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호기사보기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대표형(전거형, Authority) | 생물정보 | 이형(異形, Variant) | 소속 | 직위 | 직업 | 활동분야 | 주기 | 서지 | |
---|---|---|---|---|---|---|---|---|---|
연구/단체명을 입력해주세요. |
|
|
|
|
|
* 주제를 선택하시면 검색 상세로 이동합니다.
표제지
경북 교육의 노래
연수원 안내도
연수시간표
목차
연수안내 8
특수교육담당교사직무연수 운영 계획 10
1. 연수 목표 10
2. 연수 과정 편성 방침 10
3. 연수 운영 10
4. 연수 방법 10
5. 교과편성 10
6. 연수 생활 안내 11
7. 연수생 명단 14
연수 운영 개선을 위한 설문 조사 15
1. 강사 평가 설문조사 15
2. 교육과정 평가 설문 조사 15
3. 설문 조사 입력 방법 15
기본소양 16
1. 웃음을 통한 소통, 행복지수 UP / 배은정 18
2. 자연과 텃밭에서 살아있는 교육과정 만나기 / 최문철 32
1. 배움의 과정: 관심 〉 관찰 〉 관계 〉 관여 32
2. 農事 농사_꽃, 채소, 곡식, 가축기르기 32
3. 관심 32
4. 지식이 부족하다고 겁먹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기억하라. 학생들이 듣기에 가장 유용한 말은 '나는 네 질문의 답을 모르겠구나. 같이 찾아보자.'다. 32
5. 관찰 33
6. 관계 33
7. 관여 34
8. 예) 토마토 농사 34
9. 버티는 삶을 위한 기록 35
10. 꿈이자라는뜰 35
3. 나를 찾고 너를 만나는 에니어그램과 TA 교류분석 / 정수미 44
I. 에니어그램의 개요 44
II. 교류분석(Transactional Analysis) 49
참고문헌 53
역량영역 56
1. 우리 고장 경북 특수교육 살펴보기 / 김인한 58
I. 경북 특수교육 기본 방향 58
II. 운영 계획 58
2. 특수교육 정책 및 관련법규의 이해 / 이정현 66
I. 들어가는 말 67
II. 특수교육 현황 68
III. 특수교육 정책 72
IV.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86
3. ADHD의 이해와 긍정적 행동지원 / 최진오 94
I. 서론 94
II. ADHD의 특성 및 발생원인 95
III. ADHD의 인지 과학적 이해 97
IV. ADHD아동 학습 및 행동지원 100
V. 결론 104
참고문헌 105
4. 교육과정과 lEP - 기본 교육과정 수학과를 중심으로 - / 남윤석 108
I. 들어가며 108
II. 특수교육에서의 교과교육에 대한 이해 109
III.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이해 111
IV. 수학 교육에서의 개별화 교육 방안 114
참고 문헌 117
5.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의 문제 행동 중재 및 효과적인 학습 전략 / 서소희 120
1. 자폐스펙트럼장애 특성 120
2. 자폐스펙트럼장애 문제행동 중재를 위한 감각통합의 이해 121
3. 자폐스펙트럼장애 다양한 문제행동과 중재 125
4. 자폐스펙트럼장애의 학습전략 127
참고문헌 131
6. 대안적 평가의 실제 / 강종구 132
I. 대안평가의 이론 132
II. 대안평가의 실제 134
III. 대안평가의 국내 적용 137
참고문헌 137
7. 행복한 동행, 통합교육의 실제 / 윤형진 140
I. 교육생각 나누기 140
II. 고정관념 극복하기 140
III. 교육을 통한 인권 지키기 142
IV. 긍정의 눈으로 교육 바라보기 143
V. 모두가 하나 되는 통합교육 147
VI. 희망을 안고 다시 시작하기 151
참고 문헌 151
8. 발달장애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자립생활전환교육(KTIL) 이론과 실제 / 황승욱 152
I. 프레네 교육 152
II. 자립생활(Independent Living)운동의 이해 157
III. 자립생활전환교육(Korea Transition to Independent Living) 소개 160
9. 장애학생 인권 옹호교육의 실제 / 김형수 164
I. 인권 氏, 인권 교육을 믿지 마세요. 165
II. 인권 교육의 무게중심은 어디 일까? 169
10. 안전지도와 특수교사 역할 / 권택환 190
I. 들어가며 190
II. '안전한 생활' 성격 및 내용 190
III. '안전한 생활' 교수·학습 활동 196
참고문헌 198
11. 진로 직업교육의 이론과 실제 / 전보성 200
I. 머리말 200
II. 전환교육의 이해 201
III. 현행 특수학교(급) 진로·직업교육 204
IV. 진로·직업교육의 실제 207
V. 맺음말 210
참고 문헌 210
12. 스마트러닝과 보편적 학습설계 / 김성남 212
I. 학습활동에 대한 접근과 장애의 유형 212
II. 스마트 기기의 접근성과 보편적 학습자료의 활용 213
III. 스마트 미디어를 활용한 학습활동의 장벽 제거 216
IV. 결론: 21세기 특수교사는 콘텐츠 큐레이터 221
참고문헌 222
13. 창의적 체험활동의 운영실제 / 박선례 224
I. 두드림 224
II. 창의적 체험활동 226
III. 함의적 체험활동으로 차림(편성, 운영의 실제) 231
IV. 제안과 맺음 236
참고문헌 238
14. 의사소통 장애 지도의 실제 / 최성규 240
I. 서론 240
II. 의사소통장애 지도를 위한 이론적 배경 241
III. 언어발달척도검사 253
IV. 교육적 시사점 및 국어수업을 위한 제언 254
V. 나오는 글 256
15. 학부모상담과 상급학교 전환교육의 실제 / 이경면 258
1. 들어가는 글 258
2. 시대의 변화와 부모상담 259
3. 현실적인 어려움들 260
4. 학부모 상담 및 교육, 어떻게 해야 하는가? 262
5. 상급학교 진학과 전환교육 265
6. 전환교육의 의미 266
7. 전환교육을 위한 방안들 268
8. 장애학생의 직업을 위한 전환교육 269
16. 특수학급 경영의 전략과 실제 / 김은주 272
I. 교육생각 열기 272
II. 행복한 교실 만들기 274
III. 꿈을 키우는 교실(운영 사례) 276
IV. 또 다른 희망 만들기 278
참고문헌 278
17.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학교문화조성의 실제 / 서현진 280
I. 인권이란 무엇인가? 280
II. 장애학생의 인권 281
III. 장애학생 인권교육의 실제 283
IV. 장애학생 인권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사례 284
참여식 연수계획
참고자료 290
18. 영화로 만나는 세상 이야기 / 정미숙[내용없음] 292
판권기 293
등록번호 | 청구기호 | 권별정보 | 자료실 | 이용여부 |
---|---|---|---|---|
0002199529 | 371.9 -16-35 |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 이용가능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전화번호 | ※ '-' 없이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세요 |
---|
기사명 | 저자명 | 페이지 | 원문 | 기사목차 |
---|
번호 | 발행일자 | 권호명 | 제본정보 | 자료실 | 원문 | 신청 페이지 |
---|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저장 되었습니다.