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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책소개
두근두근 초행길 도쿄, 이 책에 발걸음을 맡기자! 이 책은 처음 도쿄를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최선의 일정을 제시한다. 효율적인 도쿄 여행을 위한 핵심 정보로만 구성한 3박 4일의 일정을 따라가보자. 하루하루 지역별로 꼼꼼하게 동선을 구성해 도쿄를 처음 방문했다고 하더라도 여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사진 한 장 한 장을 따라가다 보면 목적지에 닿을 수 있어 길 찾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꼭 들러야 할 명소는 물론 교통 정보까지 수록되어 있어 도쿄 여행이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여행 입문서로 손색이 없다.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정보를 제시하는 여행서는 읽는 사람에게 부담이 되어 선택을 더욱 어렵게 만들 뿐이다. 그에 비해 핵심 정보만 뽑아 만든 이 책은 일정을 고민하거나 정보를 선택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그 중 도쿄는 일본에서 가장 번화한 도시다. 일본의 수도로서 경제?정치?외교의 중심지이자 약 1,300만 명의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산업?문화의 중심지다. 그뿐만 아니라 에도시대의 문화 유적을 곳곳에서 볼 수 있고 관광객을 위한 볼거리와 편의 시설까지 잘 갖춰져 있다. 신주쿠, 시부야, 하라주쿠, 롯폰기, 오다이바 등 도쿄의 화려한 거리와 개성 넘치는 멋쟁이들이 여행의 재미를 더한다. 밤하늘을 수놓는 아름다운 야경도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다. 높이 솟은 빌딩들 사이에 자리 잡은 고즈넉한 분위기의 신사를 둘러보고 있노라면 마음이 자연스럽게 힐링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일상에서 벗어나 현대적이며 첨단을 달리는 건물과 예스러움을 고스란히 간직한 공원들, 최신 패션 경향과 문화를 보여주는 도쿄에서 재충전의 기회를 가져보자.
도쿄와 친구가 되게 하는 최고의 가이드북! 첫 해외여행은 비행기를 타는 것부터 걱정이다. 또 도착해서 어디로 가야 할지, 무엇을 타고 이동해야 할지, 무엇을 먹어야 할지 등 궁금한 것 투성이다. 가이드와 함께라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확인한 정보들이 생생한 현장감과 함께 읽는 이를 도쿄로 이끌 것이다. 이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었다. ‘1부 찬란한 도시 도쿄, 내 생애 첫 여행’에서는 도쿄의 기본 정보와 여행 준비, 입출국 방법, 교통 정보 등을 소개한다. 도쿄를 여행하며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지하철?전철 이용법을 상세히 담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2부 일본 가치관과 생활양식의 중심, 도쿄 3박 4일간의 여행기’에서는 도쿄 여행 3박 4일 일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도쿄 도심부터 하코네까지 이르는 일정으로 도쿄 구석구석을 즐길 수 있고, 각 장별로 소개한 음식점에서 다채로운 도쿄의 대표 음식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일정과 함께 소개한 작은 팁들에서 저자의 세심함이 돋보인다. ‘3부 도심 속 복합공간, 오모테산도 힐스?도쿄 미드타운?롯폰기 힐스’에서는 도쿄 도심 속 대표 복합공간을 소개한다. 옛 건물을 허물지 않고 새로운 공간으로 변신시켜, 신구(新舊)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도록 조성한 도쿄의 복합공간을 방문해보자. 최첨단 건축물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도쿄를 모두 볼 수 있는 코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저자는 도쿄를 “질서 정연하고 정교한 도시”라고 말한다.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은 도쿄를 마음껏 즐기기 위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 책을 한 번만 제대로 읽어보자. 이 책에는 여행 초보자에게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정보를 엄선해서 담았다. 별다른 준비 없이 이 책만 들고 도쿄를 찾는다고 해도 도쿄의 참모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처음 도쿄를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주는 편안한 길동무가 된다. 수많은 정보들 속에서 갈팡질팡 어려워하지 말고 이 책과 함께 도쿄에서 반드시 해야 할 것, 봐야 할 것, 먹어야 할 것을 선택해보자.
책속에서
[P. 14] 도쿄는 1868년 메이지유신 때 천황의 궁궐과 수도가 교토에서 에도로 옮겨지기 전까지는 작은 어촌에 불과했다. 1869년 “에도를 칭해 도쿄라고 삼음(江戶ヲ稱シテ東京ト爲スノ詔書).”이라고 반포된 칙서에 따라 도쿄라는 명칭이 정식으로 명명되었다. 도쿄로 불리기 전에는 ‘도케이(トウケイ)’라고 불렸으며, 동경(東京)이라는 말은 교토에서 볼 때 ‘동쪽의 도읍지’라는 의미다. 한국에서는 한자음대로 ‘동경’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도쿄는 일본의 수도로 정치·외교의 중심지인 동시에 약 1,300만 명의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산업·문화의 중심지다. 현재 뉴욕, 런던과 함께 세계 3대 경제 중심도시로 꼽힌다. 도쿄는 명실상부한 일본의 중심도시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만 도쿄를 수도로 정한 법령은 사실 존재하지 않는다. 단지 간토대지진 직후인 1923년 발표된 다이쇼 천황의 칙어 중에 “도쿄를 제국의 수도로 하고(東京ハ帝國ノ首都ニシテ)”라는 문헌이 남아 있을 뿐이다. 도쿄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다가 1923년의 간토대지진과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의 공습으로 많은 부분이 파괴되었다.
[P. 47] 일본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역 발매기에서 매번 승차권을 구매하는 것은 불편한 일이다. 그런 불편함을 없애주기 위해 교통카드가 있다. 교통카드는 편의점, 자판기, 도쿄 내 모든 지하철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 여행자들에게 유용하다. 다만 지하철 이용시 교통비가 비싸다. 이런 단점을 감수하고서라도 스트레스 없이 자유로운 지하철 이용을 원한다면 이용해볼 만하다. 교통카드에는 파스모(PASMO)와 스이카(SUICA)가 있다. 두 카드 다 충전 머니다. 보통 스이카가 더 통용적으로 사용된다. 많은 여행자들이 도쿄 여행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전철·지하철 타기다. 특히 신주쿠역에서 잘못 내리면 나가는 출구도 찾기 어렵다. 지하철을 타고 이동시 약간의 돈을 절약하겠다고 일일이 티켓 금액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도 여간 스트레스받는 일이 아니다. 답사시 자유여행 온 10여 개 팀의 여행자들에게 지하철 이용에 관해 설문조사한 결과 약간의 금전적 손해가 있더라도 교통카드 스이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었다. 대부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금액이 부족하면 충전만 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