 생각과 감정들을 불러일으킨다. 울룰루로 향하는 약 6,900km의 여정에서는 광활한 자연 환경에 남겨진 한 사람으로서 느끼는 감정, 특히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느끼는 감정들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그러면서도 캄보디아의 씨엠립을 돌아보는 여정에서는 캄보디아의 아픈 역사와 주민들의 삶을 들여다보며 잔잔한 물결을 일으킨다. 상하이 등 대도시에서는 작가의 헤프닝들도 들을 수 있어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그간 여러 여행 관련 매체들을 보며 ‘왜곡되어 있는 정보들이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저자. ‘이 책에서는 직접 다녀온 곳만을 소개하겠다’며 생동감 넘치는 수많은 사진 자료들로 여행지의 전경을 전달하고 있다.
한 권에 책에 넓은 정보를 다루고 싶었다는 저자는 “『중독: 여행에 빠지다』를 통해 몰랐던 부분들을 알게 되고, 이 책에 담긴 많은 나라들을 재미있게 글과 눈으로 여행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